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주식 매매

3월 12일, 검은 목요일(주가 대폭락 사건)의 공포! But 나는 수익!!

주장 : 주식장인 2020. 3. 12. 18:40

▶ 시초가 종목선정 현황

장초반 MH에탄올, 씨젠을 발굴하였습니다.

뒤이어 KTcs까지. 역시나 너무 높은 시초가로 인해 겁이나서 선뜻 진입하기는 무서워서 하락하기 까지 기다렸습니다.

 

▶MH에탄올 차트

장종료후에 시초가 힘있는 종목의 반등자리를 살펴보니, 3분봉의 황금선인 20일선 까지만 하락하고 반등하며 수익구간을 주었군요.

상기 종목의 경우 3분봉 20일선 부근 저점 10850 에서 고점인 11350 매도했다면, 대략 4%정도의 단타 수익구간이 발생

 

▶ 씨젠 차트

다음은 씨젠입니다.

장종료후에 전체 차트를보니 한눈에 봐도 폭락된걸 알 수 있습니만, 그와중에 시초가에서는 어디가 매수타점인지 살펴보면 3분봉 20일선인 58300입니다. 그후 고점인 60600에서 매도시에 대략3.8%의 수익을 실현할 수 있었겠지요.

 

▶ 제이엠아이 실전매매(손절후 급등 ㅠㅜ)

그러나, 2종목을 찾아놓고도 도중에 제이엠아이가 전일고점 근처에 임박하면서 급등하는 걸 보고 이건 돌파한다 생각에 3000원에 매수를 하였다가 곧바로 급등하며 VI까지 걸리면서 "2프로 이상의 수익"이였지만 바로 대응하지 못해 계속내려가서 추가매수를 조금하고 그래도 오르지 않아 손절하였습니다.

손절후 1시간뒤에 급등하여 손절한게 안타깝다 생각했는데 이종목역시 장중에 사이드카 까지 발동되는 주식폭락장을 견디지 못하고 급락이 왔었습니다.

전세계 주식시장 대 폭락장에서 주식을 보유한다는건 이렇게도 무서운 일 입니다.

▶ 당시 채팅방 상황

 

 

▶ 어제 추천종목(급등)

역대급 하락장에서 "관망"만하면서 본업에만 집중하던중 어제 종목을 보니, 2종목다 10~20% 급등이 나오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다시 오후장에 진입하며 열심히 종목을 찾던중 "인트로메딕"이라는 종목을 발굴하였습니다.

▶ 인트로메딕 차트 및 수익실현 현황

 

2프로 수익으로 만족하고 매도하였는데, 해당 종목이 상한가에 진입하여 아쉬웠습니다.

이종목의 경우 매매팁은 첫번째 검정 화살표서 거래량 급증하며, 분봉상 장대양봉이 나왔습니다.

이때부터 이종목을 10일선까지 떨어질때까지 관찰하였습니다.

 그 이후 3분봉상 10일선까지 하락(2번째 화살표)하면서 거래량이 함께 줄어들고 있었는데 이때 3450원이 바로 매수 타점이라보고 진입을 하였습니다.

하락장이라 기계적으로 1~2프로 수익이면 바로 매도하여 수익을 챙기곤 했는데,

이종목의 경우 당일고점을 갱신하며 결국 상한가까지(3번째 화살표) 갔습니다.

 

정말 요즘에는 주식보유하기가 너무 무섭습니다.

당일 수익실현 가능한 종목만 골라서 이렇게 수익실현하면 계속 수익금이 누적되리라 보고, 한종목을 계속 보유하는 것보다 훨씬 좋은 결과를 가져올 것으로 확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