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주식 매매

5월12일 핫이슈 종목 (디에이티테크놀러지, 루미마이크로, 오픈베이스, 파미셀 , 한화솔루션 등) 매매결과 분석

주장 : 주식장인 2020. 5. 12. 18:52

▶ 여러분의 주식 성장일기 시작합니다.
▶ 오늘도 평화로운 카카오톡 채팅방

오늘은 건강검진으로 인해 주식을 많이 보지를 못했습니다. 그래도 장 시작전 예상 종목과 개장후 금일 공략종목을 선정하였으며, 해당 종목에 대해 카카오톡 실황과 차트를 보면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 시작은 그렇듯하게 출발하였으나 오전장 급락후 오후장에 반등한 국내종합지수

장전 예상종목  : 디에이티테크놀로지

▶ 디에이티테크놀로지 3분봉 차트 상황
▶ 디에이티테크놀로지 매수타점 공유 및 수익인증

디에이티테크놀로지 3분봉 입니다. 장 시작전에 이 종목 딱한개를 찾았습니다. 차트상 위치와 예상체결량을 보면서 결정을했으며, 역시 장시작과 동시에 갭상승이 나왔습니다. 바로 매수에 가담하지 않고 하락하는 상황을 지켜보다가 하락을 멈추고 반등이 나올때 매수타점에서 여유롭게 매수를 하였습니다. 그 당시 3분봉상 황금선까지 주가가 하락하였는데 곧바로 캔들이 긴아랫꼬리들 달면서 반등하는 모습이였습니다. 이에 저는 최초 1265원에 매수하였다고 공유해주었습니다. 그 이후에 바로 1%정도 수익이 나왔지만 바로매도하지 않고 기다리고있다가 거래량이 많이 붙지않아서 약 12분 이후에 1.19%수익으로 매도를 하면서 수익을 실현할 수 있었습니다.

 

▶ 디에이티테크놀로지  일봉 차트 상황

디에이티테크놀로지의 일봉차트 입니다. 차트가 5일선 위에서 위치하고있으며 상승하기 좋은 자리라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의 경우에도 오전에 침착하게 대응했다면 누구나 수익으로 나올 구간은 있었습니다. 디에이티테크놀로지는 2차 전지 설비 제조 및 판매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2차 전지 설비중 Notching 설비 및 Folding 설비의 제조 및 판매를 주력 사업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국내 최초로 양산 적용에 성공하였으며 국내에서 유일하게 고속 Notching설비의 H/W S/W 기술특허 및 요소기술을 보유하였으며 2018년 제3자배정 유상증자 주금납입으로 최대주주가 위드윈투자조합30호에서 에스모로 변경되었습니다. 이종목은 전기차 시장 수혜 기대감에 최근 급등시세가 나오고있는데, 앞으로 추가적인 상승여력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오전 단타매매 종목  : 루미마이크로

▶ 루미마이크로 3분봉 차트 상황
▶ 루미마이크로 매수타점 공유 및 수익인증 결과

루미마이크로3분봉 입니다. 루미마이크로도 시초가에 엄청난 거래량과 함께 크게 급등했던 종목입니다. 주가의 흐름을 살펴보면서 매수타점을 검토하였는데, 역시 시초가에 무리하게 배팅하지 않길 잘했지요. 저는 의미있는 구간을 지지할 때만 유효한 매수타점으로 인정하며, 저는 당시 2035원에 매수하기를 권고하였습니다. 그 이후 양봉이 3개가 나오면서 매수하자마자 바로 상승 반응을 보였습니다. 결국 1.72% 정도 수익에 만족하며 빠르게 매도하여 수익을 실현할 수 있었습니다. 제가 수익을 실현한 이후에 주가는 특별한 상승없이 하락으로 마감하였습니다. 이렇게 시초가 단타매매지만 지지하고 반등하는 의미있는 유효한 구간에서만 매매한다면 주식 보유시간은 짧게하면서 수익률을 극대화할 수 있으며 적어도 크게 손실을 보며 물려있을 일이 없는 것 입니다.

 

▶ 루미마이크로 일봉 차트 상황

  

루미마이크로의 일봉차트 입니다. 이 종목도 319일 최저점이후에 약 3배가까이 상승한 종목입니다. 일봉차트를 보면 거의 매일 오른것 처럼보이는데 정말 힘있는 종목인 것같습니다.. 과거에 종가배팅하고 다음날 시초가에 바로 상한가간 기분좋은 종목이기때문에 저는 이종목을 참 좋아 합니다. 최근 이슈로는 비보존 대표가 루미마이크로 제9회차 전환사채 200억원에 대한 콜옵션 계약을 체결하며 엄청난 화제가 되고 있다고 합니다. 루미마이크로에 대한 지배력을 강화하는 모습에 주가에는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됩니다

루미마이크로의 최대주주로 올라 향후 루미마이크로와 비보존이 어떤한 방식으로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갈지 지켜봐야하는 부분이죠 물론 이 부분에 대한 기대감이 올라 지금부터 벌써 주가는 강세입니다. 오늘은 시초가만 강하고 조금상승한상태로 마감했지만 1880원 부근되면 다시 또 적극적으로 매수하도록 하곘습니다.  

 

시초가 종목  : 오픈베이스

▶ 오픈베이스 3분봉 차트 상황

오픈베이스 3분봉 입니다. 시초가가 거의 최고점으로 하루종일 하락한 못난이 종목입니다. 그러나 이런 종목도 먹을 구간이 있었으니 그 구간은 바로 네모박스 쳐놓은 구간입니다. 3분봉상 10일선인 3835원 부근 매수타점에서 매수체결시 다음 분봉 양봉에서 3935원에 매도하였다면, 3%가까운 수익이 발생하였을 것 입니다.

▶ 오픈베이스 일봉 차트 상황

오픈베이스 일봉차트 입니다. 319일 저점대비하여 3배가량 상승한 완전한 우상향 차트인 종목입니다. 어제 최근 고점인 4090원까지 상승하였으며, 오늘도 아침에 급등시세가 나왔습니다. 오픈베이스는 과거에 손정의 관련주 및 AI인공지능 테마로 관련된 이슈가 있을 때는 항상 거래대금이 몰리면서 시세를 많이 준 종목입니다. 다음 진입시 매수가격은 3370원에서 3190원 사이로 보이는데, 2개월간 엄청나게 많이 오른 종목이라 고점에서 잡는 걸 무서워하시는 분이라면 패스하셔도 됩니다.

 

오전 단타매매 종목  : 파미셀

▶ 파미셀 3분봉 차트 상황

파미셀  3분봉 입니다. 파미셀의 경우 시초가 거래량 급증 및 주가급등인 상태에서 전일고점을 강하게 돌파했어야 하는 종목인데, 보시는 차트 처럼 전일고점을 돌파하지 못하고 특별한 재미를 못본 종목입니다. 이 종목은 의미있는 지지선까지 깨면서 3분봉상 볼린저밴드 최하단까지 떨어졌다가 곧바로 반등이 나왔습니다. 아마 볼린저밴드 매매기법을 채택하여 매매하시는 분께서는 제가 네모박스 친 부분처럼 볼린저밴드 하단가격에 매수주문을 해놓고 그게 체결되면 약 15분뒤 볼린저밴드 상단가격에 매도를 하면 수익구간이 약 4%가까이 나왔을 것 입니다. 긴 아랫꼬리를 달고 반등하였기에 다시 상승여력이 있는 부분이기에 그걸 힌트로 보고 다음분봉부터 매수에 가담했어도 반등먹기에 성공하는 그러한 차트였습니다.

▶ 파미셀 일봉 차트 상황

파미셀의 일봉차트 입니다. 일봉상 위치가 좋은편입니다. 지난주 급등이후 조정이 오고있는 상태이며, 아마 내일은 다시 오늘의 전일고점을 돌파하게된다면 다시 캔들이 양봉으로 꾸며질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파미셀도 참 많이 거래한 종목중에 하나인데, 코로나 치료제와 관련하여 파미셀에서 개발하는 렘데시비르는 곧 임상시험결과 발표가 될 것이며 렘데시비르 임상 성공/실패 여부는 섣불리 예측할 수 없는 부분이기 때문에 치료제 개발 재료는 사실 운에 맡기는 수준이라 봐야합니다. 그 결과에 따라 주가가 급등이냐, 급락이냐 나올 것입니다. 제 생각에는 최근 해당 주식의 수급상황을 보니 외국인, 기관계가 많이 잡혀있는 걸 봐서는 성공에 무게를 싣고있는 듯 보입니다.

 

특별부록 : 어제 손절 종목의 급등 ☞ 한화솔루션

▶ 한화솔루션 3분봉 차트 상황

한화솔루션 3분봉 입니다. 어제 3번에 나눠서 조심스럽게 분할 매수하였지만 그가격마져 지키지못해서 어쩔 수 없이 손절처리를 한 종목입니다. 오늘 오전에도 거래량이 별로없었으며, 급기야 일봉상 5일선 자리인 14700원까지 하락했다가 다시 기술적인 반등이 나왔었습니다. 그리고 분봉을 보시면 오후 2시경부터 갑작스런 거래량이 터지면서 주가가 급등하고 있는 걸 볼 수 있습니다. 3분봉상 120선에서 피봇 1차저항 부근까지 상승하였는데 이구간은 무려 약 10%의 상승구간이였습니다 (15150–> 16650)

 

▶ 한화솔루션 일봉 차트 상황

한화솔루션의 일봉차트 입니다. 어제 뉴스를 많이 내보내면서 이제는 주식에 참여하는 일반인에게도 누구나 알만한 소식으로 인해 다시 반등한 모양인데, 어제 급등이후에 어디에서 다시 반등이 나오는건지 확인을 했을 때는 일봉상 5일선 부근입니다. 5일선이 닿자마자 바로 반등이나왔으며 조금더 홀딩시에 오후에 급등구간까지 피봇1차저항을 보면서 매도타점을 수립했다면 9~10%수익을 챙길 수 가 있었겠지요. 근데 이 종목 제가 매매했을 때 수익을 주지않아 저에게는 얇미운 종목 입니다. _

 

글을 마치며...

 

오늘은 오전장만 볼 수 있었으며, 바쁜 업무로 인해 오후장은 하지 않았기에 별다른 성과는 없었습니다. 그러나 장 막판에 종가배팅을 한 종목하였는데, 그 종목 또한 제가 선호하는 일봉상 정배열인 차트로, 국내에서 많은 분들이 알고 있는 친숙하며, 유명한 기업입니다. 이 종목이 무엇인지는 내일 수익인증하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손절이라도 인증합니다.)

거래량 터진 종목에 대해 급등이후 하락을 두려워하지 않고 지지하면서 반등하는 구간만 잘 찾는 능력만 있다면, 아무대나 비싸게 사서 손절하지 않고 충분히 수익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럼 내일도 좋은 종목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