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주식 매매

3월23일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 매매 결과 분석(셀트리온, 신풍제약, 화일약품, 비씨월드제약, 진원생명과학자)

주장 : 주식장인 2020. 3. 23. 15:31

전일 미국 주가지수

전일 미국장폭락 소식으로 인해 오늘 국내 증시에도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칠 것이라 생각하고 보수적으로 대응하겠다고 마음 먹었습니다. (보수적 대응 : 1% 이내 수익 및 손절)

 

장초반 국내종합지수 상황(급락 출발)

역시 국내 증시도 하락으로 출발하였으며, 눈에 보이는 강한 종목들이 코로나치료제와 관련된 종목들 이외에는 거의 없었습니다.

그래서 오늘 주식장에서 가장 HOT한 종목아래와 같이 예상하여 공유하였습니다..

 

당일 주도주 선정결과 공유

 

장전 신풍제약, 화일약품, 그리고 개장 직후 파일약품,, 비씨월드 제약을 발굴해냈으며금요일에 매매했던 진원 생명과학까지 공유하였습니다.

글을 읽으시면서 나오는 차트를 보시면 급등주 & 상한가에서 나타나는 참새 한 마리를 볼 수 있습니다. ^^*

 

☞ 미국에서 코로나 19 치료제로 “클로로퀸”이라는 약품 사용을 허가했다는 소식에 해당 약품과 관련된 종목인 신풍제약과 비씨월드 제약이 장 시작 전부터 예상체결량이 1만 주 이상 쌓이면서 급등을 예고하였습니다.

클로로퀸은 원래 말라리아 치료를 목적으로 개발된 약이었으나, 그 효능이 류머티즘 관절염이나 루푸스와 같은 자가면역질환 환자에게도 도움을 줄 수 있어서 현재는 말라리아 치료 및 자가면역질환 치료제로 널리 사용이 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 약이 현재 크게 유행하고 있는 코로나 19에서도 대응할 수 있는 것으로 확인되어 곧 대규모 임상실험을 진행할 계획에 있습니다.

 

신풍제약갭상승을 띄우고 난뒤에 정확히 9시9분에 5일선 닿을 때부터 시작하여 강하게 반등하여 VI지점 바로 아래까지 상승하였습니다. (8310 9280 = 10% 이상 수익구간)

그러나 VI를 넘어서지 못하면서 주가가 하락하였으며 그 이후에는 황금선에서 붙어서 지루한 흐름을 보였습니다.

 

상한가 종목(화일약품) 차트, 볼린져밴드 형태가 "참새"모양으로 변형됨.

다음으로 화일약품 또한 장전에 미리 예측하여 공유드리고 상한가를 진입한 종목입니다.

그러나 이 종목은 제 매매기준과 맞지않아 매매를 하진 못하였습니다

볼린저밴드 상단을, 이런 종목은 그냥 구경한 것으로 만족해야합니다.

장전에도 언급하고 개장 직후에도 언급드린 화일약품은 엄청난 거래량이 터지면서 상한가에 곧바로 진입하였습니다. 

이렇게 장전과 개장 직후 알려드린 종목 중에둘 다 발굴된 일치하는 종목이라면 눈 딱 감고 그냥 들어가 볼 만도 합니다.

높은 확률로 급등 또는 상한가가 나오니까요.

 

 

 

다음은 비씨월드 제약입니다. 입니다. 앞서 말씀드린 파일약품과 볼린저밴드의 형태가 거의 비슷하게 생겼지요?

(참새 모양우측이 참새 부리, 좌측이 몸통)

그러나 이 종목은 제 매수 타점 관점으로 말씀드릴 수 있는 이유가 볼밴 상단을 깨고 들어와서 5일선까지

일단 하락하였습니다. 5일선은 1차 매수 타점으로 거기에서 매수 시 양봉 5개5 확인하고 매도하면

21200 23500  = 약 10%10% 이상의 수익을 실현할 수 있었습니다.

매수 타점이 아니면 매매하지 않는 마인드로 잘 참고 견뎌야 합니다.(너무 성급히 사서 물려 있지 말고, 타점에만 매수하여 빠른 수익 실현하라는 말)

 

 

제가 오늘 단타 사냥할 종목은 진원 생명과학으로 결정했습니다.

이 종목은 지난 금요일에도 매매하였으며, 오늘도 분봉 차트가 전일 고점 아래에서 물량이 많이 들어오고 좋아 보여서, 전일 고점 돌파를 노리고 제가 원하는 자리까지 하락하기를 기다렸습니다.

처음 제시해드리는 금액이 9시 16분에 7180에 1차 매수 신호를 보냈습니다. 역시 그 자리는 깨면 매도 폭탄이 쏟아지면서 크게 하락이 나오는 자리인데 이 자리는 역시 지키면서 반등하는 모습을 보였으며 매수하자마자 1% 이상의 수익이 발생하면서 매도하며 수익을 먼저 챙겼습니다.

그리고 두번째 재 매수 신호를 9시 40분에 7210에 주었습니다. 이번에도 매수하고 바로 상승해줘서 1% 정도 수익을 챙기고 나왔습니다.

 

진원생명과학 차트(반등먹기)

1차 매수 33분 봉상 파란선(10일선) - 7180

2차 매수 33분 봉상 황금선 회복(20일선) - 7210

그 자리에서 정확하게 반등하며 수익을 주었습니다.

 

셀트리온 차트(반등먹기)

다음은 셀트리온 입니다.

최근 뉴스에도 소개되었는데 “서정진 회장, 6개월 내 코로나 19치료제 임상 돌입”할 것이라는 소식이 있었습니다.

셀트리온 측은 코로나19 항체치료제 및 진단키트 개발 관련 온라인 기자 간담회를 이날 장 마감 후 개최할 계획이라고 지난 20일 밝혔으며 회사 측은 간담회를 통해 코로나 치료제 개발 진척 사항과 임상 가능 일정, 진단키트 상용화 시점 등에 대해 발표할 예정으로 알려있는데, 오늘은 이 셀트리온 3형제가 일제히 크게 급등하고 있었습니다. 셀트리온, 셀트리온헬스케어, 셀트리온제약 이 3 종목 중에서 셀트리온을 급등시에 바로 매수하지 않고 천천히 기다렸다가 이번에는 여유로운 5분봉10일선을 지지하는 것을 보고 매수에 가담하였습니다. 매수 이후 역시 바로 수익을 주었지만 이번에는 너무 큰 폭으로 그 자리에서 엄청난 상승이 있어서 너무 아쉬웠습니다.

당시 채팅방 상황

셀트리온처럼 좋은 종목을 그냥 반등 먹기만 하고 나온 게 너무 아쉬웠습니다. 무난히 10프로 이상은 수익 낼 수 있는 자리를 보고도 괜히 10시가 임박해지면 마음이 급해져서, 빨리 수익실현을 해버리네요.

 

AM 09:00 매일 황금알을 낳는 거위처럼 주식 당일 주도주 매매는 우리에게 높은 확률로 자주 수익을 줄 수 있습니다.

제가 매일 드리는 종목에 한해서는 지지하면서 반등 먹는 방법이 매우 잘 먹힐 것이며, 그 이외 다른 종목은 잘 맞지 않는다는 것을 인지하시기 바랍니다. 무조건 그 선에서만 산다 이런 게 아니라 그 와중에 차트모양 + 체결 창 상황 + 메이저 기관의 수급 이런 걸 동시에 종합적으로 고려해서 드리는 겁니다.

자주 언급하는 방법에 대해 꾸준히 연습하다 보면 언젠가는 볼린져밴드가참새 모양으로 바뀔 때까지 기다리며, 상한가 끝까지 먹어보는 날이 자주 올 것입니다. 항상 원칙 매매 잘 이어가시면서 성투하시기 바랍니다. ^^*

 

Ps. 막상 실전매매에서 수익 실현하는데 걸린 시간은3도 안 걸렸지만, 복기를 위해 분석글을 작성하기 위해서는 쉬는 시간 틈틈이 작성을 해야 했습니다.

많은 성원부탁드립니다성원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