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주식 매매

5월14일 핫이슈 종목 (비트컴퓨터, YBM넷, 세원, 삼진엘앤디, EDGC, 휴마시스, 한국알콜, 에스티아이, 풍국주정 등) 매매결과 분석

주장 : 주식장인 2020. 5. 14. 18:17

▶ 여러분의 주식 성장일기 시작합니다.
▶ 오늘도 평화로운 카카오톡 채팅방

그동안 너무 바빠서 매매를 거의 못했는데, 오늘은 주식에 대한 면학 분위기가 조성(?)이 되어 매매에 집중하며 계속 수익을 실현할 수 있었습니다. 시초가 발굴종목 이외에도 다양한 종목을 매매시도하였으며, 양질의 정보를 당시 카카오톡 채팅 리딩 현장과 차트를 함께 보여드리면서 설명 드리겠습니다.

 

금일 종목은 그동안 많이 소개가 된 종목이기에 일봉차트와 해당 기업에 대한 설명은 과감히 생략하고 분봉차트 위주로 대응한 내용에 대해서만 간략하게 요약헤서 말씀드립니다.

▶ 오늘의 국내종합지수 모습

시초가 종목  : 비트컴퓨터

▶ 비트컴퓨터 3분봉 차트 상황
▶ 매수타점 공유 및 수익인증

비트컴퓨터 3분봉 입니다. 이 종목은 장시작 전과 장 시작후 공통적으로 발견된 확률 높은 종목이였습니다. 그래서(비트컴 중복)이라고 알려주면서 1분봉상 음봉을 확인하고 지지후에 매수를 하여 짧은시간이지만 원하는 가격에 여유있게 매도하였습니다. 그 이후에 3분봉을 보면서 최고 매수한 가격인 10750원에 똑같이 매수하여 똑같이 10950원에 1.86%수익을 2번 실현하였습니다.

 

▶ 비트컴퓨터 일봉 차트 상황

비트컴퓨터의 일봉차트 입니다. 오늘 시초가 급등이후에 계속 주가가 빠지면서 긴윗꼬리가 달린 음봉으로 마감했습니다. 57일 최고점인 11650원을 바로 돌파하지는 못하여 몇일 조정이후 다시 급등 시세를 줄 가능성이 있습니다. 예전에도 매매일지에서 몇번 소개한 종목인 것 같은데이종목은 비대면 원격 진료와 관련하여 지속적인 상승이 나오고 있는 종목입니다. 게다가 1월 말 지난해 흑자 전환으로 인해 소폭 상승한 비트컴퓨터는 의료용 데이터 클라우드 본격화에 따라 상승하는 모습이 있었으며 미국의 원격 의료 규제 완화 기대감으로 인해 급등도 나왔었습니다. 앞으로 조금더 지켜보면서 전고점인 11650원을 언제쯤 다시 돌파할건지 살펴봐야겠습니다.   

 

시초가 종목  : YBM

▶ YBM넷 3분봉 차트 상황

YBM 3분봉 입니다. 시초가 종목선정이후에 추가적으로 발굴하여 공유한 종목입니다. 그 당시 전일고점 부근이였으며, 빠꾸없이 약 40분간 급등시킨 종목이였습니다. 저는 소소하게 2.78%수익으로 만족해야했지만, 그 당시 발견했을 때 가격과 최고점을 비교해보니 수익률이 약 11%정도 수익이 나온 구간이였습니다. (9140원 → 10200)

▶ 매수타점 공유 및 수익인증

오전 단타매매 종목 : 세원

▶ 세원 3분봉 차트 상황

세원 3분봉 입니다. 98분에 또 추가적으로 전일고점 부근에서 발견하여 공유한 종목입니다. 바로 매수하여 약간 물린상태로 끌려다녔지만 그것도 잠시 바로 전일고점을 다시 돌파하면서 피봇1차저항까지 상승하는 것만 보면서 매도하여 수익을 실현했습니다.(943) 그러나 이종목도 곧바로 매수에 가담하지 않고 조금 기다렸다가 지지선까지 하락했을때 매수했다면 매수한 그 순간부터 부담없이 편안하게 상승하는 것만 볼 수 있었을 텐데하는 아쉬움이 조금있습니다. 그리고 그다음은 피봇1차저항까지 상승이후에 다시 하락조정이 나오면서 의미있는 이동평균선 구간에서 다시 매수하여 한번더 수익을 실현하였습니다. 특이사항으로 2번이나 매매를 성공하고 난 뒤에 볼린져밴드 수축구간이 오고 그 가격대를 잘 유지 해주니까 오후 120분이후부터 엄청난 거래량이 터지면서 주가가 갑작스럽게 11%이상 급등한 구간이 있었습니다. 

▶ 매수타점 공유 및 수익인증
▶ 매수타점 공유 및 수익인증

오전 단타매매 종목 : 삼진엘앤디

▶ 삼진엘앤디 3분봉 차트 상황

삼진엘앤디 3분봉 입니다. 929분경에 매수타점을 검토한 종목입니다. 그당시 곧 바로 매수하는 뇌동매매를 하지않았으며 보수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음봉몇개를 확인하고 다시 반등으로 돌릴때 들어가서 2차저항까지만 보고 매도했다면 충분히 수익이 가능했던 종목입니다. 2차저항을 강하게 돌파 못하니까 주가는 보시는 차트처럼 저렇게 힘없이 무너진 모습입니다.

▶ 매매타점 공유

오전 단타매매 종목 : EDGC

▶ EDGC 3분봉 차트 상황
매매타점 공유 
매매타점 공유  및 수익인증

EDGC3분봉차트 입니다. 최초 959분에 전일고점 돌파 직전부근에서 발견하여 공유한 종목입니다. 아무래도 거래량이 많아진 전일고점돌파 부근이라서 그런지 매수하자마자 바로 수익이 나온 구간이였습니다. 그러나 이 종목은 전일고점 돌파 이후에 곧바로 빠꾸없이 피봇2차저항까지 돌파를 하였으며 그이후는 정말 무섭게 상승을했습니다. 그 다음에 급등이후에 눌림목인 황금선부근에서 재 매수하여 수익을 한번더 챙길수 있었으며, 제가 보통 보수적으로 눌림자리에서 양봉4개정도를 보고 매도판단을 하지만 그 자리를 지지하고 난뒤에 양봉이 10개이상이 나오며 다시 급등을 했는 아주 수익내기 좋은 종목이였습니다. 또한 이종목은 2일전에 종가배팅으로도 추천한 종목이라 홀딩했던 지인들은 오늘 크게 시세가 나면서 수익을 많이 실현하였다고 합니다.  

매매타점 공유  및 수익인증

오전 단타매매 종목  : 휴마시스

▶ 휴마시스 3분봉 차트 상황
매매타점 공유  및 수익인증

휴마시스 3분봉 입니다. 휴마시스는 점심시간 전 부근에 전일고점돌파를 다시시도하려는 장면이 저에게 포착되었습니다. 그래서 함께 공유를 해주고 곧바로 약수익을 실현할 수 있었으며, 점심식시하고 돌아오니 5프로 가까이 급등중이였는데 바로 매도하지못하고 음봉에서 매도하여 3.18%정도의 수익을 실현한 종목입니다. 아랫부분에 체크된 네모박스는 그당시 거래량인데 이 거래량이 정말 중요합니다. 그 이전 거래량에 비해 더 많은 거래량이 생기면서 주가가 상승하는데 긍정적인 영향을 끼쳤습니다. 

 

오후장 단타매매 종목  : 한국알콜

▶ 한국알콜 3분봉 차트 상황
매매타점 공유  및 수익인증

한국알콜  3분봉 입니다. 11시에 최고점인 17900원까지 상승을 하고 난 이후에 주가가 황금선을 잠시이탈하다가 다시 황금선을 사수하였습니다. 그때 매수하여 다음분봉 양봉 전환을 보면서 매도하며 약수익을 챙긴 결과입니다.

 

오후장 단타매매 종목  : 에스티아이

▶ 에스티아이 3분봉 차트 상황

 

매매타점 공유  

에스티아이  3분봉 입니다. 원래 이렇게 급락나온 종목은 하지 않지만, 지난번 올려드린 빅텍이 시초가에 급락나왔을 때 알려드린 볼린저밴드 매매기법을 활용한 매매입니다. → 참고 https://safety11.tistory.com/45 ← 참고

 

당시에 지인으로 부터 해당 회사가 급락하고 있다는 소식을 접하고 차트를 살펴보았습니다. 그 당시에는 너무 갑작스러운 급락이 나왔기 때문에 볼린저밴드 선마져 뚫린 상태였습니다. 주식의 캔들은 볼린저밴드 선 구간안에 있을 확률이 95%이상이 되기 때문에 이 종목을 하락이후에 양봉이 한번나온상태에서 매수를 하자고 제안했습니다. 그 이후에 긴 양봉이 3번나오면서 충분히 수익구간을 준 종목입니다. 이렇게 항상 현찰을 보유하고 있으면, 이렇게 수익구간 주는 종목들에 대해 자유자재로 수익을 내고 나올 수 있기 때문에 총알을 남겨두는게 좋습니다.

매매타점에서 실시간 수익인증

에스티아이의 갑작스러운 주식 급락원인?

 "에스티아이, 당해사업연도 1분기 연결 영업이익 19.81억원"

에스티아이는 분기보고서를 통해 당해사업연도 1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19.81억원으로 전년대비 55.99% 감소했다고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전년대비 18.02% 감소한 556.41억원, 순이익은 전년대비 44.57% 감소한 28.30억원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별도기준 매출액은 514.21억원으로 전년대비 15.98% 감소했다. 영업이익은 23.81억원으로 전년대비 42.80% 감소했으며, 순이익은 30.22억원으로 전년대비 38.46% 감소했다.

에스티아이 영업이익률 현황(감소)

위 보시는 표처럼 회사의 영업이익이 감소했다는 소식은 주식에 있어서 큰 악재입니다. 그러나 이런 저런 어려운 지표나 주식관련 재무흐름 이런걸 따질 필요없이 단타매매에서 원칙만 지킨다면 이렇게 급락하는 기업의 주식도 수익으로 실현하고 나올 수가 있습니다.

 

오후장 단타매매 종목  : 풍국주정

▶ 풍국주정 3분봉 차트 상황
종목 공유
수익인증

풍국주정  3분봉 입니다. 풍국주정은 오후 2시이후에 급등시세가 나왔습니다. 급등할 때 함께들어가지는 않았지만, 눌림목을 공략하기 위해 검토하고 있었습니다. 19600원 부근을 메수가격으로 제시하였고, 매수하자마자 곧바로 1프로 수익을 실현할 수 는 있었지만, 홀딩하였고 20150원까지 상승하며 3%가까운 상승률이 나왔지만 그 당시 다른 업무로 인해 잠시 자리를 비우며 수익 실현을 하지 못한채 강제로 종가배팅으로 보유하고 있는 종목입니다. 현재는 1.27%수익 구간이긴한데, 왠지 요즘은 종가배팅하기가 꺼름찍해서 내일 상황을 보고 적절하게 대응하도록 하겠습니다.

 

글을 마치며...

 

 오전장에 매매를 집중하여 잘 할 수 있는 분위기였습니다. 오랜만에 기회가 주어진 것을 감사히 여기며 온갖 주식에 대한 매매기법을 동원하여 기교를 부리면서 수익을 계속 실현한 오전장이였습니다. 보통 제가 성급하게 급등할 때 뇌동매매를 하지 않고 매수타점에서만 매매를 하고 있는데, 그 구간에서 바로 양봉이 안나온다면 본절 또는 약 손절로 매도를 합니다. 그러나 오늘의 경우 대부분의 종목들이 양봉 4개이상이 나오면서 수익구간을 많이 줬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