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주식 매매

방산주 급등의 날 : 6월15일 핫이슈 종목 (알서포트, 에이비엘바이오, 보성파워텍, 휴니드, 한일단조, 빅텍) 매매결과 분석

주장 : 주식장인 2020. 6. 15. 18:37

▶ 여러분의 주식 성장일기 시작합니다.

오늘은 종가배팅 없이 차분하게 맞이한 월요일 시장 이였습니다. 그러나 오늘은 오랜만에 나온 역대급 폭락장으로 인해 많은 투자자들이 돈을 잃었으리라 생각됩니다.

주식시장에는 매일 어떠한 변수가 작용할 지 모르기 때문에 기존 장기투자나 스윙종목이 폭락상황이 왔을 때 어떻게 대응 해야할 지 많은 고민에 빠지게 됩니다. 아마 대부분의 개인투자자들은 최저점에 손절매를 하고 큰돈을 잃은 상태이겠지요. 그러다보면 다음날부터 다시 언제그랬냐는 듯 주가는 다시 상승하는 어이없는 경험을 많이 하셨을 겁니다. 그래서 냉정하게 한번 생각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과연 이 불확실한 주식시장에서 어떻게 해야 일별 수익을 실현할 수 있는지아마 당일 주도주 매매중에서도 눌림목 매매를 할 경우 가장 확률적으로 높을 것 입니다. 항상 현찰을 보유하며 타이밍이 맞을 때만 매매하겠다는 신념으로 정확한 매매타점, 그리고 익절라인에 대한 선정, 손절매에 대한 기준과 원칙 이런 것들을 본인 스스로가 잘 수립하셔야 합니다. 정말 급락장에서 이 주식시장은 개인투자자들이 눈뜨고 코베이는 그런 위험한 상황이 많이 연출됩니다. 아마 대분의 개인들은 처음 주식투자했던 원금대비하여 많이 손실이 난 이유도 폭락장에 대한 대응이 미비했을 것이고 한종목에 대한 깊은 믿음과 사랑 때문에 오히려 손절해야할 때 하지를 못하고 계속 들고가다가 결국 강제로 장기투자가 되는 것 입니다. 그러면 당일 핫한 주도주가 항상 나오기 마련인데 그런 좋은 종목들을 항상 놓치게 되니 두 손이 묶인상태로 싸워야하는 경우나 마찬가지가 되는 것입니다.  

그럼 오늘 공략종목에 대해 이해하기 쉽도록 카카오톡 당시 대화내용과 차트를 보면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오늘도 평화로운 카카오톡 채팅방
▶ 급락한 국내종합지수 모습

시초가 공략 종목  : 알서포트

▶ 알서포트 3분봉 차트 상황

알서포트 3분봉 입니다. 이 종목은 오늘의 공략종목으로 시초가 강한 거래량으로 갭상승으로 출발하여, 930분경 매수타점인 6600원대에서 매수체결이 되고 최고점인 7790원까지 보유했다면 무려 18%의 상승률이 나온 강한 종목입니다. 차트를 보시면 계산식으로 지속적인 상승이 나오며 주가가 오르다가 일시적인 하락이 있어도 황금선을 항상 지키면서 올라간 것이 매력적으로 보입니다.

▶ 알서포트 일봉 차트 상황

알서포트 일봉차트 입니다. 전일 거래일에 엔벨로프 하단을 깨면서 하락하다가 다시 반등이 나왔는데, 오늘 곧바로 엔벨로프 상단을 뚫어버린 강력한 종목입니다. 알서포트는 비대면(언택트) 소프트웨어 기업으로 정부에서는 코로나19 이후를 주도할 새로운  수출산업을 육성하기 위해 관련업계의 동향을 살피기 위해 오늘 국무총리가 방문을 할 정도로 시장에서 주요 관심을 받고 있는 종목입니다. 역시 수급을 보니 기관에서 싹쓸이 해간것이 보이는데, 앞으로 기관투자자에 의한 매수가 지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시초가 공략 종목  : 에이비엘바이오

▶ 에이비엘바이오 3분봉 차트 상황
▶ 에이비엘바이오 매매현황 공유

에이비엘바이오 3분봉 입니다. 시초가에 강한 거래량으로 갭상승으로 힘차게 출발한 종목입니다. 3분봉 매수타점에서 먼저 빠른 수익실현후 5분봉 매수타점에서도 한번더 수익을 실현한 종목입니다. 이 종목은 계속 보유시에 오후장 국내지수 폭락의 영향으로 인해 돈을 크게 잃었을 수도 있는데 역시 정확한 매매타점에서만 접근했기에 위험부담없이 안전하게 수익실현이 가능하였습니다.

▶ 에이비엘바이오 일봉 차트 상황

에이비엘바이오 일봉차트 입니다. 오늘 장초반에 갭상승을 지키지 못하고 하루종일 내리면서 11프로 이상의 급락이 나온종목입니다. 급한 하락으로 인해 긴 음봉이 발생하였으며 5일선을 깨진 상태 인데, 스윙관점이라면 10일선인 24300 부근이 아니라면 접근을 하지 않겠습니다. 에이비엘바이오는 면역항암치료와 퇴행성 뇌질환용 치료약물 개발에 선도적 역할을 하고 있는 바이오텍 연구 기업입니다. 오늘 위암, 췌장암에 대한 항암효과 발표가 있었으며 이러한 연구결과가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소식이 있으면 다시 급등이 나오갰지요. 그러나 오늘 최근가격중에 신고가가 나온상태이기에 10일선을 지지한다면 다시 반등이 강하게 나올 수 있으니 관심을 가져야 합니다. 

 

오전 종목 공략  : 보성파워텍

▶ 보성파워텍 3분봉 차트 상황
▶ 보성파워텍 매매현황 공유

보성파워텍 3분봉 입니다. 이 종목 또한 시초가 부터 큰 거래량이 발생하면서 갭상승으로 시작한 종목입니다. 99분에 1970원에 1차매수가격을 제시하였으며, 10분안에 곧바로 수익구간이 나왔습니다. 그러나 바로 매도 하지 않고 조금더 기다렸다가 926분경에 1.52%수익을 실현하였는데 그 이후로도 가격이 더올랐습니다. 그러나 역시 그렇게 강한 거래량과 지지를 하면서 올린 종목이지만 전일고점을 뚫지 못하니 주가는 그 근처까지 다시 가지 못하고 방황을 하다가 오후에 국내종합지수가 일제히 폭락이 나오면서 이 종목도 같이 급락이 나오면서 종가는 -6%이상 하락된 상태로 마감하였습니다.

▶ 보성파워텍 일봉 차트 상황

보성파워텍 일봉차트 입니다. 시초가 급등이후에 가격을 지키지 못함에 따라 긴 음봉으로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그러나 이 종목은 최근 정배열로 잘 가고 있다가 오늘 오후에 급락장으로 인해 일시적으로 밀린 것이라면 다시 주가가 2000원이상으로 반등할 확률이 높습니다. 보성파워텍은 과거 대선테마주로 반기문 테마로 분류되었는데 현재 다시 주가가 오르는 이유는 원자력 관련주로 분류되어있고 시세가 다시 나오고 있습니다.

보성파워텍은 전력산업 기자재 생산전문업체로 발전소, 변전소 철골 및 송배전 자재 등 전력산업에 사용되는 자재 개발 및 제작, 판매를 주된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특히 전력산업은 전력 공급에 필수적인 기초 기자재를 공급하는 기간산업으로 국내외 경기 동향에 많은 영향을 받고 있으며 산업 연관 효과가 큰데, 현재 전력 관련해서 국가에서 탈원전을 하고 있기 때문에 순이익은 줄어들고 있는 실정 입니다. 그러나 무엇때문인지 세력이 다시 지난주부터 계속적인 매집이 나오고 있는데 주가를 다시 대선테마주로 분류된 가격대인 5천원대 까지 올리려고 힘을 쓰는 듯 한 모습입니다.

 

오후 단타 공략 종목  : 휴니드

▶ 휴니드 3분봉 차트 상황
▶ 휴니드 종목 매매타점 공유 및 수익인증 1

휴니드 3분봉 입니다. 오후장 들어서면서 다른 개별종목은 급락이 나오는데 특별히 상승하면서 거래량이 많이 몰리는 종목이 눈에 띄였습니다. 그 종목은 휴니드로 3분봉상 제가 언급한 이후에 지속적인 상승이 나오면서 장중에 상한가 근처까지 상승을 한 강력한 종목입니다. 최초 229분에 매수타점을 제시하면서 언급을 하였고 최고 7670원까지 상승을하면서 그 수익구간은 무려 10%이상의 상승률이 나왔습니다. 

▶ 휴니드 종목 매매타점 공유 및 수익인증 2
▶ 휴니드 일봉 차트 상황

휴니드 일봉차트 입니다. 한일단조와 놀랍도록 비슷한 일봉차트 모습입니다. 금요일 거래량이 거의 없는 상태로 하락이지만 십자형 양봉으로 다음날 급등을 상승을 예상할만은 했는데 이렇게 까지 주가가 상승할 줄은 몰랐겠지요. 북한의 강경한 입장에 따른 영향으로 오늘은 방산주위주만 올랐는데, 이 휴니드라는 회사는 전술통신, 전술 시스템으로 구성된 방산사업을 영위하고 최근들어서는 소형 무장, 민수헬기, 한국형 기동헬기 등 항공 분야로도 진출하고 있는 회사 입니다. 오늘 빅텍이 상한가를 가면서 동시에 이러한 방산 관련주들이 오후에 일제히 급등이 나왔습니다.

 

오후 단타 공략 종목  : 한일단조

▶ 한일단조 3분봉 차트 상황
▶ 한일단조 종목 매매타점 공유

한일단조 3분봉 입니다. 69일에 이미 공략한 종목으로 오늘 오후에 큰 거래량이 일어나면서 상승분위기에 다시 공략하고자 한 종목입니다. 급등상황이 잘 이어지고 있다가 음봉이 나오기 시작하였으며 황금선부근에서 매매타점을 제시하려고 했다가 급격히 하락하는 모습을 보고 잠시 머뭇거렸지만 곧바로 다시 급등이 나온 종목입니다. 244분에 이때 살까? 이 말을 던진이후에 나온 양봉의 개수를 보시기 바랍니다. 무려 30분이상 다시 상승이 나오면서 상한가근처까지 급등이 나왔습니다. 최고점이 2000원까지 갔었는데 매수타점인 1800원대에서는 무려 11프로 이상의 상승이 나온 구간이였습니다. 

▶ 한일단조 일봉 차트 상황

한일단조 일봉차트 입니다. 휴니드와 놀랍도록 닮은 일봉 차트 모습입니다. 금요일에 거래량이 급격이 떨어지고 주가도 하락이 나왔는데 하루만에 이렇게 급등이 다시 나왔습니다. 한일단조는 자동차 및 방위산업용 단조부품 생산업체로 첨단정밀 자동차부품인 액슬샤프트와 스핀들류를 제조하여 완성차업체에 공급을 하고 있습니다. 국내 방위산업 분야의 핵심인 최첨단 유도탄 탄체를 비롯하여 탄두 및 중장비 부품, 조선과 항공산업 부품 등을 생산 및 공급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방산주 위주로 급등이 나온 날이기 때문에 이종목도 방위산업과 관련이 되어있기에 급등이 나왔습니다. 

 

오후 단타 공략 종목  : 빅텍

▶ 빅텍 3분봉 차트 상황
▶ 빅텍 종목 매매타점 공유 및 수익인증

빅텍 3분봉 입니다. 아침부터 강력한 거래량으로 급등이 나온 빅텍은 최근 북한이 강경한 입장을 고수하면서 연속적으로 급등이 나오고 있는 종목입니다. 오후장에 너무나 큰돈이 빠른시간에 유입되는 것을 보고 짧은 단타를 결심했는데, 1프로도 안되는 수익에 만족했지만 이 종목이 상한가까지 갈 줄은 몰랐습니다. 전쟁위기가 고조 되면서 방산관련주만 폭등이 나온 오후장이였습니다.

▶ 빅텍 일봉 차트 상황

빅텍 일봉차트 입니다. 빅텍이 주식상장된 이래 역대급 신고가가 오늘 달성이 되었습니다. 최근 북한이 남한에게 경고성 발언과 강경대응에 대한 위기를 느끼며 방위산업 관련업체만 집중적으로 수급이 들어오며 급등이 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종목에만 돈이 몰리는 현상 때문에 개별 종목들 대부분이 무참히 무너지고 있는데, 빅텍같은 방산주가 오른 다는 것은 좋은 분위기는 아니지요. 그저 돈이 몰리는 종목에 단타로만 대응하는 수 밖에 없습니다.

 

글을 마치며...

 오늘 국내종합지수가 역대급으로 하락이 나오면서, 방위산업 관련 종목 위주로만 큰 상승세가 나온 날이였습니다. 그 덕분에 스윙으로 개별종목을 보유한 분이 계시다면 아마 계좌가 파랗게 변해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항상 당일에 시장을 주도하며 큰 돈이 유입되는 핫 한 종목만 발굴하여 그게 1~2%의 적은 수익이라도 꾸준하게만 수익실현을 할 수 만 있다면 급락장이던, 상승장이던 크게 영향을 받지 않는 가장 안전한 매매방법이 아닌가 오늘도 생각해봅니다.

그럼 오늘도 고생 많이 하셨고 내일 좋은 모습으로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