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주식 매매

키움증권 10억 계좌 목표 선언 및 5월15일 핫이슈 종목 (유니온, 뉴지랩, EDGC, 수젠텍 등) 매매결과 분석

주장 : 주식장인 2020. 5. 16. 11:25

 

▶ 여러분의 주식 성장일기 시작합니다.
▶ 오늘도 평화로운 카카오톡 채팅방
▶ 시초가에 갭상승 이후 1시간동안 하락이후 다시 상승 반전한 국내종합지수

 

치열했던 일주일이 지나가고있습니다. 불금인 어제는 마음편히 쉬고, 여유있게 매애일지를 작성하기 위해 토요일 아침부터 컴퓨터앞에 앉았습니다.

어제는 특별히 매매를 많이 했던 날인데 오늘은 업무가 바빠서 많이 하지는 못했지만 시초가 발굴한 종목 위주로 오전매매를 하고 마무리 지었습니다. 또한 매매에 대한 분석글 이후 말미에는 원금 10만원으로 10억달성에 관한 선언을 하였으니 흥미롭게 봐주시기 바랍니다.

 

시초가 종목 : 유니온

 

▶ 유니온 3분봉 차트 상황
▶ 유니온 매수타점 제시 및 수익인증 현황

 

유니온  3분봉 입니다. 시초가는 너무 높은 가격이라 도저히 진입이 불가능 한 종목이였습니다. 이 종목의 경우는 천천히 지지하는 자리까지 내려오기만 기다리면서 매수타점을 신중히 선정하였습니다. 최초 5280원 부근 매수 이후 양봉3개가 곧바로 나왔으며, 그 당시 5430원까지 상승하였는데 이는 2.7%이상의 수익 구간이였습니다. 그 이후에는 거래량이 없어지면서 주가관리를 안하는 척하다가 특별히 주가가 많이 하락 하지도 않은 모습 이였습니다. 그래서 평평한구간에서 추가적으로 매수하고 점심식사를 하고 온후 갑자기 거래량이 서서히 증가하면서 다시 급등 신호가 오고있었습니다. 그래서 당시 양봉3개점도 보고 매도한 결과는 4.36%의 수익이였습니다. 강력한 거래량으로 피봇2차저항을 뚫었다면 주가가 그 이상으로 급등하였겠지만 피봇2차저항 직전에서 주가의 상승이 멈추면서 다시 내려왔지만 볼린저밴드 수축구간이라 다시 튀어오를 준비를 하였는데 2시이후에 다시 생명선인 120선을 지지하면서 볼린저밴드 상단선을 타며 상승을 했는데 약 5.2%의 상승률 이나왔습니다.(5280원 → 5570원)

 

 

▶ 유니온 일봉 차트 상황

 

유니온의 일봉차트 입니다. 5월 초순부터 급등시세가 나오면서 차트가 완전한 정배열로 변형된 모습입니다. 2거래일 전에 음봉이였는데 그당시 크게 5일선을 훼손하지 않고 다음날에 바로 양봉으로 상승한 종목인데, 오늘도 그 전일의 거래량을 갱신하면서 시초가부터 급등이 나왔습니다. 유니온은 오씨아이의 계열사인 시멘트 제조업체입니다. 주요 사업으로는 시멘트 제조, 유가금속 재생, 내화재 도매 및 시공입니다. 이 종목이 최근에 거래량이 많이 붙으면서 상승추세인 이유는 최근 급등테마로 분류된 희귀금속(희토류 등)과 관련된 종목이기 때문입니다. 미국과 중국의 무역 분쟁으로 인해 희토류 관련주가 부각되고있는 가운데 이중에 특히 오늘은 유니온을 선정하여 매매해보았습니다. 이렇게 정배열인 상태로 상승추세에있는 종목은 조금 물려있어도 금방 다시 탈출할 기회를 주니 계속 관심종목으로 설정해서 보고 있겠습니다.

 

 

▶ 키움증권 자동매매일지 매수매도 결과

 

오늘부터는 키움증권으로도 다시 매매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동안 타 증권사를 이용하였는데, 역시 개인투자자에게 키움증권만큼 편리하고 적합한 증권사는 없는 것 같습니다.

키움증권매매가 다시 능숙해질 때까지 소액으로 시작을 하였으며 오늘 시초가 매수한 유니온의 매매기록이 이렇게 매수한 지점과 매도한지점이 B와 S와 표기되어있습니다.

[화면번호 : 0606 – 자동일지차트(매매내역)] 이 기능을 활용한다면 굳이 차트에 네모박스를 그리 면서 매수매도를 별도로 표현할 필요는 없겠지요.

이 차트로는 약 1%의 수익이 발생한 내용인데, 다른 증권사 계좌로 밑에서 더 추매해서 4.36% 수익까지 나온 종목입니다. 앞으로 키움증권 잘 활용하도록 하겠습니다.

 

시초가 종목  : 뉴지랩

 

▶ 뉴지랩 3분봉 차트 상황
▶ 뉴지랩 수익인증 및 급등상황 중계

 

뉴지랩 3분봉 입니다. 시초가에 큰거래량이 생기면서 갭상승이 나온 종목입니다. 이 종목은 긴 양봉이후에 거래량이 점점 하락하며 매도로 돌아서며 5일선근처로 붙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매수를 선택한 종목인데, 신속히 4%가까운 수익이 발생한 종목입니다. 그 이후에 피봇 2차저항 마져 뚫으면서 최고 19450원까지 급하게 상승한 종목입니다. 그 이후 곧바로 상한가는 가지 못했으며, (황금 지지선)20일 이동평균선까지 하락하고, 그 선이 닿자 양봉 3개가 나오면서 약 4.3%이상의 수익구간이 한번 더 나왔습니다. (당시 가격 : 17650원 → 18450원) 그리고 마지막 네모박스 구간인 3분봉 120선인 12시 24분경 16850원 부근을 터치하며 바로 양봉3개가 나오면서 17500원까지만 보더라도 약 3.7%이상의 수익이 실현가능한 구간이 있었습니다. 이 처럼 시초가에 갭을 띄우고 점점하락한 종목이지만 의미있게 지지하는 구간에서만 매매했어도 4프로 가까이 3번씩 챙길 수 있는 종목이였습니다.

 

▶ 뉴지랩 일봉 차트 상황

 

뉴지랩 의 일봉차트 입니다. 전일에 거래량이 급증하면서 상한가 근처까지(27%) 상승한 종목입니다. 그런데 오늘의 전체 거래량은 어제의 거래량을 능가하는 엄청난 거래량이 나오면서 다시한번 크게 급등하였습니다. 일봉상에서 봤을 때는 신규진입자들은 위험한 구간이며 조금 조정나올 때를 기다려야하는 위치 입니다. 뉴지랩은 (구)에치디프로 라는 종목이며 회사명이 변경되었습니다. 뉴지랩은 CCTV 카메라 제조 및 판매업, 스마트폰 유통 사업 등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CCTV 제조, 판매사인 에치디프로와 생명공학 및 소재 사업체 뉴지랩파마코리아 주식회사 등 4개 기업을 종속회사로 보유하고있습니다.

HD급 아날로그 카메라와 IP 카메라(네트워크카메라)가 동사 주력 제품임. 5G 사업부는 SK텔레콤과 계약을 맺고 전국 290개 판매 대리점을 거쳐 스마트폰을 판매한다고 알려져있으며

매출은 내수 88.7%, 수출 11.3%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이러한 뉴지랩의 주가의 상승원인은 최근 이태원 게이클럽에 방문한 손님의 코로나 확진자 급증으로 한동안 시들했던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로 시장에서 다시 관심을 갖고있습니다.

뉴지랩 자회사에서 코로나 치료제 개발에 합류했다는 소식이 알려지면서 최근 시세급등을 견인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평상시에 비해 거래량이 4~5배 이상이나 터지면서 현재의 시국을 잘 반영하고 있는 듯 합니다. 이 가격에서 다시 급등한다면 손을 댈 수 도 없겠지만, 조금 조정이 나와준다면 함께 매수할 구간이 또 오리라 봅니다.

 

장전예상 종목  : 수젠텍

 

▶ 수젠텍 3분봉 차트 상황

 

수젠텍 3분봉 입니다. 시초가에 큰거래량이 생기면서 갭상승이 나온 종목입니다. 이 종목은 장시작전부터 많은 예상체결량과 차트를 보고 선정한 종목으로 시초가에 양봉3개, 9분간 상승하며 그 이후에는 지지선이 깨지면서 하락했는데, 볼린저밴드 하단선까지만 정확하게 닿고, 하락을 멈추고 다시 그자리에서부터 양봉이 5개나오면서 전일고점까지 돌파한 종목입니다. 그 이후에 상황을 보면 12시부근에 일시적으로 물량을 던진 겁먹은 개미의 소행으로 보이는 구간(밑꼬리달린 음봉)이 후에 역시 불밴하단을 지지하면서 다시 전일고점까지 상승한 매우 끼있는 종목이였습니다.

 

 

▶ 수젠텍 일봉 차트 상황

 

수젠텍의 일봉차트 입니다. 일봉차트가 정배열로 다시 전고점인 36550원을 돌파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현재 주식시장에서는 코로나 관련주들이 테마를 형성한 가운데 치료제주와 진단키트주들이 급등을 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 코로나바이러스 재확산 우려가 제기되면서 코로나 관련주들이 다시 주목받고 있지요. 수젠텍은 진단키트와 관련된 종목으로 주가가 양호한 흐름을 보이고 있으며 다음주도 계속 지켜봐야하는 종목입니다. 

 

장전예상 종목  : EDGC

 

▶ EDGC 3분봉 차트 상황

 

EDGC 3분봉 입니다. 장시작전부터 발굴을 하였으며 시초가에 큰 거래량이 생기면서 갭상승이 나온 종목입니다. 몇일전부터 계속해서 매매해온 종목이라 이렇게 장전에 발견되었다는 것에 크게 놀랍지도 않았습니다. 그러나 오늘 다른 진단키트주와 달리 꾀 크게 하락을 한 종목입니다. 앞서 말씀드린 수젠텍과 동일한 테마일텐데, 어떤종목은 오르고 어떤종목은 하락하는가에 대한 설명은 회사 내부적인 사항도 있겠고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당일 단타매매하는 사람입장에서 보면 거래량 급등이후에 지지해야하는 구간이 크게 무너지면서 하락추세로 접어들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반드시 지켜야될 곳은 지키는게 좋은데 그걸 무너뜨리면 이렇게 크게 급락이 나오는 것 입니다. 그렇지만 하락하는 와중에도 수직으로 떨어지는게 아니라 특정구간에서는 그걸 발판으로 다시 딛고 일어서는 구간이 있는데 그구간을 체크해봤습니다. 하락시에 하락을 멉추고 다시 돌릴만한 구간인 볼린저밴드 하단선들인데 이때는 주요한 매수타점으로 매수시에 양봉3~4개정도 보고 매도로 대응한다면 하락하는 종목에서도 누구나 이기는 매매를 했을 겁니다.

 

▶ EDGC 일봉 차트 상황

 

EDGC의 일봉차트 입니다. 주가가 상승하다가 금요일에 음봉이 나왔는데, 아마 이대로 쉽게 무너지지는 않을 것 같고, 다음주중에 다시 반등이 나올 것으로 생각하고있습니다. 당일 수급으로는 개인과 외국인이 팔고 나갔으며 기관들은 해당 주식을 매수하며 마무리되었습니다.  

 

글을 마치며...

 

 국내에 여러가지 증권사가 존재합니다. 키움증권 차트와 조건검색식 기타 수급현황 등 주식매매에 필요한 도구를 대부분 키움증권을 이용하여 거래를 하지만, 수수료 무료 이벤트 때문에 타 증권사를 이용한지가 꾀되었습니다. 그러나 역시 개미투자자가에는 키움증권만한게 없습니다. 결국 저도 다시 고향으로 돌아온 사람처럼 오늘 키움증권으로 다시 매매해보니까 참 편리하고 좋다고 느꼈습니다. 그 이유는 화면을 보다가 매수타점에서 신속하게 바로 매매할 수 있다는 장점과, 매매이후 매매결과에 대한 자동매매일지 기능으로 매수가격과 매도가격이 선명하게 체크되기 때문에 나중에 주식매매에 대해 복기할 때도 큰 도움이 됩니다.

 

주식 유투버중에 돈이깡패당(돈깡)이라는 분이 있습니다. 그 사람은 고졸학력에 주식투자금을 마련하기위해 20대에 접시닦기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모은돈 530만원으로 최초 주식을 시작했다고 합니다. 그 530만원 원금을 몇 달 안에 대부분 다 잃고 마지막 남은 25만원이 되었을 때부터 수익으로 반등하기 시작하여 현재로는 40억이상의 수익을 실현한 대단한 주식트레이더 입니다.직접 그동안 매매한 계좌내역을 공개하면서 수익을 인증했고 이것이 실현 못할 이유도 없다고 판단했기에 저도 새로운 계획을 세웠습니다.

 제가 그 소식을 접했을 때는 “저는 10만원으로 키움증권계좌를 다시 세팅해서 10억만들기를 도전해야겠다고 마음속으로 생각”하고, 이렇게 금요일에 직접 해봤습니다.

 

왜? 10만원이냐?? 제가 승진하기 전까지는 급여를 집에 다 주고 한달에 받는 용돈 10만원이였습니다. 10만원이면 누구나 부담없이 도전할 수 있는 금액이고 초기에 잘못 투자를해서 깡통을 차더라도 큰 데미지가 없는 돈이지요. 그러나 100만원이상인 경우에는 상황이 많이 다르겠지요. 증권사와 아무 관계도 없고 아무 배경도 없는 일반 직장인 개미투자자도 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면 이 각박한 세상속에서 조금이라도 희망을 기대할 수 있기때문에 저처럼 용돈받는 직장인들이 추가적인 용돈창출 및 더 나아가서 경제적인 자유인이 되기까지의 여정을 함께 하고싶습니다.

 

큰돈으로 계속 손절하여 손실을 보는 것보다 적은돈으로 하지만 매일 수익낼 수 있는 능력만 있다면 결국에는 큰돈으로 하는 사람의 원금을 빨리 뛰어넘을 수 있을 것이라 봅니다.

 

하루에 몇종목을 하던 그 종목당 1%이상의 수익률을 계속해서 누적하여 승률을 높인다면 최초원금에서 복리효과로 돈이 눈덩이처럼 굴려지면서 점점 불러날 것이라 생각했습니다. 지금처럼 승률만 좋다면 소액으로 시작해도 규모의 돈으로 만드는 과정이 어렵겠다 생각하지 않습니다. 10만원으로 100만원만드는건 시간이 오래 걸리고 어려울 수도 있지만, 그러한 과정속에서 늘어나는 실력과 경험을 바탕으로 100만원에서 1000만원은 더 쉽게 만들 수 있을 것이며 1000만원에서 1억은 더 쉽게, 1억에서 10억은 더 빠르고 편리하게 될 것 이라는 행복회로를 돌려봅니다. (물론 투자금이 커질 수록 새로운 고민에 봉착 하게되겠지만, 원칙을 잘지킨다면 할 수 있습니다.)

 

주식매매를 하면서 본인이 발전할 수 있는 방법으로는 매매 복기가 정말 중요하다 생각합니다.

업무에, 주식에, 매매복기에, 가정생활에 항상 바쁜나날을 보내고 있는데 매매하는 시간보다 매매복기하는 글을 작성하면서 많은 시간을 할애하는 이유는 스스로도 더 발전하는게 눈에 띄게 향상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 모든 것은 저의 행복한 가정을 위해 하는 일이고, 저를 아는 분들도 저를 통해 더 나은 삶을 살기를 바랍니다. 항상 블로그 매매분석글 잘봐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그럼 주말 편히 쉬시고, 오늘은 저희 부부의 ♥️결혼기념일♥️인 관계로 행복한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내일은  시초가 매매이후 오후 매매 및 종가배팅 종목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참고로 종가배팅 종목의 경우 매수가격에서 시간외거래에 7%이상 급등한 상태 입니다. 월요일에 갭상승하는 생각에 기분이 좋은 주말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