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주식 매매

오늘도 상한가 발굴 ♡: 7월14일 핫이슈 종목 (신일제약, 일신바이오, 코오롱머티리얼, 유비케어, 유니온머티) 매매결과 분석

주장 : 주식장인 2020. 7. 14. 19:52

▶ 여러분의 주식 성장일기 시작합니다.

종가배팅 종목을 여유있게 수익매도하고, 기분 좋게 출발하였습니다. 장전예상 종목과 전일 상한가 종목을 공략하고자 미리 공유하였으며, 장시작후 금일공략종목 을 추가적으로 1개 발굴하였습니다. 특히 장전예상 종목이였던 신일제약이 장시작후 30분안에 상한가에 진입한 장면을 소개 드릴테니 유심히 봐주시기 바라며, 또한 점심시간 매매기법을 소개드릴테니 재미있게 봐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오늘 매매에 대해 이해하기 쉽게 카카오톡 당시 대화내용과 차트를 보면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오늘도 평화로운 카카오톡 채팅방
▶ 하락출발후 변동성이 심한 국내종합지수 모습

 

종가배팅 종목  : 일신바이오

▶ 일신바이오 3분봉 차트 상황
▶ 일신바이오 종가배팅 공유
▶ 일신바이오 종배차트(5분봉 120일선 지지하는 모습)

일신바이오 3분봉 입니다. 어제 공략종목으로 시초가 이후에 지속적으로 하락하면서 장 막판에는 5분봉 120선까지 하락하였으며 지지한다 생각을 하고 종가배팅을하고 다음날 갭상승시 수익매도하는 장면 입니다. 또한 어제 공략종목인 유비케어도 이 종목과 같은 패턴으로 시초가에 급등이 나오고 난 이후로 지속적으로 주가가 빠지면서 5분봉 120선을 잘 지지하면서 일신바이오보다 훨씬 크게 상승을 하였습니다.

▶ 일신바이오 일봉 차트 상황

일신바이오 일봉차트 입니다. 어제 시초가에 크게 상승한 이후로 하락을 하였고, 어제 막판에 종가배팅시에 오늘은 시초가에 소소하게 수익을 줄 구간이있었습니다. 개인투자자들은 순매도로 나타났으며 외국인 투자자들이 순매수로 많이 들어온 수급을 볼 수 있었습니다. 짧은 양봉이면서 이동평균선 5일선 위에 위치하고 있어 추가적인 상승을 기대하기에 무리가 없습니다. 만약 더 하락한다면 2445원 부근에서 다시 매수타점을 잡아도 좋을 것 같습니다. 

 

장전 예상 종목  : 신일제약

▶ 신일제약 3분봉 차트 상황
▶ 신일제약 매매현황 공유

신일제약 3분봉 입니다. 장 시작전에 정배열된 차트와 예상체결량을 보고 일찍이 예상 종목으로 선정한 단하나의 종목이 신일제약 입니다. 시초가부터 갭상승을 띄우면서 출발하였으며 3분봉상 2번째 분봉을 시초가 돌파로 접근하였다면 누구나 쉽게 수익을 실현할 수 있었던 종목입니다. 특히 9시30분경에 상한가에 진입하면서 멋지게 마무리가 된 종목입니다.

▶ 신일제약 일봉 차트 상황

신일제약 일봉차트 입니다. 오후에 상한가가 조금 풀리긴 했지만, 역대급 신고가가 달성된 종목입니다. 신일제약은 코로나 19 바이러스 치료제로 부각되고 있는 덱사메타손 관련주로 오늘 급등이 나왔습니다. 아침 일찍이 상한가를 진입한 상태로 상한가가 풀리지 않았으면 내일 공략하려고 했지만 막판에 상한가가 풀리면서 내일 공략은 패스해야 될 것 같습니다. 

 

시초가 공략 종목  : 코오롱머티리얼

▶ 코오롱머티리얼 3분봉 차트 상황
▶ 코오롱머티리얼 매매현황 공유

코오롱머티리얼 3분봉 입니다. 어제도 공략한 종목으로 어제 상한가에 진입을 했으며, 어제 포스팅한 매매일지 내용에도 오늘 급등가능성이 매우높다고 하면서 공략하겠다고 분명히 미리 언급한 종목입니다. 시초가에 역시 갭상승으로 출발하여 3분봉 두번째 캔들에서 시초가 고점 돌파시에 함께 매수하여 순식간에 VI가격이 걸리면서 5%이상의 수익을 실현한 종목입니다. 그 이후 최대 28%까지 상승하면서 모두를 놀라게 한 종목입니다.

어제 매매일지 링크 : https://safety11.tistory.com/106

▶ 코오롱머티리얼 일봉 차트 상황

시초가 공략 종목  : 유니온머티리얼

▶ 유니온머티리얼 3분봉 차트 상황
▶ 유니온머티리얼 매매현황 공유

유니온머티 3분봉 입니다. 시초가에 10%이상 상승하면서 바로 진입하기는 겁이난 종목이였습니다. 다음분봉을 보니 양봉으로 시초가 돌파를 하기는 커녕 음봉으로 빠지고있었기 때문에 시초가 돌파매매로써는 포기하고 10일선까지 더 빠지겠다 생각하며 눌림목매수를 대기중이였습니다. 정확히 10일 이동평균선이 닿자마자 반등이 나오면서 1%이상 수익이 발생을 하였고 그 이후에는 주가가 힘을 쓰지 못하면서 지속적인 하락이 나왔습니다. 시초가가 최고가 이면서 종가가 최저가인 못난이 종목임에도 불구하고 눌림목 매수타점에서는 수익이 발생할 수 있었다는 점을 이 차트를 직접 보시고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유니온머티리얼 일봉 차트 상황

유니온머티리얼 일봉차트 입니다. 과거 유니온, 유니온머티리얼의 많은 매매경험을 통하여 익숙한 종목입니다. 오늘 시초가 갭상승을 띄어놓고 하루종일 하락하면서 긴 음봉으로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그러나 기관 투자자의 수급이 연속적으로 있는 것을 봐서는 쉽게 급락이 나오지는 않을 것 같은데, 일봉상 위치도 나쁘지 않기 때문에 빠르면 이번주안에 다시 반등을 기대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다만 오늘 시초가 최고점에서 물리고 아직 매도를 못하신 분이있다면 추가매수후 평균단가를 낮추고 기다려야 할 것 같습니다.

 

점심시간 공략 종목  : 유비케어

▶ 유비케어 3분봉 차트 상황
▶ 유비케어 매매현황 공유

유비케어 3분봉 입니다. 전일 공략종목으로 어제 시초가에 활발하게 움직이다가 계속하락하면서 장 막판에 강력한 지지선인 5분봉 120일선을 터치했습니다. 그 선에서 매수하였을 경우 시초가에 수월하게 수익실현이 가능하였고, 장중 27%까지 상승한 대박종목이였습니다. 저는 2번째 네모박스 구간인 점심시간 부근에 볼린져밴드 하단 및 60일 이동평균선 부근에서 매수하여, 점심식사를 하고 돌아왔는데, 4%이상의 수익을 실현할 수 가 있었습니다. 일명 점심식사 매매기법을 활용한 셈인데, 조금만 더 식사가 늦어졌더라면 10%이상의 수익도 실현할 수 있었기 때문에 다소 아쉽다고 느꼇지만 그래도 평상시 1~2%수익 실현하는 것에 비해서는 괜찮은 수익률이 나왔기 때문이 이 또한 고마운 일이라 생각합니다.

▶ 유비케어 일봉 차트 상황

유비케어 일봉차트 입니다. 어제의 거래량에 비해 6배 가까이 거래량이 발생하면서 오늘 장중 27%이상 상승하였습니다. 상승 당시에 VI가격을 바로 접근하지 못하면서 실망매물이 많이 나왔기에 주가가 계속 하락하면서 일봉상 캔들이 긴 윗꼬리가 달린 양봉으로 마감되었습니다. 한편 이 종목의 오늘 수급은 외국인과 기관투자자들이 모두 순매수로 들어와있기 때문에 여전히 상승할 여력이 많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글을 마치며...

 바쁜 일정으로 인해 많은 종목을 선정하지는 못했지만, 평상시 보다 수익을 많이 내면서 노력대비 성과가 좋았던 하루였습니다. 오늘은 특히 매매운까지 따라 줬던 것 같은데 수익이 발생될 확률 높은 자리에서만 매수하는 것을 고집했기 때문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내일은 일정이 다소 바쁜 관계로 매매를 쉴 수도 있습니다만 종목선정은 해놓도록 하겠습니다. 선정된 종목에 대해 매매를 하던 못하던 복기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고생많이하셨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