30대 가장 일상

20.03.21 구글 관련서적(애드센스 중심으로)

주장 : 주식장인 2020. 3. 21. 10:55

사진출처 ▶ http://minihifihelen.blogspot.com/2017/12/anastasia-knyazeva.html

 

▶ 구글 관련 추천 서적

저는 지난주 금요일 퇴근길에 구글 관련 서적을 빌려보기 위해 집근처의 도서관에 방문하였습니다.

그럴때 있잖아요? 갑자기 머릿속에 마구 아이디어가 떠오를때그래서 퇴근길에 즉흥적으로 도서관에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 

최근 디지털노마드에 대한 정보를 접하면서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자유롭게 일하며 수익을 창출해내는 이들을 보면서 그 부분에 크게 매료되어있습니다. 요즘은 중국 우한발 폐렴으로 인해 직장 퇴근이후에 외부활동이 매우 제한적이기에 직장 퇴근시간이후에 어떤것을 하면서 시간을 사용하는게 효율적인 것인지 고민하고 있습니다. 

저의 기본 취지는 현재 다니는 직장을 정년까지 다닌다는 전제하에 건전하게 할 수 있는 창조적인 일을 구상하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저에게는 아직 사회의 구성원 및 산업역꾼으로 기여할 수 있는 부분이 많다고 생각하니까요. 또한 절대적인 직장유지를 고수하는 이유는 현실적인 부분에서 디지털노마드나 주식전업투자자 같은 경우에 다른 사람시선으로 부터는 자유롭지 못하여 떳떳하지 못할 것 같다는 생각이있지요. (회사 안다닌다고 집사람한테 혼나니까 그런건 아닙.....)

 

구글은 안드로이드폰을 사용하고 PC에 크롬을 즐겨쓰는 저로써는 저에겐 너무 친숙한 회사인데, 최근 블로그를 시작하게되어 보다 심도있는 Skill을 터득하기 위해 6권이나 비슷한 주제의 책을 빌린 것이고 대출 목록은 아래와 같습니다.

 

                        - 아 래 -

 

1.구글 애드센스 마케팅

2.구글을 가장 잘쓰는 직장인 되기

3.구글 앱스업무 활용

4.구글 완전정복

5.구글 완전 활용법

6.어른은 어떻게 성장하는가(구글, 스텐퍼드에서 배우는 리더의 품격)

 

먼저 소개해드릴 책은 구글 애드센스 마케팅 입니다.

이책의 저자는 국내 최대 디지털노마드 커뮤니티와 유튜브 디노TV”를 운영하고 있는 박영훈님BLOSSOM 대표이사이자 마케팅 전문가로 활동하고있는 윤종훈이 공동으로 집필한 서적 입니다.

책의 머리말에서 필자는 내인생의 가장큰 터닝포인트가 "부의 추월차선" 접하면서 부터라고 했습니다.

특히 삶은 속도가 아닌 방향이라는 문구과 깊이 와 닿았다고 했는데 저도 이제부터는 내가하고 있는 일 이외에 가슴뛰는 다른일은 없는지 능동적으로 한번 생각해보기로 하고 내가 좋아하는 분야를 도전하면 노동이 아니라, 즐기면서 할 수 있는 활동에 대해 방향성을 잡아가리라 생각 했습니다.

여기서 이 방향성의 밑거름으로 블로그 및 구글애드센스 이용하기 시작하면서요..

 

차례는 큰틀에서 8개의 Part구성되어있씁니다.

1.구글애드센스로 구글에서 월급받기

(제목만큼이나 신선한 내용이였습니다. 구글은 절대망하지 않을 회사라고 설명하면서, 애드센스가 가장 좋은 부업의 수단이라고 하였습니다.)

2. 애드센스 시작하기

3. 애드센스 적용하기

4. 블로그를 이용한 수익화

5. 수익 극대화

6. 애드센스 정책

7. 가이드 라인 및 Q&A

8. 유튜브로 구글 애드센스 수입올리기

 

이렇게 구성이 되어있는데 책이 All Color로 만들어져 있어 가독성이 좋고 상세하게 실제화면이 캡쳐되있고 글씨도 큰편이라 한권 읽는데 소요되는 시간이 오래 걸리지 않으니 블로그 및 구글 애드센스에 관심있는 분께서는 꼭 직접 한번 읽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끝으로 책 말미에 나오는 추천사이트도 매우 유용한 사이트5가지를 소개해드리면서 글을 마치겠습니다.

 

1. 썸네일1분만에 전문가급으로 만들어주는 TOOL : 망고보드

2. 동영상 자막과 효과음을 손쉽게 만들어주는 TOOL : 뱁믹스

3. 저작권 걱정없는 무료 효과음 및 배경음악 추천 채널 : Audio Library Music For Content Creators

4. 저작권 걱정없는 이미지 사이트 : 픽사베이

5. 동영상 편집도구 : 프리미어 최신버전(영문판)

 

이렇게 5개 사이트를 알려주었는데 정말 이런게 꿀팁 인 것 같습니다.

 

그럼 주말 좋은시간들 보내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