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주식 매매

텐버거(10배이상 오른 주식종목)종목 매매분석 결과 : 7월17일 오후 핫이슈 종목 (알에프텍, 신풍제약) 매매결과 분석

주장 : 주식장인 2020. 7. 19. 22:16

▶ 여러분의 주식 성장일기 시작합니다.

오전매매를 무사히 마시고 시작한 금요일 오후매매는 2종목에 대해 집중을 했습니다. 알에프텍과 신풍제약을 공략했는데 그럼 금요일 오후 매매에 대해 이해하기 쉽게 카카오톡 당시 대화내용과 차트를 보면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후 공략 종목  : 알에프텍

▶ 알에프텍 3분봉 차트 상황
▶ 알에프텍 매매현황 공유 1
▶ 알에프텍 매매현황 공유 2

알에프텍 3분봉 입니다. 점심시간때 갑자기 급격한 거래량이 터지면서 급등이 나온 종목입니다. 급등이후 주가가 점점 하락하고 한시 넘어서 황금선을 지지하는 모습을 보고있었는데, 큰 돈이 들어오면서 역시 단타 수익구간이 한번 나왔으며 그 이후 5분봉 황금선 부근을 지지하면서 다시 피봇2저항대 까지 상승하면서 짧은 시간안에 수익구간을 2번 준 종목입니다. 개인적으로 이 종목의 경우 1승 1였는데, 이유는 두번째 매매에서 피봇2차저항 근처에서 수익실현을 못하고 계속 보유하다가 결국 주가가 하락하며 지켜야 하는 곳을 지키지 못했기에 칼 손절 대응을 해줬습니다. 그 때의 상황은 카카오톡 내용에도 있듯이 3억원 이상 한방에 사가는 큰 물량들이 많이 보이고 피봇2차저항을 충분히 돌파할 것 같았는데 그 저항벽이 너무 컸는지 쉽게 돌파하지 못하고 서서히 하락하고 있었습니다.

▶ 알에프텍 일봉 차트 상황

알에프텍 일봉차트 입니다. 오늘 점심시간의 갑작스러운 급등으로 인해 해당 종목의 주가가 오늘 역대급 신고가를 찍었으며 특히 수급의 경우 외국인, 기관투자자와 개인투자자 모두 순매수로 잡혀있는 특이한 상황을 확인했습니다. 아마 다음주에도 상승을 기대해 볼만한 좋은 종목입니다. 알에프텍은 스마트폰 충전기, 스마트폰 충전기와 컴퓨터를 연결하는 케이블인 데이터링크케이블, 무선충전 콤보 안테나 등을 만들어서 판매하는 삼성전자의 1차 협력사 입니다. 알에프텍은 실적이 매우 양호한 상황이기 때문에 최근 바이오사업 및 의료기기 사업등의 신규사업을 하기에 여유가 있어 보입니다.

 

오후 공략 종목  : 신풍제약

▶ 신풍제약 3분봉 차트 상황
▶ 신풍제약 매매현황 공유

신풍제약 3분봉 입니다. 오전중에는 주가가 전일고점 부근에서만 고요하게 움직이다가 1시 이후에 주가가 전일고점을 완전히 돌파하면서 피봇2차저항을 돌파한 이후 급등이 나오면서 역대급 신고가까지 달성한 종목입니다.

▶ 신풍제약 일봉 차트 상황

신풍제약 일봉차트 입니다. 올해 1월 까지만 해도 이 종목의 주가는 7000원대였는데, 오늘의 신고가 상황을 보니 주가가 10배이상이나 오른 텐버거 종목이 되었습니다. 7개월만에 10배이상 오른 종목을 그동안 엄청나게 단타를 많이 쳐왔기 때문에 그 10배를 다 먹지 못했다 해도 후회는 없습니다만, 장기간 보유하신분이 부러운 것이 사실입니다. 그동안 많은 수익을 안겨준 신풍제약에게 감사할 뿐이고, 도대체 언제까지 급등하는지 계속 지켜보면서 신풍제약을 응원하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하이드로클로로퀸이라는 약을 잘알고 있는데, 이약이 최근 미국에서 코로나 바이러스 관련하여 사용취소가 되면서 주가가 급락이 나왔지만, 그 이후 다시 호재가 뜨면서 지금까지 계속오르며 급기야 주가가 올초대비 10배이상 올랐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 증상 초기에는 이 약이 굉장한 효과가 있으리라 보지만, 말기환자에게는 효과가 없다는 사실을 알고있는데, 이 약을 초기에 처방하여 환자가 빨리 호전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미국의 트럼프 대통령도 복용하고 있고 임산부가 복용해도 안전하고 오래된 말라리아 치료제 및 자가면역질환 치료제로 쓰여진 약이기 때문에 믿을만 하다고 봅니다.  

 

글을 마치며...

 매수하기에 가장 적정한 가격에 매수했다면 누구나 빠른 시간내에 수익을 내기 마련입니다. 그러나 허황된 욕심때문에 그 수익을 실현하지 못하고 오히려 손절하는 경우가 많이 있는데, 이번에 매매한 알에프텍 같은 경우가 그랬습니다. 11패로 마무리를 지었지만, 원래 2번 모두다 충분한 수익을 실현할 수 도 있었던 종목으로 피봇2차저항 부근에서 매도를 하지 못해 보유시간만 늘어나며 결국 손절로 마무리하는 결과를 초래했습니다. 눈앞에서 +3%이상의 수익을 챙기지 못한점이 후회가 되었습니다. 하루 1%만 제대로 먹자는 초심이 점점 무색해지고 있는 이때 마인드컨트롤을 더 해야 할 것 같습니다. 제가 매매하는 종목은 기다리면 결국 수익구간이상을 주는 종목이 많기는 하지만 제가 추구하는 것은 당일 확실히 수익을 볼 수 있는 때를 기다렸다가 수익을 바로 챙기는 것이기 때문에 거기에 부합하는 종목만 매매하고 있습니다. 아마 다음주도 알에프텍과 신풍제약은 또다른 신고가를 찍을 확률이 높지만, 모든 주식이 그렇겠지만 그것이 오른다는 확실한 것은 없기 때문에 항상 계좌에는 현금을 보유하며 적절한 때가 오면 배팅할 수 있도록 준비 해놓으면 됩니다.  그럼 다음주도 당대 최고의 이슈가 되는 종목만을 대상으로 멋진 종목으로 매매하는 모습 보여드리겠습니다. 오늘 하루도 고생하셨고, 내일도 좋은 종목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