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주식 매매

5월15일 2nd 오후장 핫이슈 종목 (비트컴퓨터, 대원제약, 조아제약, 윈스, 주연테크, 두산중공업 등) 매매결과 분석

주장 : 주식장인 2020. 5. 17. 12:03

▶ 여러분의 주식 성장일기 시작합니다.

어제는 금요일 오전장 위주로만 작성을 하였습니다. 지금 작성하고 있는 이글은 오후장 및 종가배팅 종목에 대해 관점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그리고 주말이라 댓글이벤트를 마련하였으니 많이 성원해주시고 선물도 받아가시기 바랍니다. ^^

 

오전 및 종가배팅 공 종목 : 비트컴퓨터

▶ 비트컴퓨터 3분봉 차트 상황
▶ 비트컴퓨터 매매가격 제시 및 수익 인증

비트컴퓨터 3분봉 입니다. 비트컴퓨터는 어제 시초가에도 선정하여 공유한 종목입니다. 어제는 시초가가 거의 최고점으로 계속적으로 하락이 나오면서 고점에서 물려있던 사람들은 많이 걱정을 한 종목입니다. 그러나 오늘 아침에도 이 종목을 큰 거래량으로 다시 선정하였으며 그 당시 전일고점 아래에서 큰거래량이 들어오면서 그 고점을 돌파하게 위해 노력하는 모습이 보였습니다.(첫번째 네모박스) 그리고 다음 네모박스 친 구간은 급등이후 조정하고 난 뒤에 다시 반등하는 구간으로써 저는 2번의 짧은 매매를 2.17%의 수익으로 각각 실현하고 나올 수 있었습니다.(2번모두다 11500원 → 11750) 그 이후 제대로 된 반등이 나오면서 12700원까지 약 10%가까운 급등을 하며 강력한 시세를 보여주었습니다.  그 이후에는 이 종목을 보고있지 않다가 종가부근에도 주가가 크게 빠지는 모습이 아니고 계속적으로 그 가격이하로는 하락하지않고 버티면서 돈이 들어오는 모습을 보고 종가배팅을 11200원 ~ 11400원정도로 생각하고 매수가격을 제안하였습니다. 그 이후에 저녁6시 이후에 시간외거래 상황을 알아보다가 이 종목이 무려 7%이상의 급등이 나온 상태였습니다.  정부의 원격의료 관련 호재소식에 기대감으로 많이 매수한 것 같습니다. 월요일 시초가가 갭상승으로 시작할 것이 확실하기 때문에 벌써부터 기대 되고있습니다.

▶ 비트컴퓨터 종가배팅 및 시간외거래 상승현황 공유
▶ 비트컴퓨터 일봉 차트 상황

비트컴퓨터 일봉차트 입니다. 목요일 매매에서도 일봉차트에 대한 분석을 올린내용이있습니다.

목요일 결과 참고자료 : https://safety11.tistory.com/55

 제가 작성한 그 내용을 다시보니 조정을 예측하였지만, 11650원을 언제 다시 돌파하느냐 보겠다고 했습니다. 그 가격을 다음날인 금요일에 바로 돌파하면서 거래량도 전일의 2배이상 터지면서 크게 급등시세가 나왔습니다.

▶ 원격교육시스템 관련 뉴스

오후 종목  : 조아제약(상한가 진입종목)

▶ 조아제약 3분봉 차트 상황
▶ 조아제약 매수타점 공유 현황

조아제약 3분봉 입니다. 급등상황 이후에 지지하는 위치를 찾기위해 3분봉과 5분봉을 번갈아서 보기시작하였습니다.

위에는 3분봉차트고, 카카오톡 대화내용상에는 5분봉입니다. 시초가 및 오전에는 거의 3분봉위주로 보지만, 시간이 지날 수록 5분봉을 함께보면서 지지하는 구간을 찾는데 당시 5분봉으로 보면 15분동안 양봉이 3개가 나오면서 약 6%가까운 수익이 발생한 구간입니다. (4470원 → 4740) 그리고 그가격에서 크게 밀리지않으니 결국에는 장중에 상한가에 진입하는 강력한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 조아제약 일봉 차트 상황

조아제약 일봉차트 입니다. 그동안 보합으로 유지하던 주가가 오늘 역대급 거래량이 터지면서 상한가에 진입하였습니다. 조아제약은 코로나와 연관된 것으로 추정되는 어린이 괴질 확산세 소식이있으면서 미국, 유럽 어린이괴질에 비상이 걸렸다는 뉴스가 나왔습니다. 이에 어린이괴질 치료제로 아스피린, 스테로이드, 항생제 등이 쓰인다는 소식에 조아제약이 상한가를 진입한 것 같습니다. 상한가 이후에 다음날에도 강력하겠지만 그 이후에는 진입하기는 부담스러운 자리이니 일단 지켜만 보다가 5분봉 120선 지지하는 부근에서 대응 가능한지 검토하도록 하겠습니다.  

 

오후 종목  : 대원제약

▶ 대원제약 3분봉 차트 상황
▶ 대원제약 매매타점 공유 및 수익인증
▶ 대원제약 일봉 차트 상황

대원제약 일봉차트 입니다. 그동안 횡보하던 모습에서 오늘 거래량이 많이 터지면서 크게 급등이 나왔습니다. 대원제약은 코로나바이러스 치료 목적으로 사용되는 정맥 마취제 “프리플MCT주(성분명 프로포폴)를 룩셈부르크로 긴급 수출한다는 소식이 이미 있었으며, 코로나 치료와 관련하여 상승가능성이 많은 종목입니다. 금요일은 긴 윗꼬리가 달린 양봉으로 마감했으며, 다음주에 조금더 시세가 나올 구간이 있는지 계속 지켜보도록하겠습니다.

 

오후 및 종가배팅 종목  : 윈스

▶ 윈스 3분봉 차트 상황
▶ 윈스 매매가격 제시 및 종가배팅 결과 공유
▶ 윈스 일봉 차트 상황

윈스 일봉차트 입니다. 일봉상 완전한 정배열로 다들 좋아하는 차트일 겁니다. 전일에 음봉으로 빠졌지만 의미있는 구간은 지키면서 마감을 하였으며, 이 때문에 금요일 장에서는 다시 상승하기 위해 전일고점마저 뛰어넘으면서 시세를 준 종목입니다. 다음주중에 아마 역사적인 신고가가 나와도 이상하지 않을 만큼 좋은 종목이며, 현재 수급의 특이점으로는 외국인 투자자들이 지속적으로 매수에 가담하고 있습니다. 윈스는 과거 ㈜나우콤에서 인적분할하며 설립된 회사로, 인공지능 및 빅데이터 기술을 접목하여 네트워크보안관련 서비스영역을 확대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합니다.

 

장중 상한가 진입 종목  : 주연테크

▶ 주연테크  3분봉 차트 상황

 

▶ 주연테크 공유

주연테크 3분봉 입니다. 거의 장막판에 선정한 종목으로 급상승 분위기에 있는 종목이였는데 역시 바로 올리지는 않고 10일선까지 일부러 개미털기 하기위해 하락했다가 상한가에 진입한 종목입니다. 그러나 종가에 다시 -6%이상 급락시키면서 마감된 종목입니다.    

▶ 주연테크 일봉 차트 상황

주연테크 일봉차트 입니다. 금요일의 급등상황이 중요한데., 장중 상한가에 진입을 하였다가 막판에 매도 물량이 많아지며 -6%이상 빠졌습니다. 다음주에 다시 수익실현할 구간이 있으리라봅니다.(몇일 조정 각오해야함)

 

전일고점 돌파후 눌림목 공량 종목  : 두산중공업

▶ 두산중공업  3분봉 차트 상황
▶ 두산중공업  전일고점돌파 상황 공유

두산중공업 3분봉 입니다. 1010분경 큰 거래량이 나오면서 전일고점피봇2차저항까지 급등한 종목입니다. 그리고 그 이후가 중요한데, 바로 상한가 까지 갈리는 없기때문에 그 이후 지지상황을 살펴보고 침착하게 매매하였다면 네모박스 친구간이 되겠습니다. 이때는 점차적으로 거래량은 줄어들고있지만 더 이상하락없이  우상향된 이동평균선 모양대로 지지점에서 양봉이 5개정도 나왔습니다. 굳이 전일고점까지 기다릴 필요없이 양봉이 4개이상 나왔다면 저는 매도로 보고 팔고 나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 두산중공업 일봉 차트 상황

두산중공업일봉차트 입니다. 정부의 탈원전 정책으로 인해 기업의 가치가 너무나 쪼그라든 안타까운 회사입니다. 한때 16만원이상의 가치가 있던 종목이 현재 4천원도 안되는 가격으로 거래되고있으니 그 가격대비해서는 거의 말도안되는 가격 수준이지요. 결국 최근 뉴스에는 두산그룹 임직원의 구조조정이라던지 고강도 자구안으로 계열사 매각 방안등의 이야기가 나오고있습니다. 잘못된 주식 장기투자의 무서운 결과입니다. 이렇기 때문에 저는 가치투자보다는 당일 1등주만 거래하는 단기매매만을 선호하고있습니다. 실제 해보니까 보유관점보다 수익률이 월등히 높았기 때문이지요. 그러나 현재 두산중공업의 주식가격과 차트 상황은 강력한 자구안이 나온다면 다시 오를 여력은 있다고 봅니다. 모든 투자의 판단은 본인에게 있으니 심사숙고하시고 매매하길 바랍니다.

 

글을 마치며...

금요일 오후장에도 많은 종목이 있었겠지만, 목요일처럼 활발하게 하지는 못했습니다. 몇 종목 밖에 선정 안했지만, 막상 일지내용으로 작성 하려다보니 6종목이나 작성을 하고 있네요. 본업에 충실한다는 것을 기본 전제조건으로 해놓고, 그 외 짜투리시간에만 주식 검토를 하는데도 최근에는 정말 승률도 높고, 발전적인 측면이 많이 보였습니다. 앞으로도 늘 하던데로 당일 1등 종목 및 주도주들 위주로만 거래하면서 더 나은 모습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주말 잘보내시고, 주말이라 댓글 이벤트를 한번 하도록 하겠습니다. 좋은 댓글 달아주시는 분 중에 몇 분을 선정하여 작은 선물을 드리도록 하겠으니 많은 참여 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