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주식 매매

미리 예고한 종목을 계획대로 수익실현하기 : 7월22일 핫이슈 종목 (화일약품, 지엔씨에너지, 광동제약, 일신바이오, EDGC) 매매결과 분석

주장 : 주식장인 2020. 7. 22. 21:12

▶ 여러분의 주식 성장일기 시작합니다.

종가배팅 없이 맞이한 오늘 주식장은 어제 매매일지에 미리 예고 드린대로 화일약품을 공략하기로 했습니다. 장전예상 종목과 오늘의 시초가 공략종목 모두 중복으로 확인이 되며, 매수타점만 정확히 잡아서 들어가면 승산이 있다고 봤기에 매매하여 깔끔하게 수익을 실현하고 하루를 시작하였습니다.

그럼 오늘 매매에 대해 이해하기 쉽게 카카오톡 당시 대화내용과 차트를 보면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오늘도 평화로운 카카오톡 채팅방
▶ 그럭저럭 양호한 국내종합지수 모습

 

장전 예상 및 시초가 공략 종목  : 화일약품

▶ 화일약품 3분봉 차트 상황

화일약품 3분봉 입니다. 어제 장 초반에 일찍이 상한가에 진입한 종목으로 오늘 분명히 공략하겠다고 어제 매매일지에서도 미리 밝힌 종목입니다. 역시 아침에 갭상승으로 띄워놓고 출발하였지만, 이익실현하려는 상황에 매도물량이 많이 보이며 두번째 분봉까지 일시적으로 하락을 하는 것을 보며 정확히 10일선을 지지하고 반등할 때에 함께 진입하여 수익상황을 즐겼으며, 그 다음 분봉에서 거의 최고점 매도라고 자부하고 전량매도 했지만 다음 분봉까지 조금더 상승하면서 7%이상의 수익을 실현할 구간을 준 종목입니다. 긴 양봉 2개를 제대로 먹으니 5%이상의 수익이 실현되었습니다. 아쉽게도 4번째 분봉부터는 음봉이 시작되며 주가가 급격하게 하락도 되었지만, 정말 강한 종목이다보니 오후장에 다시 반등이 나오면서, 여러 번의 단타 수익을 또 실현할 수 있게 해준 고마운 종목입니다.

▶어제 매매일지 링크 : https://safety11.tistory.com/113

 

제약주 풍년의 날 : 7월21일 핫이슈 종목 (웹스, 광동제약, SM life design, 일양약품, 부광약품, 화일�

오늘 주식장은 제약주 위주로 크게 급등이 나온 장이였습니다. 요즘 시초가 종목을 선별해 놓으면 급등이 나오거나 상한가를 가는 경우가 굉장히 많은데 오늘 역시 물반 고기반인 먹을 거리가 �

safety11.tistory.com

▶ 화일약품 일봉 차트 상황

화일약품 일봉차트 입니다. 어제 상한가 종목으로 오늘 시초가에 급등을 하였지만 오전장내내 빠지면서 걱정하게 하였지만 오후에 다시 올려주면서 긴아랫꼬리가 달린 음봉으로 마감이 되었습니다. 막판에 다시 반등한 것으로 봐서는 내일도 다시 상승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장전 예상 종목  : 지엔씨에너지

▶ 지엔씨에너지 3분봉 차트 상황

지엔씨에너지 3분봉 입니다. 장전 예상 종목으로 선정한 종목으로 시초가 갭상승이 나오고 5일선을 타고 가면서 924분까지 지속적으로 상승을 하면서 최대 14%이상 급등한 종목입니다. 시초가 최고점 가격대를 돌파하니 역시 크게 시세가 나왔습니다.

▶ 지엔씨에너지 일봉 차트 상황

지엔씨에너지 일봉차트 입니다. 오늘의 급등으로 인해 역대급 신고가를 찍은 종목입니다. 거래량도 최근 거래된 날 중에서 최고많이 나왔는데 긴윗꼬리가 달린 양봉이면서 외국인 기관 투자자의 수급주체가 모두 순매도로 돌아섰습니다. 당분간 조정을 예상해봅니다. 6천원이하에서 다시 매수 계획을 잡겠습니다.

 

시초가 공략 종목: 광동제약

▶ 광동제약 3분봉 차트 상황
▶ 광동제약 매매현황 공유

광동제약 3분봉 입니다. 오늘 시초가 공략종목으로 선정한 종목으로 화일제약과 함께 본 종목인데 시초가 돌파때에 따라 들어가서 수익을 먼저 실현하고, 조정시에 10일선에서 다시 재매수하여 다시한번 수익을 실현할 수 있었던 종목입니다.

 

▶ 광동제약 일봉 차트 상황

광동제약 일봉차트 입니다. 전일 긴 윗꼬리가 달린 음봉으로 마감한 종목으로 시초가에 큰 거래량이 나오면서 수익구간을 2번을 준 종목인데 오전에 심하게 급락이 나왔지만 점차 안정을 되찾으면서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외국인과 기관투자자 모두 양매수로 오늘 비교적 적은 거래량(?)으로 쉬었다가 다시 반등이 나올 시나리오로 보여집니다.

 

오전 공략 종목 : 일신바이오

▶ 일신바이오 3분봉 차트 상황
▶ 일신바이오 매매현황 공유

일신바이오 3분봉 입니다. 몇일전부터 계속 눈에 띈 종목인데, 장시작 이후에 빠꾸없이 상승하며 11시에 상한가 문을 닫아 버린 종목입니다. 20일 황금선 매수타점에서 매수하여 수익실현하기 좋았던 종목입니다.

▶ 일신바이오 일봉 차트 상황

일신바이오 일봉차트 입니다. 오늘의 상한가로 역대급 신고가 가격이 돌파되었습니다. 오전에 일찌감시 상한가 문을 닫았고 풀리지 않았기 때문에 내일 시초가에 공략할 종목이라고 미리 알려드립니다. 시초가 첫번째 캔들 상황을 보고 매매할지 PASS할지 판단해야 할 것이며, 그 최고점 돌파시에는 같이 한번 들어가 봅시다. 만약 시초가 갭상승을 띄우고 급락이 나온다면 지지하는 이동평균선을 찾아서 물량을 크게 실어서 수익으로 빠져나올 수 있을 것입니다.

 

오전 공략 종목 : EDGC

▶ EDGC 3분봉 차트 상황
▶ EDGC 매매현황 공유

EDGC 3분봉 입니다. 10시이후에 거래량이 급증하면서 전일고점돌파를 시도하다가 잠시 조정이 나왔으며 지지하는 매수타점을 각각 알려주었습니다. 그 이후 주가가 12시까지 상승하면서 제시한 매수타점에서 수익구간이 무려 최대 13%이상 나왔습니다. 저는 당시에 피봇2차저항 위에서 전량매도하라고 알려주는 모습이 카카오톡 대화내용에 고스란히 담겨있습니다.

▶ EDGC 일봉 차트 상황

EDGC 일봉차트 입니다. 일봉 분위기가 좋아진 상태 입니다. 현재 코로나바이러스 키트주와 관련된 이슈가 있는 종목이며, 다시 반등이 나올 것으로 기대하고있는 종목입니다.

 

글을 마치며...

 같은 종목을 매매함에도 불구하고 단 몇 분차이로 희비가 엇갈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만큼 매매타점을 신중하게 고려 해야하며 이때다 싶으면 시장가 매수라도 해서 체결을 시켜야만 하는 종목이 있으며, 매수를 했지만 계획대로 가지 않을 경우에는 손절을 감수하고라도 도망나와야 하는 종목이 있습니다. 바쁜 직장생활과 병행하여 주식을 한다는게 쉬운일은 아니지만 최근들어 지속적인 수익이 발생 하다보니 반대로 수익이 나지않는 사람들의 곱지않은 시선이 느껴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매매원칙을 더욱 잘지키면서 겸손하게 매매하여 매일 이 험난한 주식시장에서 승자가 되도록 제 글을 읽으시는 모든 분들이 다같이 노력해주었으면 합니다. 매일 같이 다가오는 주식장을 그동안 습득한 지식과 매매원칙에 맞게 대응하여 슬기롭게 대처하고 기분좋게 본업을 시작합시다.^^

그럼 내일도 당대 최고의 이슈가 되는 종목만을 대상으로 멋진 종목으로 매매하는 모습 보여드리겠습니다. 오늘 하루도 고생하셨고, 내일도 좋은 종목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