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주식 매매

시초가 매매는 항상 대박 수익(Feat. 매수매도 타점 점쟁이) : 7월24일 핫이슈 종목 (일신바이오, 두산인프라코어, 아미노로직스, 두산인프라코어) 매매결과 분석

주장 : 주식장인 2020. 7. 24. 21:26

▶ 여러분의 주식 성장일기 시작합니다.
▶ 오늘도 평화로운 카카오톡 채팅방
▶ 제약/바이오주 급락에 따라 하락한 국내종합지수 모습

 

종가배팅종목  : 일신바이오

▶ 일신바이오3분봉 차트 상황

 

▶ 일신바이오 매매현황 공유
▶ 일신바이오 추가매수 포인트(강력한 지지선인 5분봉 120일선 지지후 급격히 반등하는 모습)

일신바이오3분봉 입니다. 어제 종가배팅한 종목으로 약 수익으로 마감이 된 종목인데, 오늘 아침장 시작이후에 다소 주춤하더니 음봉이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재 빨리 5분봉 차트로 돌려보며 지지하는 라인은 다행이도 깨지않은 것을 확인후 추가매수를 하겠다고 선언한 이후에 주가가 극적으로 반등이 나오면서 정확히 30분동안 주가가 16%이상 급등이 나왔습니다. 매수후 급격히 상승하였으며 전일고점이 돌파되고 또 VI가격 까지 간다고 이야기를 해준 시간이 930분인데 정확하게 거의 최고점을 맞추면서 그 이후에도 3분간 추가적인 상승이 나오기는 했지만, 그 이후 주가가 폭락이 나오면서 장중 16%이상 까지 급등한 종목이 장마감후에 보니 -1.7% 하락한 상태로 마감되었습니다. 이렇게 당일 주도주는 줄때 잘 먹고 나와야하며 이유없이 홀딩할 필요가 없으며, 제가 전량매도 하라는 이야기를 하면 생각없이 전부다 매도해도 거의 최고점 매도를 할 수가 있었습니다.

 

▶ 일신바이오일봉 차트 상황

일신바이오일봉차트 입니다. 2일전 상한가 진입이후에도 지속적으로 급등시세가 나오고 있는 일신바이오는 오늘 오전장이후에 많이 밀리기는 했지만, 외국인 투자자 수급이 많이 들어와있는 상태입니다. 적정가격이 3250원정도라 보이지만, 큰 거래량이 터지면서 다시 전일고점돌파할있는날만을 선정하여 다음주에도 한번 공략할 자리가 나올 것 입니다.

 

금일공략종목  : 랩지노믹스

▶ 랩지노믹스 3분봉 차트 상황
▶ 랩지노믹스 매매현황 공유
▶ 랩지노믹스 일봉 차트 상황

랩지노믹스 일봉차트 입니다. 어제 상한가 진입이후 상한가 가격이 풀리지 않고 마감이 되어 미리 관심종목에 추가 해놓은 종목이였으며, 오늘 시초가에 예상대로 큰 거래량이 몰려오면서 갭상승으로 띄어준 종목입니다. 그 이후에 여러 번 매수타점에서 공략해서 수익을 실현할 수 있었는데 위 아래 꼬리가 긴 음봉으로 마무리 되면서, 방향을 예측하기는 어려워 보입니다. 수급 특이사항으로 기관투자자들이 순매수한 것으로 봐서는 쉽게 빠지지는 않을 것 같은데, 솔직히 지금 가격에서 홀딩하자면 부담스러운 위치이기 때문에 장중 단타로 대응하기 유리할 때만 골라서 하면 될 것 입니다.

 

금일공략종목  : 아미노로직스

▶ 아미노로직스 3분봉 차트 상황

 

▶ 아미노로직스 매매현황 공유

아미노로직스 3분봉 입니다. 금일 공략종목으로 선정한 종목으로 시초가 부터 이미 10%가량 올라가며 급등을 하고 있었습니다. 이 종목은 다른 종목으로 인해 공략하지도 못한사이에 이미 주가는 상한가에 진입해버리고 말았습니다.

만약 이종목만을 보고 있었다면 시초가 고점 가격 돌파시에 함깨 매수하여 9분 홀딩하고 상한가 진입하는 짜릿함을 맛볼 수 있었을 겁니다.

▶ 아미노로직스 일봉 차트 상황

아미노로직스 일봉차트 입니다. 오늘 시초가에 일찍이 상한가에 진입하고 문을 걸어잠근 종목으로 다음주 월요일에도 분명히 시초가에 크게 상승할 것입니다. 그때는 항상 이야기하듯이 3분봉 첫번째 캔들이 나온 이후의 캔들상황을 살펴보면서 진입여부를 결정하여 수익을 실현하고 나올 것 입니다. 오늘은 맛보지 못했지만 월요일엔 먹어볼 수 있는 종목으로 생각합니다.

 

장전예상종목  : 두산인프라코어

▶ 두산인프라코어 3분봉 차트 상황
▶ 두산인프라코어 매매현황 공유

두산인프라코어 3분봉 입니다. 장전예상종목으로 선정하였으며, 일단 시초가에 갭상승을 띄워놓고 두번째 캔들까지 양호했지만 그 이후 지속적인 음봉이 발생되며 하락중에 있었습니다. 9시25분 당시에 7230부근을 깨면 안된다고 이야기한것이 주요한 매수타점으로 거기에서 매수할 경우 손절도 적게 잡을 수 있었기 때문에 안전한 구간이였으며 매수후 홀딩시에 전일고점까지 20분안에 쉽게 돌파를 하였습니다. 매수타점에서는 4%이상의 수익구간여유있게 나온 종목입니다.

▶ 두산인프라코어 일봉 차트 상황

두산인프라코어 일봉차트 입니다. 오전 10시경까지의 좋은 흐름을 유지하지 못한채로 주가가 지속적으로 하락이 나왔기 때문에 음봉으로 마무리 된 종목입니다. 그러니까 주식은 오래보유하는 것이 중요한 것이아니라 정확한 매수타점에서 매수하고 저항부근대에 매도하고 나오면서 수익을 챙기는 것이 가장 돈벌기 좋은 것입니다. 만약 주식을 오래보유하기만해서 수익이 나올 수 있다면 누구나 그렇게 하겠지만, 여러분들이 주식을 보유해보니 어떻던가요? 반토막 쉽게나지요?? 정답은 당일 주도주안에서 수익줄때 챙기고, 손절라인에서 칼같이 짤라주면서 리스크 관리를 할 수 있다면 주식을 오래보유하고도 손해보는 억울한 일을 겪지 않을 겁니다.

 

글을 마치며...

 일주일 내내 대박 수익을 낸 한 주였습니다. 이번주는 정말 개인적인 주식매매가 엄청난 상승세라 볼 수 있으며, 힘께 하고 있는 분들도 대부분 큰 수익을 얻어갔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저도 그동안 반등시에만 보수적으로 1~2%씩 먹는 매매를 해오다가 이렇게 큰 수익을 여러 번 실현하다보니 자신감이 붙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이때 중요한 것이 다시 초심으로 돌아가는 것임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습니다. 항상 제자리 걸음만 해오다가 너무 잘될 때를 경계해야 할 것이며, 저는 다음주에도 당일 주식장을 주도할 종목을 선별하여 똑같은 원칙과 방법으로 알차게 수익을 실현할 것입니다. 이 글은 10시이내에 오전에 매매한 종목만으로 작성되었으며, 주말에는 오후장 매매에 대해서 다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불타는 금요일 즐거운 시간 보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