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주식 매매

제약주 풍년의 날 : 7월21일 핫이슈 종목 (웹스, 광동제약, SM life design, 일양약품, 부광약품, 화일약품) 매매결과 분석

주장 : 주식장인 2020. 7. 21. 20:12

▶ 여러분의 주식 성장일기 시작합니다.

오늘 주식장은 제약주 위주로 크게 급등이 나온 장이였습니다. 요즘 시초가 종목을 선별해 놓으면 급등이 나오거나 상한가를 가는 경우가 굉장히 많은데 오늘 역시 물반 고기반인 먹을 거리가 굉장히 풍부한 장이였습니다.

그럼 오늘 매매에 대해 이해하기 쉽게 카카오톡 당시 대화내용과 차트를 보면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오늘도 평화로운 카카오톡 채팅방
▶ 양 지수 모두 상승했던 국내종합지수 모습

 

장전 예상 종목  : 웹스

▶ 웹스 3분봉 차트 상황

웹스 3분봉 입니다. 시작전 급등 예상 종목으로 선별해 놓은 종목으로 첫번째 캔들이 갭상승으로 띄어오른 것을 확인했으며, 두번째 분봉부터 그 시초가 가격을 돌파하면서 바로 수익구간이 나왔지만 그 다음 분봉부터 2개의 캔들이 하락이 나왔지만 안전한 10일선에 정확하게 걸치고 난 직후부터 급등이 나오면서 피봇2차저항을 돌파하고 10%의 수익을 챙길 구간이 있었습니다.

▶ 웹스 일봉 차트 상황

웹스 일봉차트 입니다. 어제 상한가에 진입한 종목으로 다음날인 오늘 역시 시초가에 갭상승을 띄우면서 수익을 실현할 수 있는 구간을 넉넉하게 주었습니다. 캔들이 위아래가 길고 몸통이 짧은 음봉이 나온 것을 봐서는 조만간 곧바로 다시 올릴 것이라 보이는데, 진짜는 당일 주식장이 열릴 때 확인할 수 있으며 진짜 강할 때만 골라서 매매하도록 하겠습니다.

 

장전 예상 종목  : 광동제약

▶ 광동제약 3분봉 차트 상황

광동제약 3분봉 입니다. 이 종목 또한 광동제약과 함께 장 시작전 급등예상종목으로 선정한 종목으로 시초가 돌파를 하였다면 10%가까운 수익을 챙길 수 있었던 종목입니다.

▶ 광동제약 일봉 차트 상황

광동제약 일봉차트 입니다. 어제 상한가 가까이 급등이 나오면서 오늘도 급등시세가 한번더 나온 종목입니다. 일봉 캔들은 시초가 급등가격대를 유지하지 못하면서 긴 윗꼬리가 달린 음봉으로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별로 좋지 않은 모습입니다. 수급 또한 2일 연속으로 외국인과 기관투자자들이 모두 매도하고 나간 모습입니다.

 

시초가 공략 종목: sm life design

▶ sm life design 3분봉 차트 상황

sm life design 3분봉 입니다. 오늘 매매 종목중에 유일하게 1프로대 손절을 한 종목입니다. 시초가 돌파를 하는 것으로 알고 들어갔는데, 수익이였지만 그 다음 분봉이 음봉으로 내려오며 뭔가 심상치 않은 분위기여서 일단 매도하였습니다. 그 이후에 항상 매매하는 타점인 눌림목 구간에서 매수하여 깔끔하게 복수혈전에 성공한 종목입니다.

▶ sm life design 일봉 차트 상황

sm life design 일봉차트 입니다. 상한가 진입이후에 주가가 10일선을 꾸준하게 유지하면서 다시 서서히 거래량이 붙으면서 언젠가 다시 급등이 나올 것 같은 종목입니다.

 

시초가 공략 종목 : 부광약품

▶ 부광약품 3분봉 차트 상황

부광약품 3분봉 입니다. 추가적으로 시초가 종목을 공략하고자 선별한 종목으로 27분동안 급격하게 상승하면서 20%가까운 급등이 나왔습니다. 이 종목은 시초가에는 그렇게 큰 갭상승이 나오지는 않았어도 꾸준히 증가하는 거래량과 시초가 고점돌파 개념으로 접근했다면 아마 크게 수익을 실현할 수 있었던 종목입니다.

▶ 부광약품 일봉 차트 상황

부광약품 일봉차트 입니다. 시초가 급등가격을 지켜주지 못하고 지속적으로 밀리면서 긴 윗꼬리가 달린 양봉으로 마감되었습니다. 아직도 외국인 수급이 남아있기 때문에 오늘 최고점 부근을 다시 뚫어주기 위해 노력할 것으로 보입니다.

 

시초가 공략 종목 : 일양약품

▶ 일양약품 3분봉 차트 상황

일양약품 3분봉 입니다. 장초반에 피봇2차저항이 돌파되면서 24분동안 급등하며 28.5%까지 상승을 하였지만 상한가에 진입하지 못하고 무너진 모습이였습니다. 오후장에 120일선을 지지하니 갑자기 급등이 나오면서 다시한번 수익을 실현할 구간이 있었습니다.

▶ 일양약품 일봉 차트 상황

일양약품 일봉차트 입니다. 오늘의 급등시세로 인해 역대급 신고가가 달성된 종목입니다. 적지만 기관수급이 계속 유입되고있으며 지금 일봉차트 위치는 다소 위험한 자리지만 요즘에는 상승 방향으로 틀은 종목위주로 더 큰 시세가 자꾸 나오기 때문에 함부로 예측하기는 어렵습니다.

 

시초가 공략 종목 : 화일약품(상한가 종목)

▶ 화일약품 3분봉 차트 상황

 

▶ 화일약품 매매현황 공유

화일약품 3분봉 입니다. 오늘 상한가에 진입한 종목으로 저도 피봇2차저항 이후에 돌파 개념으로 매수하며, 함께 상한가에 진입후에 전량 청산하게된 기분 좋은 종목입니다.

▶ 화일약품 일봉 차트 상황

화일약품 일봉차트 입니다. 오늘 상한가에 진입하고 그 가격을 깨지않고 장마감까지 유지되었기 때문에 굉장히 강력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내일 시초가에도 다시 진입할만한 유력한 종목으로 시초가 돌파 계획을 세워서 접근하도록 하겠습니다. 내일 최근 최고점인 13000원을 돌파할 가능성이 매우 높기 때문에 이제 그 가격위에서 거래될 것 이라보면서 새로운 가격대가 형성될 것 입니다.

 

오후 공략 종목 : 모나미

▶ 모나미 3분봉 차트 상황
▶ 모나미 매매현황 공유

모나미 3분봉 입니다. 오전매매가 종료될 때 즈음해서 관심 종목으로 지켜보라고 알려주었던 모나미는 지루한 흐름을 이어가다가 점심시간 이후 1시에 급등이 나오면서 최고 알려준 가격대비 7%이상 상승한 구간이 있었습니다.

▶ 모나미 일봉 차트 상황

모나미 일봉차트 입니다. 오늘의 급등으로 역대급 신고가 가격이 나왔지만 곧바로 무너지면서 긴 윗꼬리가 달린 양봉으로 마감되었습니다. 반일테마로 분류되어 기관투자자가 순매수로 들어와있는 상태인데, 지속적으로 거래량이 다시 증가하면서 신고가를 더 뛰어넘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글을 마치며...

 주식을 하면할 수록 느끼는 것인데, 시초가 종목인 경우 크게 수익낼 확률이 높으며 9시30분까지 주식이 절정으로 치닫다가 10시가 되어갈 수 록 점점 수익 낼 수 있는 확률이 줄어 드는 것을 오늘도 확인했습니다. 그 이후에 종목을 꾸준히 발굴 할 수도 있지만 이미 시초가에서 배부르게 수익을 낸 상태라면 굳이 신규 진입하면서 위험부담을 감수하며 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하기에 요즘엔 시초가에 이미 많은 수익을 내고 조용히 있는 편입니다. 누구에게나 아낌없이 매매스킬에 대해 다 오픈한 상태이기 때문에 어디서 매수하고 어디서 매도 해야할지는 블로그를 꾸준히 보신 분이라면 잘 알고 계실테고, 중요한 것은 당일 주도하는 종목을 무엇을 선별해오는가? 이것으로 저는 시초가 돌파를 위한 좋은 종목을 꾸준히 발굴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내일도 당대 최고의 이슈가 되는 종목만을 대상으로 멋진 종목으로 매매하는 모습 보여드리겠습니다. 오늘 하루도 고생하셨고, 내일도 좋은 종목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