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주식 매매

3월24일 국내종합지수 "반등" 장 매매 분석(삼성전자, 셀트리온제약, 크리스탈, 비씨월드제약, 프로스테믹스)

주장 : 주식장인 2020. 3. 24. 17:20

 

어제 저녁에 블로그 링크를 주식주제와 무관한 카카오 오픈채팅방에 게시했다가, 현재 오픈채팅방

이용정지를 받았습니다. ㅜ_ㅜ 그래서 정지 풀릴때까지는 카카오톡 캡쳐는 하지 못할 것 같습니다.

11개월째 운영되고 있는 방에 말을 하지 않으니 하루종일 답답했습니다.

최근들어 계속 수익난 현황을 일지에 기록을 하니 여러가지 매매해놓고 그중에 수익난것만

보여주는거 아니냐는 의심하는 분도 있기에 항상 카카오톡방에서 종목 언급한 시간대를 함께

보여드린건데 향후 몇일간은 어쩔수없이 그냥 올리겠습니다.

 

오늘 09시 전후로 발굴한 종목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삼성전자

2. 셀트리온제약

3. 크리스탈

4. 비씨월드제약

5. 프로스테믹스

지인과 나눈 대화 

 

1. 삼성전자

2021년 삼성전자 주주총회(유머글 펌)

삼성전자가 그동안 계속 하락을 하였습니다. 그래서 개미투자자들이 많이 매수했다는 표현으로 어제부터 저런 짤이 돌아다니기 시작했습니다.

오늘은 삼성전자를 중심으로 국내종합지수가 하루종일 우상향 하였습니다.

 

2. 셀트리온제약

 코로나 치료제 개발 기대감으로 3형제 모두 상승하였습니다. 특히 이 종목은 상한가를 갔는데

보기만해도 시원한 차트를 아래에 올려두었습니다. 

3. 크리스탈

 이 종목은 완벽하게 저의 매수타점을 주고 상한가 까지 직행하였습니다. 

검정색 화살표 보시면 대량거래량 발생후 점점 줄어들고 있고 그 당시 차트상 이동평균선 5, 10선

까지 내려왔는데 이때 평소처럼 매수했었다면 크게 수익을 냈었겠지요.

4. 비씨월드제약

 이종목을 유일하게 매매하였습니다. 정확히 지지하는 자리에서 한번 매수하였으며 2.16% 수익을 실현하였습니다.

 5. 프로스테믹스

  마지막으로 프로스테믹스 입니다. 이종목은 첫번째 검정네모박스 부근부터 고민을 했었습니다.

분홍색(전일고점) 저걸 뚫으면 크게갈건데라고 생각하면서요. 결국 급등하긴 했네요.

점심식사 전후로 엄청나게 올랐습니다. 

글을 마치며...

 

사실 당일 단타매매에서는 그 회사가 뭐하는 회사인지, PER / PBR 따위의 주식보조지표를 알아야 할 이유는 없습니다. 그저 큰돈이 들어오면서 거래량 급증과 주가가 크게 상승하는 것 위주로만 포착해서 짧게 수익을 실현하면 되기때문입니다. (오르고 있는 것만 본다라는 마인드)

중요한건 지금현재 시장에 관심을 받고 있냐 아니냐 이게 포인트고 그 종목이 나에게 수익을 줄 수 있냐 없느냐 입니다.

저는 항상 시장에서 소외된 종목은 쳐다보지도 않으며 당일날 제일 인기있고 상한가 갈만큼의 대량거래량이 터진 매매가 활발한 종목 안에서만 1시간 미만으로 짧게 매매합니다.

이렇게 짧은시간만 집중해서 매매해도 장기투자하면서 주식이 반토막이상 나서 물린상태로 손절도 못하고 보유하는것 보다는 수익률 면에서 훨씬 좋다고 자부합니다.

저 또한 예전에 유료 종목추천해주는 곳에서 단타~스윙~장기 따라하다가 돈을 크게 잃은 안좋은 기억이 있기에 이젠 제가 직접 발굴하여 짧게 거래하고 본업에 충실하는 겁니다.  

오늘을 기점으로 국내증시가 다시 반등했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모두 건강하시고 성투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