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주식 매매

시초가에 만난 강한 종목들 수익 실현하기: 7월16일 핫이슈 종목 (SG세계물산, 나인테크, 바른손, 백광산업, 유비케어) 매매결과 분석

주장 : 주식장인 2020. 7. 16. 21:40

▶ 여러분의 주식 성장일기 시작합니다.

오늘도 많은 종목을 공략하지는 못했지만 오늘 선정한 종목들에 대해 매매타점에서 수익을 실현하였으며 시초가 공략종목에 대한 저의 매수 관점을 공유드리겠습니다. 그럼 오늘 매매에 대해 이해하기 쉽게 카카오톡 당시 대화내용과 차트를 보면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오늘도 평화로운 카카오톡 채팅방
▶ 양 지수 모두 하락했던 국내종합지수 모습

 

장전예상종목  : SG세계물산

▶ SG세계물산 3분봉 차트 상황
▶ SG세계물산 매매현황 공유

SG세계물산 3분봉 입니다. 시작전 정배열 차트와 거래량을 보고 선택한 종목입니다. 갭상승을 먼저 띄어놓고 10일선을 잠시 깬적이 있습니다만 전일고점을 금방 탈환하며 눌림목 매매시에는 10시안에 수익구간이 충분히 나온 종목이였습니다. 그리고 주가가 평평하게 유지되다가 점심시간경 전일고점 돌파가 시도되면서 큰 거래량으로 피봇2차저항까지 30분안에 돌파한 종목입니다.

▶ SG세계물산 일봉 차트 상황

SG세계물산 일봉차트 입니다. 정배열차트 면서 최근 거래량이 지속적으로 터지고 있는 종목입니다. 오늘 최근 고점을 돌파했는데 지속적으로 고점을 돌파하며 조만간 동전주 탈피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 정부의 그린벨트 해제와 관련하여 서울시 관악구 소재에 부동산을 보유하고 있는 SG세계물산이 그린벨트 해제와 관련된 종목으로 분류되어 시세가 지속적으로 나오는 것으로 보입니다.

 

시초가 공략 종목  : 나인테크

▶ 나인테크 3분봉 차트 상황
▶ 나인테크 매매현황 공유

나인테크 3분봉 입니다. 금일 시초가 공략종목으로 선정하였으며 특히 장전 예상종목으로도 선정하였으므로 쉽게 이 종목을 오늘 공략 해야하겠다고 생각하였습니다. 일단 갭상승을 강하게 띄우면서 출발후에 12분동안 하락을하다가 10일 이동평균선에 지지를 하면서 다시 상승세가 지속적으로 나왔으며 장중에 상한가에 진입을 하였습니다. 그러나 곧바로 상한가가 풀리면서 그 가격으로 부터 주가가 20프로나 빠진 종목입니다. 지지선을 계속지키면서 상승할 때만 매매했다면 매수할 때 마다 수익이였겠지만 크게 수익나고도 매도를 하지 않았다면 말짱 도로묵인 상황을 접할 수도 있었던 종목입니다.  

▶ 나인테크 일봉 차트 상황

나인테크 일봉차트 입니다. 오늘 상한가 진입이후 지속적으로 하락하며 긴 윗꼬리가 달린 양봉으로 마감이 되었습니다. 나인테크 오늘 상장된 에이프로(오늘 상장 및 상한가 진입)로 인해 주목을 받고있습니다. 나인테크는 LG화학 2차전지 장비 독점공급로 기입이 '재평가되고있다는 소식이있습니다.

 

시초가 공략 종목  : 바른손

▶ 바른손 3분봉 차트 상황
▶ 바른손 매매현황 공유

바른손 3분봉 입니다. 시초가 갭상승 출발이후 정석대로 시초가 가격이 돌파되면서 불과 몇분만에 주가가 크게 급등이 나왔습니다. 시초가 돌파관점으로 진입 무려 6분만에 최대 실현가능한 수익률이 13%나 되었습니다. 보통 단타로 들어갔다하면 제가 지금까지 해온 결과 6%이상의 수익이면 만족하고 매도할 줄도 알아야 되는데 계속 보유하다가 수익을 반납한적이 많았습니다. 이 종목 또한 6분뒤 최대 수익을 챙겼다면 멈출줄도 알아야 했으며, 10일선을 지지하고 또 다시 긴 양봉이 한 개가 나오면서 단타수익을 또 챙겨준 종목입니다. 그러나 그 이후 주가가 지지선을 깨면서 지속적으로 하락하면서 최저점으로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 바른손 일봉 차트 상황

바른손 일봉차트 입니다. 바른손이 관리종목으로 지정된 부분이 찝찝하여 적극적으로 매매에 가담하지 않은 것에 대해 후회하고 있습니다. 당일 단타라면 그러한 것에 관계없이 오직 급격하게 들어오는 돈의 속도와 차트상 돌파를 보고 접근했다면 수월하게 큰 수익을 실현할 수 도있었는데 너무 색안경을 끼고 봤다는게 문제였습니다. 주식종목 좋은게 별게 있나요? 당일 나에게 수익을 주는 종목이 최고 좋은 종목입니다.

 

시초가 공략 종목  : 백광산업

▶ 백광산업 3분봉 차트 상황
▶ 백광산업 매매현황 공유

백광산업 3분봉 입니다. 연속적으로 시초가에 강한 모습을 보였기 때문에 매매타점이 오면 매매해보기로 결심한 종목입니다. 지지하는 구간인 9시 11분경 3880원 부근 매수가격을 제시하였고 약 3분뒤에 바로 양봉이 뜨면서 매도하면서 챙긴 수익이 2.18%입니다. 그리고 그 이후에 다시한번 진입하였지만 추세가 무너지면서 1%손절을 하고 나온 종목인데, 손절하기를 잘했다고 생각하는게 계속 보유했더라면 보시는 차트처럼 종가가 최저점까지 내려오며 크게 스트레스를 받을 뻔했는데 안될만한 종목을 빨리 짤라준 것은 다행이라 생각합니다.

▶ 백광산업 일봉 차트 상황

백광산업 일봉차트 입니다. 어제 최고가이후에 오늘 시초가에 또 큰거래량이 나오면서 갭상승을 띄웠지만 그게 다였으며 지속적으로 하락이 나오면서 윗꼬리가 달린 음봉으로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시초가 공략 종목  : 유비케어

▶ 유비케어 매매현황 공유

유비케어 3분봉 입니다. 10시경 전일고점 돌파를 하는 장면을 보고 이 종목은 지속적으로 상승할 가능성이 높다 판단하여 일부 매수를 해둔상태로 점심식사후에 5%에 가까운 수익이 발생된 상황을 보고 매도하면서 수익을 실현한 종목입니다.

▶ 유비케어 일봉 차트 상황

유비케어 일봉차트 입니다. 최근 자주 매매한 종목으로 오늘도 먹을구간을 충분히 준 고마운 종목입니다. 일봉상 위치도 매우 좋으며 외국인 투자자 수급도 보이는데 전고점인 14900원을 곧 뚫어주면서 또다른 신고가를 갱신하면서 크게 급등이 나오길 기대하고 있는 종목입니다.

 

글을 마치며...

 하루 1~2% 수익만 꾸준히 내는 것도 기분좋은 일인데, 오늘의 경우 종목당 평균 수익률이 3%이상으로 매우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무엇보다 선정한 종목들이 당일을 주도할 만한 힘있는 종목이면서 매수하는 위치가 굉장히 안정적인 자리에서만 했기 때문에 승률이 높을 뿐더러 수익률도 많이 나온걸로 생각이 됩니다. 오늘의 경우 백광산업과 보해양조를 약손절 하기는 했지만 손절한 것보다 수익을 실현한 것이 훨씬 더 높았기 때문에 만족한 하루였으며 내일까지 퍼펙트하게 마무리하여 좋은 한주를 마무리 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내일도 당대 최고의 이슈가 되는 종목만을 대상으로 멋진 종목으로 매매하는 모습 보여드리겠습니다. 오늘 하루도 고생하셨고, 내일도 좋은 종목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