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주식 매매

5월11일 핫이슈 종목 下편(메가엠디, 가비아, 알서포트, NE능률, YBM넷) 매매결과 분석

주장 : 주식장인 2020. 5. 11. 22:27

▶ 여러분의 주식 성장일기 시작합니다.

5월 11일(월요일) 오전매매 시에 거래한 결과에 대해서는 上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은 5월 11일(월요일) 오후매매 위주로 구성된 결과 분석글 입니다. 

 

오후 종목  : 메가엠디

▶ 메가엠디 3분봉 차트 상황

메가엠디 3분봉 입니다. 1052분경 매수가 4600원을 제시하였습니다. 제시한 가격 이후 곧 바로 반응이 보였습니다 긴양봉이 나오면서 수월하게 수익 1.64%를 챙길 수 있었습니다.

그 이후 다시 3분봉상 120선까지 오후에 하락하였지만 절대 그선은 깨지않고 다시 반등하면서 엄청나게 급등이 나왔습니다. 만약 3분봉 120선 부근 가격인 4475원에 매수가 체결되었다면, 최고점인 5130원까지의 수익률은 무려 13%가까이 나오는 종목이였습니다. 정말 좋은 종목이 아닐 수 없습니다. 

▶ 메가엠디 매수가격 제시 및 수익인증

 

▶ 메가엠디 일봉 차트 상황

메가엠디 일봉차트 입니다. 오늘 거래량이 엄청 붙은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서울 이태원 코로나 바이러스 유행에 따라 학교개학이 또 연기된다는 소식에 온라인교육관련주가 강세를 보였습니다. 온라인 교육하면 메가엠디가 정말 강력하지요.

 

오후 종목  : 가비아

▶ 가비아 3분봉 차트 상황

가비아 3분봉 입니다. 차트를 보시면 3분봉을 지지하고 올리는 듯한 모습이 보이실 겁니다. 다행이 업무를 처리하느라 잠시 자리를 비운사이에 이렇게 상승하면서 약 4%가까운 수익이 발생한 행운의 종목이였습니다.

★ 가비아 수익인증 및 차트상황 공유
▶ 가비아 일봉 차트 상황

가비아 일봉차트 입니다. 전일 밑꼬리가 달린 음봉으로 마감이 되었기 때문에 아무래도 다음날에 상승하리라는 기대효과가 컷던 종목입니다. 정배열에 좋은종목이지만 몇일 조정이후 진입을 생각하겠습니다.

 

오후 종목  : 알서포트

▶ 알서포트 3분봉 차트 상황

알서포트 3분봉 입니다. 오후장에 2시이후에 급등시세가 나왔습니다. 그 당시 거래량은 아침 시초가에 비해 월등히 많은 상태로 무려 9분동안 그 거래량이 계속해서 갱신이 될 정도로 엄청난 물량이 나왔습니다. 그리고 서서히 거래량은 줄어들면서 차트의 위치도 제가 좋아하는 이동평균선 부근까지 하락을 하였으며 그것을노리며 7210원에 매수가격을 제시하였습니다. 그러나 매수하자마자 그 밑으로 바로 빠지면서 순간적인 걱정을 하며 손절을 고민하던 그 순간에 밑꼬리를 달면서 기적처럼 다시 반등에 성공해주었습니다. 지지하면서 다시 올라왔기에 저는 이대로 더오른다보고 몇분더 홀딩하기로 하였으며 피봇2차저항 부근에서 매도를 하며 수익실현을 하였습니다. 정말 드리마틱한 매매였습니다.

▶ 알서포트 매수타점 제시 및 수익인증.. 그 결과
▶ 알서포트 일봉 차트 상황

알서포트 일봉차트 입니다. 주식을 하다보면 자신이 매매할 떄마다 수익을 주는 종목과 손실만 안겨주는 종목이 있듯이 이렇게 궁합이 맞는 종목이있을 것입니다. 알서포트의 경우 제가 매매했을 때 거의 수익을 실현했던 종목이며, 지난주에도 수익으로 나오며 인증한 종목입니다. 5일선타면서 보기 좋게 상승하는 모습이 차트가 참 좋아보입니다. 오늘의 수급현황은 외국인은 도하였으며, 기관과 개인이 많이 매수한 상황이였습니다.

 

오후 종목  : NE능률

▶ NE능률 3분봉 차트 상황

NE능률 3분봉 입니다. 248분경 NE능률을 공유하였습니다.

그 당시 주가는 급등이후 눌림목에서 지지하는 장면이 포착되었으며 매수이후 10분이후에 1.62% 수익으로 매도하는 장면 입니다. 네모박스 친구간을 보면 정확하게 지지하고 바로 올라가며 양봉이 보기 좋게 올라오고 있어서 대충 매수해도 수익을 준 종목입니다.  

▶ NE 능률 매수타점 제시 및 수익인증
▶ NE능률 일봉 차트 상황

NE능률 일봉차트 입니다. 오후장에는 코로나 바이러스가 다시 유행함에 따라 학교개학 연기소식에 온라인교육관련주가 강세였습니다. NE능률은 능률보카(영어서적) 관련해서 유명한 회사입니다. 저도 영어 어원을 배우기위해 해당 서적으로 공부한 적이 있어서 저에게도 친숙한 회사입니다. 앞으로도 계속 상승하길 응원하는 종목입니다.

 

오후 종목  : YBM

▶ YBM넷 3분봉 차트 상황
▶ 큰돈 들어오는 종목 공유 : YBM넷 

YBM 3분봉 입니다. 11시경에 큰돈이 너무 많이 단시간에 들어오는걸 포착했습니다. 그 이후 한시간동안 주가에 큰 변화는 없었으나 호가창에 계속적인 물량이 들어오는 걸 보고 상한가 가는가? 라는 의견을 줬고 228분경에 이 글이 성지가 되었다며 상한가간 YBM넷을 다시 알려주었습니다. 오늘 물려있던 한화솔루션 덕택에 좋은 종목들을 많이 발굴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 YBM넷 일봉 차트 상황

YBM일봉차트 입니다. 이 종목 역시 온라인교육 관련주로 오늘 상한가에 진입한 종목입니다. 신규 진입자에게는 다소 겁이나는 구간으로 몇일 조정이후 들어가면 수익낼 수 있는 확률이 큽니다. 그게 일봉상 5일선 or 10선이든 5분봉상 120일선 지지하는 것 이든 지지하는 구간에만 들어가야지 너무 무리하게 높은 가격으로 매수할 필요는 없습니다. 주식은 쌀 때사서 비싸게 팔아야 돈이 된다는 가장 기본적인 원칙을 지키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저는 요즘에 YBM시사영어사에서 필리핀 여성 원어민과의 전화영어를 점심시간을 이용하여 주3회 하고 있는데, YBM넷이 상한가 갔다는 소식을 다음에 전해줘야겠습니다. YBM넷 또한 저에게 친숙한 회사 입니다. ^^과거 3월 말에 초급등이 나온 시세를 한번더 경험하게 해줬으면 좋겠습니다.

 

글을 마치며...

 

오늘 느낀점은 시초가 종목의 경우 소액으로 원하는 지지구간에서만 분산해서 매매했다면 모두 좋은 결과를 낼 수 있는 종목이였습니다. 특히 한화솔루션의 경우는 눌림목 매매 1번 성공이후에 다시 들어가서 주가가 오르지는 않고 약하게 하락하여 손절도 못하겠고 몇시간째 있었는데, HTS상에서 특정 종목에 대해 자꾸만 뉴스가 뜬다면 그 종목은 가볍게 매도로 대응해주는게 옳다고 오늘도 느꼈습니다. 

★ 소문에 사서,뉴스에 팔아라.

오후장의 경우 온라인교육주 위주로 큰돈이 들어오면서 강세를 보였습니다. 급등할 때 흥분해서 비싸게 사지않고 지지하는 것을 다 지켜보다가 여유롭게 매매해도 1~2%수익은 늘상 따라오니, 차트와 이동평균선 확인은 필히 하면서 대응을 하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겁니다.

★ 주식의 가장 쉬운 기본원리 : 쌀때 사서, 비싸게 팔아라. (이거 누가 모르는거는 아니지만, 자꾸 고점에서만 물린다는 분은 항상 매수가격 자체가 고점은 아닌지 한번 생각을 해보셔야 합니다.)

 

그럼 오늘도 수고하셨습니다.

 

내일 좋은모습으로 다시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편안한밤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