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주식 매매

시초가 매매의 변함없는 진리 – 7월 29일 핫이슈 종목( 백광산업, 아시아나항공, 미코, 서울바이오, 덱스터) 매매결과 분석

주장 : 주식장인 2020. 7. 29. 20:50

▶ 여러분의 주식 성장일기 시작합니다.

어제에 비해 비교적 차분하게 매매할 수 있었던 날로 오늘도 지수상태가 좋은 편으로 공략한 종목들을 모두 수익 실현을 하였습니다. 그럼 오늘 매매에 대해 이해하기 쉽게 카카오톡 당시 대화내용과 차트를 보면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오늘도 평화로운 카카오톡 채팅방
▶ 갭상승으로 올리고 시작한 국내종합지수 모습

 

금일공략종목  : 백광산업

▶ 백광산업 3분봉 차트 상황

백광산업 3분봉 입니다. 이 종목은 이미 어제부터 좋은 차트와 수급으로 인해 무조건 간다고 장담한 종목이였는데, 시작전 예상종목과 장 시작후에도 공략종목으로 공통적으로 선별하여 공유드렸습니다. 백광산업은 계획대로 시초가 갭상승이 나오고 계속적으로 고점을 돌파하면서 시초가에 최대 11%이상 급등이 나온 종목입니다. 급등 예상을 했는데, 시초가에도 확실한 거래량이 나와주니 이 종목을 매매하기로 결정하는데 쉽게 선택할 수 있었습니다. 이미 피봇2저항대를 돌파한 상황이라 매도타점을 저항대 관점에서 볼 수 는 없었고, 양봉4개 이상으로 생각하고 매도에 임했다면 아마 거의 최고점 매도를 하고 무사히 양질의 수익을 실현하고 나올 수가 있었을 겁니다. 930분 이후에는 주가가 지속적인 하락이 나오면서 오후장에도 피봇2차저항대를 다시 뚫지는 못하며 가두리 양식처럼 갇혀 있었던 종목입니다. 그러니 시초가 매매의 경우 9시30분 이내에 더 가든 말든“수익”으로 정리하고 나오는 편이 가장 현명한 방법입니다.

시초가에 그렇게 급등하던 종목도 시간이 지날 수록 힘이 점점약해질 수 밖에 없으니 굳이 오랜시간 보유하면서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 백광산업 매매현황 공유(어제 오후의 상황)
▶ 백광산업 매매현황 공유(오늘 시초가 상황)
▶ 백광산업 일봉 차트 상황

백광산업 일봉차트 입니다. 정부의 그린벨트 해제와 관련하여 최근 4320원까지 급등을 시켜놓고는 없던일로 하겠다는 대통령의 입장 이후에 주가가 폭락이 나왔으며 그 이후로는 수돗물 유충과 관련된 종목으로 분류되어 외국인과 기관투자자의 연속적인 순매수의 영향으로 차트가 안정적인 상승세로 이어지다가 결국 오늘 시초가 갭상승을 띄우고 급등이 나왔습니다.

 

금일공략종목  : 아시아나항공

▶ 아시아나항공 3분봉 차트 상황
▶ 아시아나항공 매매현황 공유

아시아나항공 3분봉 입니다. 시초가에 대량거래량이 일어나며 갭상승을 띄우면서 오늘 한번 위로 올리겠다고 느꼈습니다. 매수타점은 거래량에 그려놓은 삼각형 처럼 거래량이 점점 줄어들면서 볼린저밴드 하단 지지할 때 매수를 할 수 있었던 타점이였으며 그리고 만약 늦었다면 시초가 고점을 돌파하기 위해 전일고점 돌파시에도 돌파매매 타점으로는 볼 수 있었습니다. 시초가에 최대 11.6%이상 급등이 나오면서 충분한 수익구간을 준 종목으로 930분 이후에는 지속적으로 하락이 나온 종목입니다. 그러나 1012분에 5분봉 황금선에서 돈 들어오는 모습이라며 차트와 함께 호가창에 크게 들어온 물량을 공유해주면서 그 이후로 4645원까지 상승하며 3%가까운 수익이 나오는 구간이 한번더 있었습니다.

▶ 아시아나항공 일봉 차트 상황

아시아나항공 일봉차트 입니다. 전일 비록 상한가 진입까지는 못했지만 엄청난 거래량이 터지면서 급등시세가 나온 종목으로 오늘 시초가에도 큰 거래량이 붙으면서 힘이 좋았던 종목입니다.

 

오전 공략종목  : 미코

▶ 미코 3분봉 차트 상황
▶ 미코 매매현황 공유

미코 3분봉 입니다. 시초가 매매를 하면서 오늘 거래량이 터진 종목중에서 돋보이는 종목으로 별도로 선별을 한 종목인데, 역시 급등이후에는 급락이 나오기 마련인데 그 매수타점을 잡기위해 급락시에 17050원 부근에 매수하겠노라 생각을 했는데 제게 이 종목을 몰빵해도 되겠느냐는 제자의 질문에 최종적으로는 17150원에 매수하라고 제시를 하였으며 만약 이 보다 더 하락시에는 칼손절을 준비하라고 까지 이야기해줬더니 정확하게 그 지점까지만 하락하고 반등이 나왔으며 2%이상의 수익이 곧바로 나왔습니다. 한시간 보유시 17800원까지 상승이 나왔지만 이때 피봇2차저항이 뚫기어려운 저항대로 작용하면서 주가가 계속 횡보하면서 지지부진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 미코 일봉 차트 상황

미코 일봉차트 입니다. 오늘의 급등시세로 역대급 신고가가 나온 종목입니다. 일봉차트로 보면 신규로 진입하기 무서울 정도로 많이 올라와 있는 상태 입니다.

 

점심시간 공략종목  : 서울바이오시스

▶ 서울바이오시스 3분봉 차트 상황
▶ 서울바이오시스 매매현황 공유

서울바이오시스 3분봉 입니다. 오늘 역대급 신고가가 돌파되고 있었던 종목으로 점심시간을 이용한 눌림목 매매를 하고자한 종목입니다. 볼린저밴드 상단까지 급등이 나오고 하락이 나오면서 점심시간 부근에 볼린저밴드 하단 지지를 확인하고 마음편하게 식사를 하고 돌아오면서 어떻게 될지 본 종목인데 조금만 더 일찍 왔으면 최고점매도를 할 수 있었지만 그냥 수익이길래 1.66%수익을 챙기면서 마무리 지은 종목입니다.

▶ 서울바이오시스 일봉 차트 상황

서울바이오시스 일봉차트 입니다. 오늘의 급등시세로 인해 역대급 신고가가 나온 종목입니다.

 

오후장 단타 종목  : 덱스터

▶ 덱스터 3분봉 차트 상황
▶ 덱스터 매매현황 공유

덱스터 3분봉 입니다. 222분에 오후장 단타 종목으로 공략하기로한 덱스터는 제가 타점으로 제시한 5700원 부근에서 부서 1%이상의 수익구간이 2번이나 나온 종목입니다. 이때는 3분봉 60일 이동평균선을 지지하는 기준선으로 잡고 대응하기로 했기에 하락하는 가격을 정확하게 예측을 할 수 가 있었으며 제시한 가격 전후로 매수를 주문 넣어놨더라면 충분히 체결이 되면서 1프로 이상의 수익을 실현할 수 있었습니다.  

▶ 덱스터 일봉 차트 상황

덱스터 일봉차트 입니다. 그동안 조정이 지속적으로 나온 종목이지만 어제의 큰 거래량이 발생하면서 급등한 시세로 인해 오늘까지 영향을 미친 종목입니다. 전일고점까지 상승하였지만 그 이상을 뚫지 못하고 내려오는 것을 보면서 지지하는 구간을 찾아서 공략한 종목으로 큰 욕심 부리지 않고 오후장 단타매매는 야무지게 1%수익을 2번 챙길 수 있었던 기회였습니다.

 

글을 마치며...

 시초가매매 이후에 차분하게 진행한 눌림목매매에 대해서는 정확하게 거의 최저점을 미리 예측하며 모두 그 해당 구간에서 반등이 나오며 수익구간을 주었습니다. 주식중에 가장 좋은 종목은 당일 나에게 수익을 실현할 수 있었던 종목으로 굳이 계좌에 여러가지 주식을 많이 보유할 필요가 없으며 계좌에 여러가지 종목을 백화점 처럼 보유하고 있다는 것은 그만큼 욕심이 넘친다는 증거일 것입니다. 당일 주식장을 주도하는 종목위주로 적절한 가격에 매수타점에서만 진입하고 수익이면 매도하는 전략으로 대응하는 방법으로 쉽게 대응하시고 주식 이것저것 기업분석과 어려운 재무재표 이런것 다 분석하면서 시간 낭비 하지말고 바로 돈이 되는 당일 주도주 매매를 익숙하게 하기 위해 차트 공부를 차라리 더 열심히 하시기 바랍니다.

오늘 하루도 고생하셨고, 내일도 좋은 종목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그리고 저의 글이 주식매매를 하는데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거나, 실제로 수익을 보고 계시다면 후원으로 알려주시면 받은 성원을 보답하기 위해 더욱 열심히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후원계좌 : 3333-07-6462346(카카오뱅크 : 이호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