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주식 매매

매수 즉시 바로 수익구간! 원칙 대응으로 매일 수익실현하기 : 7월23일 핫이슈 종목 (대덕전자, 일신바이오, 부광약품, 동성제약, 노바텍, 백광산업) 매매결과 분석

주장 : 주식장인 2020. 7. 23. 21:13

▶ 여러분의 주식 성장일기 시작합니다.

어제 종가배팅 종목을 기분좋게 수익실현하고 오늘 공략종목으로 선정한 종목 모두 놀라운 급등이 나오면서 행복했던 하루를 보냈습니다. 그럼 오늘 매매에 대해 이해하기 쉽게 카카오톡 당시 대화내용과 차트를 보면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오늘도 평화로운 카카오톡 채팅방
▶ 코스피와 코스닥이 상반된 국내종합지수 모습

 

종가배팅종목  : 대덕전자

▶ 대덕전자 3분봉 차트 상황
▶ 대덕전자 매매현황 공유

대덕전자 3분봉 입니다. 어제 종가배팅 종목으로 선정한 종목이며 5분봉으로 봤을 때 지지해야할 구간을 지지했기 때문에 종가배팅으로 확정지은 종목입니다. 장 초반부터 갭상승이 나왔으니 시초가에 바로 팔아도 2%이상의 수익이 나왔을 것이며, 12900원부근에서 전일고점부근인 13300원까지 홀딩하라고 이야기를 했었는데 바로 아래 호가까지 상승이 나오며 장중 5%이상의 수익구간이 나왔었습니다.   

▶ 대덕전자 일봉 차트 상황

대덕전자 일봉차트 입니다. 상한가 진입이후에도 주가가 지속적으로 상승을 하고 있는 상태로 짧은 몸통을 가진 양봉으로 마감되어 13300원 을 재돌파하면 신고가 돌파를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장전예상 및 금일공략종목  : 일신바이오

▶ 일신바이오 3분봉 차트 상황
▶ 일신바이오 매매현황 공유

일신바이오 3분봉 입니다. 어제 매매일지에 예고드린 종목으로 역시 시초가에 큰 거래량이 터지면서 갭상승이 나왔으며 차분히 첫번째 캔들을 흘려보내고 두번째 캔들에서 돌파시에 함께 들어가서 수익을 실현한 모습입니다. 그 이후 거래량이 점점 줄어들면서 (삼각형 + 화살표) 지지하는 구간에서 재매수하여 홀딩했다면 상한가 근처가격까지 급등이 나온 종목입니다. 오후장에 지지할 때 한번더 수익을 실현해서 3번 매매모두 수익으로 나온 종목입니다.

▶ 일신바이오 일봉 차트 상황

일신바이오 일봉차트 입니다. 요즘 전일 상한가 가격을 깨지않고 마감한 종목은 그 다음날도 분명 큰 수익을 주게 됩니다. 여기에 힌트를 얻어서 계속 동일한 방법으로 수익을 내고 있습니다. 오늘 역대급 큰 거래량이 터지면서 급등시세가 나왔으며 신고가를 찍었습니다.

 

시초가 공략 종목  : 부광약품

▶ 부광약품 3분봉 차트 상황
▶ 부광약품 매매현황 공유

부광약품 3분봉 입니다. 시초가 돌파로 한번 수익이 가능했고 점심시간 전후로 급등이 나오면서 2번더 수익이 가능했던 종목으로 점심시간 직전에 급락이 나오는 상황을 지켜보며 다시 그 지지하는 구간을 이용하여 매수후 점심식사후 여유있게 매도하며 편안하게 챙긴 일명 점심시간 매매기법이 통한 종목입니다.

▶ 부광약품 일봉 차트 상황

부광약품 일봉차트 입니다. 2일전 최고점을 다시 돌파하기 위해 오늘도 엄청 노력하는 모습이 보였습니다. 만원대부터 거래하던 종목이 어느덧 4만원이 넘어가는데, 홀딩 못해서 후회하고 있다 이런 이야기를 하는 것보다 좀더 건설적인 방향으로 가기위해 당일 크게 거래량이 터지고 지지하는 구간이 보일때만 매매해서 이 종목을 매매하는데에 있어서 지속적으로 수익을 챙겨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오후장 공략 종목: 동성제약 ★

▶ 동성제약 3분봉 차트 상황

 

▶ 동성제약 매매현황 공유 1 (매수타점 제시)

동성제약 3분봉 입니다. 오후 1시 이후에 갑작스러운 거래량 급증과 함께 주가의 급등이 나온 종목으로 눌림목 매매를 위해 대기하고 있었습니다. 그 당시 112분에 12700원에 매수한다고 공개를 하였으며 매수가 체결되면서 12600원까지 2호가가 일시적으로 내려가기는 했지만, 곧바로 반등이 나오면서 그 길로 거짓말처럼 1분만에 폭등+VI가격이 나왔습니다. 정말 깜짝놀란 경험이였습니다. 그 이후로 상한가 가격까지 찍었지만 상한가가 곧바로 풀리면서 다시 하락하며 20일 이동평균선 가격을 지지하면서 다시 수익실현할 수 있는 구간이 나온 종목입니다. 그 당시 14800원에 재매수를 권고하였으며, 상한가 약 2프로 전 부근에서 전량매도하라고 이야기하며 완벽하게 모든 알려준 구간에서 수익을 실현할 수 있었던 종목입니다.

▶ 동성제약 매매현황 공유 2 (2번째 눌림목 매수타점 제시)
▶ 동성제약 일봉 차트 상황

동성제약 일봉차트 입니다. 오늘이 5개월간에 일봉차트 중에서 가장많은 거래량이 터진 날로 가격또한 신고가를 향해 달려갔습니다. 아쉬운점은 상한가 진입을 하자마자 다시 풀리면서 불안하게 한 종목으로 앞으로 예의주시해야할 종목입니다.

 

시초가 공략 종목  : 노바텍

▶ 노바텍 3분봉 차트 상황
▶ 노바텍 매매현황 공유

노바텍 3분봉 입니다. 오후장 공략종목으로 큰 거래량 발생이후 급등상황에서 바로 진입하지 않고 눌림목 매매를 공략하였으며 10일선 지지시 양봉4, 그 이후 황금선 지지 이후에 양봉4개 씩이 나오면서 충분히 수익을 실현하게 해준 종목입니다.

▶ 노바텍 일봉 차트 상황

노바텍 일봉차트 입니다. 오후에 급등이 나왔지만 마지막까지 지켜주지 못하면서 긴 음봉으로 마무리 된 종목입니다. 추세는 굉장히 좋은 상황에서 오늘 1회성으로 끝날 분위기는 아닌 듯 한데, 다시 최고점을 뚫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을 지켜보겠습니다.

 

오후장 공략 종목  : 백광산업

▶ 백광산업 3분봉 차트 상황
▶ 백광산업 매매현황 공유

백광산업 3분봉 입니다. 최근 거래한 종목으로 급등락이 심한 상황인데, 3일전부터 다시 분위기가 상승 방향으로 틀기 시작했습니다. 그렇다보니 전일고점 돌파하는 모습이 자주 보였으며 돌파후 눌림목에서 매수하여 피봇2차저항 부근에서 매도하여 3%가까운 수익을 실현한 종목입니다.

▶ 백광산업 일봉 차트 상황

백광산업 일봉차트 입니다. 지난주에 정부의 그린벨트 해제와 관련하여 크게 급등이 나온 종목이였으나 갑작스런 대통령의 그린벨트를 다시 보존한다는 발언때문에 폭락이 나온 안타까운 종목입니다. 그러나 다시 수돗물 요충 테마로 분류되며 종목이 살아나고 있습니다.

 

글을 마치며...

 하루에 몇시간씩 기업분석하고 치열하게 공부해서 장기 투자를 한다고 해서 수익이 날 꺼 같으면 저도 그렇게 하고 싶지만, 막상 현실은 정 반대입니다. 매수해놓은 종목은 계속해서 하락이 나오고 하락 하다보면 어느세 반토막이 되있기에 쉽게 손절도 못채로 강제적인 장기투자를 하게되는 경험을 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당일 주도주를 선택해서 지지와 저항을 이용하여 착실하게 수익을 실현하기만 하면 매일 수익으로 계좌가 항상 붉게 유지할 수 있는데 굳이 쉬운길을 놔두고 어려운 길을 선택하지 마십시오. 주식 단타매매는 누구나 따라할 수 있고 단순해야 하며 수익도 쉽게 실현할 수 있는 길이 있습니다. 단타매매이다보니 증권사 수수료 및 거래세가 많이 발생된 다 하더라도, 항상 그 이상을 수익을 실현하니 그정도야 아무 것도 아닙니다.

제 글을 보고 매일 희망을 갖고 매매하시기 바라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 누군가가 광고를 고의적으로 많이 클릭하는 상황때문에 “무효 트래픽 현상”으로 인해 구글 애드센스 정책위반으로 광고 수익이 전혀 발생하지 않고 있습니다. 

후원계좌 : 카카오뱅크 3333-07-6462346 (예금주 : 이호승)

이 양질의 정보를 지속하기 위해 응원해주실 분 및 수익실현하신 분들께서는 양심적인 후원을 부탁드립니다. 성의를 표시해주시면 더욱더 노력하여 좋은 종목으로 돌아오겠습니다. 

남 잘되는 꼴을 못보는 마음씨 나쁜 누군가로 인해 제게 고의로 무효 트래픽 문제를 발생시켜 광고 제한이 되어 버렸으니 블로그에 대한 의욕이 사라지고 있는데, 이 블로그를 과감하게 접으냐, 유튜브로 가느냐 지금 심각하게 고민하고 있습니다.

 

그럼 내일도 당대 최고의 이슈가 되는 종목만을 대상으로 멋진 종목으로 매매하는 모습 보여드리겠습니다. 오늘 하루도 고생하셨고, 내일도 좋은 종목으로 찾아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