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주식 매매

종가배팅 및 시초가 대박 수익 실현 : 7월20일 핫이슈 종목 (시노펙스, 신일제약, 랩지노믹스, 미코, 씨에스베어링) 매매결과 분석

주장 : 주식장인 2020. 7. 20. 18:53

▶ 여러분의 주식 성장일기 시작합니다.

금요일 종가배팅의 경우 다음주 월요일 장 시작시 크게 먹는게 일상입니다. 이번에 매매한 종목 역시 시초가에 10%이상 급등이 나왔으며, 시초가에 선정한 예상 종목과 금일 공략종목 모두가 아무거나 매매해도 모두 수익이 날 만큼 좋은 종목을 상대했습니다. 그럼 오늘 매매에 대해 이해하기 쉽게 카카오톡 당시 대화내용과 차트를 보면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오늘도 평화로운 카카오톡 채팅방
▶ 갭상승으로 출발하여 급락 후 서서히 상승한 국내종합지수 모습

종가배팅종목 및 금일공략종  : 시노펙스

▶ 시노펙스 3분봉 차트 상황
▶ 시노펙스 매매현황 공유

시노펙스 3분봉 입니다. 금요일 장 막판에 종가배팅으로 추천한 종목으로 오늘 장 시작전부터 급등의 기미를 보였습니다. 갭상승이 확정되었기 때문에 여유있게 대응을 하면서 지켜본 모습이며, 7%의 수익을 실현하고 난 이후에 다른 계좌로 눌림목매매를 하여 한번더 수익을 챙겼습니다. 이 종목은 특이하게도 종가배팅 종목이면서도 다음날 아침에 공략종목으로도 선정하게된 강력한 종목이였으므로, 종가배팅시에도 수익을 충분하게 챙길 수 있었으며, 오늘 처음 매매시에도 눌림목 및 시초가 가격 돌파로 접근하였다면 어떻게해서든 수익으로 나올 수 있었던 좋은 종목이였습니다.   

▶ 시노펙스 일봉 차트 상황

시노펙스 일봉차트 입니다. 전일에도 급등시세가 나왔으며 주가가 급락하며 다소 빠지기는 했어도 5일선을 명확하게 지키다 보니 다음날인 오늘 더 큰 시세가 나왔었습니다. 최근 수도권과 인천등에서 수돗물에서 유충이 발견된다는 끔찍한 소식으로 인해 관련주가 급등을 하고 있는데, 시노펙스는 수돗물유충 관련주로 분류되어 지속적인 급등시세가 나오고 있는 종목입니다.  

 

장전 예상 종목  : 신일제약(상한가 종목)

▶ 신일제약 3분봉 차트 상황
▶ 신일제약 매매현황 공유

신일제약 3분봉 입니다. 장 시작전에 전일 거래량과 차트위치, 그리고 예상체결량 상위 종목으로 오늘의 예상 종목으로 선정하였습니다. 시초가에 갭상승을 띄우고 시작하여 순식간에 피봇2차 저항을 뚫어버리니, 주가가 크게 급등이 나왔으며, 급기야 1021분에 완전한 상한가로 진입한 이후로 상한가 가격이 풀리지도 않았습니다.

▶ 신일제약 일봉 차트 상황

신일제약 일봉차트 입니다. 일봉차트를 보시면 오늘의 상한가로 인해 역대급 신고가가 달성된 종목으로 아마 내일도 공략할 가능성이 높은 종목이니 시초가에 유심히 지켜봐야할 종목입니다.

 

장전 예상 종목  : 랩지노믹스

▶ 랩지노믹스 3분봉 차트 상황
▶ 랩지노믹스 매매현황 공유

랩지노믹스 3분봉 입니다. 장 시작전에 전일 거래량과 차트위치, 그리고 예상체결량 상위 종목으로 오늘의 예상 종목으로 선정하였습니다. 시초가에 갭상승을 띄우고 시작했지만 잠시 주춤하다가 5일선을 만나고 난 이후부터 다시 전일고점을 돌파하고 쉽게 피봇2차저항까지 돌파하면서 시초가에만 최고 10%이상의 급등이 나온 종목입니다.

▶ 랩지노믹스 일봉 차트 상황

랩지노믹스 일봉차트 입니다. 일봉상 정배열의 좋은 차트로 2거래일전 10일선을 정확하게 지지해주니 연속적으로 좋은 시세가 나오고 있는 것으로 확인됩니다. 지속적으로 거래량이 많이 나와주고 있기때문에 최근 최고점인 34500원을 언제 돌파하는지 지켜보도록 하겠습니다.

 

시초가 공략 종목  : 미코

▶ 미코 3분봉 차트 상황
▶ 미코 매매현황 공유

미코 3분봉 입니다. 미코는 최근 자주 매매한 종목으로 오늘 시초가부터 큰 거래량이 터지면서, 오늘안에 수익을 낼 수 있겠다 판단하고 시초가 돌파시에 진입하여 수익을 실현한 종목입니다. 그러나 매수후 조금 주춤하면서 불안하게 하기도 했지만 신속히 14000원까지 상승하면서 수익을 실현할 수 있게 해줬습니다. 참고로 3분봉을 봤을 때 첫번째 캔들에서 최고점이 13600원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 가격에 함께 돌파를 하면서 온전히 14000원까지 홀딩하며 매도하였으면 2.94%수익이 가능한 종목입니다. 적당히 챙기고 매도를 하니 주가가 하락을 하고 있어서 다시 눌림목에서 매매를 하기도했는데 이 종목이외에 다른 종목은 모두 크게 급등이 나왔는데 하필이면 이 종목을 신경썼는데, 큰 수익이 나오지 않은 종목이라 다소 아쉬운 매매였습니다.

▶ 미코 일봉 차트 상황

미코 일봉차트 입니다. 전일에도 큰 거래량과 급등이 나왔지만 상한가에는 진입하지 못한채로 마무리된 종목입니다. 오늘 시초가 급등을 지키지못하고 지속적으로 하락하여 긴 윗꼬리가 달린 음봉으로 마무리 된 아쉬운 종목으로 수급 또한 개인투자자만 순매수하고 외국인과 기관투자자 모두 순매도로 돌아선 종목이니 몇일간 조정이 나오는 것이 불가피해보이는 상황입니다. 11000원대에서 다시한번 입질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오후장 공략 종목  : 씨에스베어링

▶ 씨에스베어링 3분봉 차트 상황
▶ 씨에스베어링 매매현황 공유

씨에스베어링 3분봉 입니다. 최근 엄청나게 많이 매매한 종목으로 오후장에 20%이상 급등시세가 나오는 것을 확인후 눌림목매매를 하기 위해 3분봉과 5분봉을 번걸아가면서 보며 매수타점을 검토하였습니다. 20650원으로 매수가격을 제시하였으며 정확하게 그 가격만큼 하락하고 양봉이 한 개가 나오기 시작하였으며 장종료시까지 지속적으로 상승하며 21250원으로 마감하였습니다.

▶ 씨에스베어링 일봉 차트 상황

씨에스베어링 일봉차트 입니다. 오늘의 급등시세로 인해 역대급 신고가를 달성한 종목으로 이렇게 높은 가격임에도 불구하고 외국인과 기관투자자들의 수급이 들어와있습니다. 아마 연속적으로 신고가를 돌파하면서 새로운 가격을 만들어 나갈 것으로 보입니다.

 

글을 마치며...

 확실히 큰 돈을 벌 수 있는 것은 종가배팅과 시초가 매매인 것을 오늘도 확인 하였습니다. 장중 매매하는 것은 1~2% 정도의 짤짤이 수익은 항상 가능하지만 양질의 수익을 위해서는 가능하면 장 막판 종가배팅과 시초가매매에만 집중해서 신경쓰고 매매를 일찌 감시 접으면서 본업이나 다른 활동을 하는 편이 정신건강에도 훨씬 좋을 것 같습니다. 아마 되지도 않은 종목을 붙잡고 계속 있었다면 최악의 경우 시초가에 벌은 돈을 모두 날리는 경우도 있으니 항상 주의 하여야합니다. 매일마다 항상 저의 시초가 종목은 출발하니, 제가 항상 강조하고 연구한 매수타점이 온다면 과감하게 매수하여 수익을 챙기시길 바랍니다.

그럼 내일도 당대 최고의 이슈가 되는 종목만을 대상으로 멋진 종목으로 매매하는 모습 보여드리겠습니다. 오늘 하루도 고생하셨고, 내일도 좋은 종목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