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주식 매매

시초가 당일 주도주 발굴/수익실현♡: 7월17일 오전 핫이슈 종목 (한솔테크, 뉴보텍, 대덕전자, 시노펙스, EDGC, 케이피엠테크) 매매결과

주장 : 주식장인 2020. 7. 17. 17:29

 

▶ 여러분의 주식 성장일기 시작합니다.

 

최근에는 종가배팅 없이 깔끔하게 비워진 계좌로 시초가 종목을 선정하여 매매타점에서 매수하여 멋지게 수익을 실현했습니다. 오늘을 주도하는 주식종목을 발굴하여 수익내는 그 짜릿한 실제 매매현장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그럼 오늘 매매에 대해 이해하기 쉽게 카카오톡 당시 대화내용과 차트를 보면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오늘도 평화로운 카카오톡 채팅방
▶ 하락출발후 변동성이 심한 국내종합지수 모습

 

시초가 공략 종목  : 뉴보텍

 

▶ 뉴보텍 3분봉 차트 상황
▶ 뉴보텍 매매현황 공유

 

뉴보텍 3분봉 입니다. 시초가에 이미 50만주이상되는 큰 거래량이 발생된 종목으로 오늘의 주도주라 생각하고 공략하기로 결심한 종목입니다. 3분봉 캔들을 잘보고 있다가 그 다음 캔들이 그보다 하락하지 않고 시초가 캔들 가격을 돌파하면서 더욱 큰 상승이 나오면서 시초가 돌파 가격에서 최고점까지 보유시에는 무려 14.5%의 급등이 나왔습니다. 상한가에 진입을 하지못하고 27%가까이 상승을 하였고 아마 가만있던 개인투자자들은 상한가 간다 생각하고 그 부근에서 매수하여 물렸을 경우 크게 손실을 입었으리라 생각되는 위험한 종목이기도 합니다. 그러니 너무 고점에서 뇌동매매는 항상 금지하여야 합니다.

 

▶ 뉴보텍 일봉 차트 상황

 

뉴보텍 일봉차트 입니다. 오늘 시초가의 급상승으로 인해 해당 종목의 주가가 역대급 신고가를 찍었습니다. 오전중에 강력했으며 오후에는 다소 하락하면서 긴 윗꼬리가 달린 음봉으로 마무리된 종목입니다. 수자원과 관련된 테마로 수질 양적/질적 개선에 따른 테마 상승세로 인해 오늘의 급등이있었으며 상한가 진입을 하지 못해 아쉬운 종목입니다. 장중 27%가까이 상승을 하였습니다.

 

시초가 공략 종목  : 대덕전자

 

▶ 대덕전자 3분봉 차트 상황
▶ 대덕전자 매매현황 공유 1 (시초가 돌파 상황)
▶ 대덕전자 매매현황 공유 2

 

대덕전자 3분봉 입니다. 최초에 시초가 돌파 기준부터 설명드리면 이것도 앞서 설명드린 뉴보텍 처럼 시초가 캔들을 기준으로 그보다 상승하며 돌파하였기에 충분히 매수할 수 있었던 종목으로 30분안에 12%가까운 급등이 나온 종목입니다. 그리고 2번째 매매는 눌림목 매매로 카카오톡 대화내용에서 이야기하듯이 황금선인 20일 이동평균선에서 재매수를 제안하였습니다. 그 당시 고점에서 물린 개인투자자들의 실망매물이 많이 쏟아지고 있는 상태로 그 기준선은 깨지않으면서 가고있었으며 황금선을 닿자 바로 양봉이 나오면서 상승을 하기 위해 노력하였으며 단 15분 안에 짧은 기간동안 3%이상의 수익을 실현할 수 있었던 종목입니다.

 

▶ 대덕전자 일봉 차트 상황

 

대덕전자 일봉차트 입니다. 2거래일 전 상한가에 진입한 종목으로 어제 십자가형 캔들로 하루 쉬어가다가 오늘 다시 급등이 나온 종목입니다.  수급을 보아하니 연속적으로 기관투자자 쪽에서 크게 매수한 것을 알 수 있는데 주가가 완전한 상승추세이니 다음주도 어떤 흐름으로 가는지 지켜보도록 하겠습니다.

 

 

장전 예상 종목  : 한솔테크닉스

 

▶ 한솔테크닉스 3분봉 차트 상황

 

 

 

▶ 한솔테크닉스 매매현황 공유

 

한솔테크닉스 3분봉 입니다. 장 시작전에 전일 거래량과 차트위치, 그리고 예상체결량 상위 종목으로 오늘의 예상 종목으로 선정하였습니다. 시초가에 갭상승을 띄우고 시작하여 주가가 10일 이동평균선까지 밀렸지만, 그 자리에서 곧바로 반등이 나오면서 피봇2차저항까지 힘차게 돌파하면서 4%에 가까운 수익구간이 나온 종목입니다. 피봇2차 저항을 돌파한 최고점이 볼린저밴드 최상단으로 다시 캔들이 안쪽으로 들어가기 위해 하락이 나왔지만 매수타점에서는 여유있게 수익구간을 충분히 맛보게 해준 종목입니다.

 

▶ 한솔테크닉스 일봉 차트 상황

 

한솔테크닉스 일봉차트 입니다. 2거래일 연속으로 큰 거래량이 발생하면서 주가가 상승하였습니다. 십자형 캔들로 다음주도 기대를 해볼만한 종목이며, 수급은 외국인 투자자가 순매도를 하였고 개인투자자들이 많이 매수를 한 모습입니다. 그리고 기관투자자가 연속으로 순매수한 흔적이 보입니다.

 

시초가 공략 종목  : 시노펙스

 

▶ 시노펙스 3분봉 차트 상황
▶ 시노펙스 매매현황 공유

 

시노펙스 3분봉 입니다. 9시12분 당시 전일고점 돌파 직전에서 언급을 하였습니다. 그 이후 피봇2차저항을 30분안에 돌파하면서 장중 17%이상 상승한 종목입니다. 

 

▶ 시노펙스 일봉 차트 상황

 

시노펙스 일봉차트 입니다. 최근 급등시세가 나온 종목으로 이번주에 최고점인 5190원을 찍고 조정중에 오늘 다시 5일선을 타고 급등이 나왔습니다. 이 종목은 정말 끼가 있는 종목이기에 타점이 보이면 적극 매수하면 되겠습니다.

 

시초가 공략 종목  : EDGC

 

▶ EDGC 3분봉 차트 상황
▶ EDGC 매매현황 공유

 

EDGC 3분봉 입니다. 전고돌파를 시도하는 듯하였으나 바로 못갈 것을 일찌감시 예상하고 9시18분당시에 12900원에 매수하면 된다고 이야기했는데 정말 거짓말 처럼 그 가격까지 하락이 나왔으며 매수주문시 체결이 되면서 3.8%이상의 수익이 나온 종목입니다. 

 

▶ EDGC 일봉 차트 상황

 

EDGC 일봉차트 입니다. 최근 급등이후에 조정이 나오고 있는 종목으로 차트상 위치는 나쁘지 않으나 오늘의 수급은 외국인과 기관투자자 모두 순매도로 돌아섰습니다. 주식은 타점에서 매수하고 역시 줄때 먹고 나오는게 최고입니다.

 

시초가 공략 종목  : 케이피엠테크

 

▶ 케이피엠테크 3분봉 차트 상황
▶ 케이피엠테크 매매현황 공유

 

케이피엠테크 3분봉 입니다. 눌림목을 공략한 종목으로 10일선을 지지하고 반등하고 있는 상황을 목격하였습니다. 황금선 지지여부를 체크하면서 보고있었고 10시경에 피봇2차저항을 뚫어버리면서 급등이 나왔습니다. 그리고 주가가 지지선을 잘지키면서 오후에 다시 오전에 최고점을 뚫으면서 한번더 시세가 나온 강한 종목이였습니다.

 

▶ 케이피엠테크 일봉 차트 상황

 

케이피엠테크 일봉차트 입니다. 일봉상 이동평균선이 우상향으로 결집되있으면서 좋은 위치에서 오늘 급등시세가 나왔습니다. 아마 추세가 무너지지 않는 한 다음주도 재미를 볼 수 있는 종목으로 생각합니다.

 

글을 마치며...

 요즘 매매기법을 조금 바꿔봤는데, 연속해서 승률이 너무 좋아지고 많은 부분이 개선이 되면서 큰 수익으로 이어졌습니다. 한달전까지만 해도 주로 급등종목에 대해서 눌림목매매만 고집하다보니 1~2%의 적은 수익률에 만족하였는데, 이제 시초가 당일 주도주 종목에 대해 돌파여부를 확인하고 진입여부를 결정 하니 수익률이 높은데에 비해 주식 보유시간이 적고 신속한 수익을 실현할 수 있었습니다. 종목 선정하는 방법이야 동일하지만, 그것을 언제 매수하는지 그 타점이 약간 변경이 되었다는 말 입니다. 오후 종목에 대해서는 주말에 여유있게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불타는 금요일 보내시고 편안한 저녁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