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주식 매매

깔끔한 시초가 매매 – 7월 28일 핫이슈 종목( 켐온, 모나미, 넥슨지티, 토탈소프트, 엔지켐생명과학) 매매결과 분석

주장 : 주식장인 2020. 7. 28. 22:00

▶ 여러분의 주식 성장일기 시작합니다.
▶ 오늘도 평화로운 카카오톡 채팅방

오늘은 바쁜 일정으로 인해 시초가매매 위주로만 하고 현실 생활로 복귀하였습니다. 종가배팅으로 제시한 토탈소프트도 오전 장중 5%가까이 상승을 하였고, 오늘의 공략종목은 특이하게도 어제 공략종목과 동일한 종목으로 공략하기로 하고 장을 맞이 하였습니다. 아무래도 어제 두 종목다 상한가에 진입한 상태에서 다음날 시초가에 거래량이 다시 크게 더졌기때문에 공략하기로 마음을 먹었고, 장전 예상종목과 금일 공략종목 모두 동일하게 선택한 켐온을 쉽게 선택하여 공략하며 수익을 실현할 수 있었습니다.

그럼 오늘 매매에 대해 이해하기 쉽게 카카오톡 당시 대화내용과 차트를 보면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갭상승으로 올리고 시작한 국내종합지수 모습

 

금일공략종목  : 켐온

▶ 켐온 3분봉 차트 상황
▶ 켐온 매매현황 공유

켐온 3분봉 입니다. 시작전 예상종목과 장 시작후 공략종목으로 공통적으로 선별하여 공유드린 켐온은 계획대로 시초가 갭상승이 나오고 계속적으로 고점을 돌파하면서 시초가에 최대 20%까지 급등이 나온 종목입니다. 급등 예상을 했는데, 시초가에도 확실한 거래량이 나와주니 이 종목을 매매하기로 결정하는데 쉽게 선택할 수 있었습니다. 피봇2차 저항대인 2250원 위에 매도하라고 미리 제시한 이후에도 한참 더올랐는데, 저는 적당히 3.26%수익을 챙기며 일상으로 복귀하였습니다.

▶ 켐온 일봉 차트 상황

켐온 일봉차트 입니다. 어제 상한가에 진입했음에도 불구하고 오늘까지 급등이 나온 대박 종목입니다. 시장에서 관심이 집중된 이러한 종목을 직접 선택하고 매매했다는 것에 만족합니다.

 

금일공략종목  : 모나미

▶ 모나미 3분봉 차트 상황

모나미 3분봉 입니다. 시초가 돌파 관점으로 봤을 때 첫번째 고점 가격을 돌파시에 두번째 분봉에서 함께 매수시에 약 1.6%정도의 수익구간은 나왔지만 곧바로 급락이 나오면서 주가가 지속적으로 하락하였으며, 오후에 볼린저밴드 하단에서 상단을 급격히 뛰어넘으면서 다시 갑작스러운 상승이 나오면서 탈출기회를 주기는 했습니다만, 애초에 시초가 공략종목을 모나미가 아닌 켐온으로 했다면 고생할 필요도 없었겟지요..

▶ 모나미 일봉 차트 상황

모나미 일봉차트 입니다. 오늘 시초가의 급등시세로 인해 이제 모나미가 만원을 돌파하겠구나 생각을 했지만 역시 만원의 벽은 컸습니다. 오늘 음봉이 나오면서 외국인, 기관 투자자들이 순매도로 돌아섰는데 한동안 조정이 나왔다가 다시 올릴련지 지켜봐야겠습니다.

 

장전예상종목  : 넥슨지티

▶ 넥슨지티 3분봉 차트 상황
▶ 넥슨지티 매매현황 공유

넥슨지티 3분봉 입니다. 시작전 급등 예상종목으로 선정한 종목으로 시초가 돌파 부터 시작해서 공략했어도 충분한 수익을 낼 수 있었던 종목으로 켐온 매매를 종료하고 뒤늦게 공략을 했습니다. 큰 거래량이후 점점 줄어드는 거래량과 지지하는 이동평균선을 활용하여 1.72%수익을 실현하고 어이없게 주가가 더욱 급등을 하였습니다.    

▶ 넥슨지티 일봉 차트 상황

넥슨지티 일봉차트 입니다. 오늘의 큰 거래량과 급등시세로 역대급 신고가가 탄생하였습니다. 오늘은 특히나 수급이 좋아보였는데 외국인과 기관 투자자들이 순매수로 들어와있는 상태로 수급이 좋습니다.

 

장전예상종목  : 엔지켐생명과학

▶ 엔지켐생명과학 3분봉 차트 상황

엔지켐생명과학 3분봉 입니다. 시작전 급등 예상종목으로 선정한 종목으로 시초가 갭상승이 나온 이후로 두번째 캔들이 음봉으로 빠지기는 했으나 견고한 지지라인인 120일 이동평균선을 지지하면서 정확히 반등하여 해당 구간에서는 20분안에 무려 17%이상 급등이 나왔습니다.

▶ 엔지켐생명과학 일봉 차트 상황

엔지켐생명과학 일봉차트 입니다. 오늘의 급등시세로 인해 역대급 신고가가 나온 종목입니다. 오늘 수급은 개인투자자만 순매수한 모습입니다.

 

종가배팅종목  : 토탈소프트

▶ 토탈소프트 3분봉 차트 상황
▶ 토탈소프트 매매현황 공유
▶ 토탈소프트 종가배팅 관점 공유(5분봉 120선 지지) → 시초가 약5% 상승

토탈소프트 3분봉 입니다. 어제 315분에 5260원 지지여부 확인후 종가배팅으로 제시한 종목으로 시초에에 급격한 갭상승은 나오지 않았지만 볼린저밴드하단까지만 정확히 하락하고 오전 장중 5%가까운 수익이 나온 종목입니다.  

▶ 토탈소프트 일봉 차트 상황

토탈소프트 일봉차트 입니다. 상한가 진입이후 약간이 조정이 있었지만 정배열된 차트로 5일선을 따라 지속적으로 서서히 오르는 모습이 인상적인 종목이라 종가배팅으로 선정하였었습니다. 무사히 안전한 수익을 실현할 수 있었던 종목입니다.

 

글을 마치며...

 시초가매매의 승패여부에 따라 그날의 컨디션이 좌지우지 된다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시초가매매는 저에게 있어서 매일 찾아오는 기분좋은 설레임 입니다. 오늘은 바쁜일정을 소화하기 위해 주식을 일찍이 접고 업무를 하였는데, 장 종료후에 오늘 선별했던 종목의 차트를 돌려보니, 안보길 잘했다고 생각이 드는게 대부분 오후에는 급락이 나왔던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이처럼 주식은 오래 보유하고 있다해서 돈을 버는 것이 아니라 제일 활발한 시간대에 적정한 가격을 선정하여 빠르게 수익을 실현하는 편이 몸과 마음이 편안한 상태로 매일 주식을 할 수 있게 하는 원동력이 되는 것 같습니다.

오늘 하루도 고생하셨고, 내일도 좋은 종목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