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주식 매매

5월11일 핫이슈 종목 上편(비트컴퓨터, 한화솔루션, 모나리자, 웰크론, 유비케어) 매매결과 분석

주장 : 주식장인 2020. 5. 11. 21:59

▶ 여러분의 주식 성장일기 시작합니다.
▶ 오늘도 평화로운 카카오톡 채팅방

주말에 서울 이태원 게이클럽을 다녀간 손님에 의한 코로나 바이러스가 다시 확산이 되어 월요일 부터 하락을 점치는 사람이 많았습니다. 그러나 막상 시초가 지수를 보면 상승으로 출발을 하였으며 코스피지수는 많이 빠졌으나, 코스닥 지수는 크게 빠지지는 않은 모습이였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가 다시 유행함에 따라 시장 상황을 보니 온라인 교육 관련주가 굉장히 힘이 있었습니다. 그럼 오늘의 생생한 매매현장을 카카오톡 채팅과 차트를 함께보면서 설명 드리겠습니다.

▶ 상승으로 출발하여 하락으로 마감한 어려웠던 국내종합지수

장전 예상 종목  : 비트컴퓨터

▶ 비트컴퓨터 3분봉 차트 상황

비트컴퓨터 3분봉 입니다. 이 종목은 장시작전에 미리 발굴하여 공유한 종목으로, 개인적으로 매매에 참여하지는 못했지만, 시초가에 늘하던데로 했다면 수익을 충분히 낼 수 있는 종목이였습니다. 네모박스 친 구간이 매매타점으로 시초가 갭상승으로 시작할 때 바로 들어가는 것이 아니라 3분봉상 10일선 부근 지지할때 매수하여 피봇저항대에 매도하였다면 약 10분안에 6%가까운 수익이 발생하였을 것입니다. (10100원 → 10700)

▶ 비트컴퓨터 일봉 차트 상황
▶ 비트컴퓨터 수급상황(오늘)

비트컴퓨터의 일봉차트 입니다. 2거래일전에 일봉상 지지라인을 깨었으나 전일에 다시 5일선까지 회복하여 선정한 종목이였습니다. 또한 장전 예상체결량도 월등히 높았었습니다. 오늘도 아침에 수익구간을 6%가까이나 매매타점에서 준 종목이였으며, 특이사항으로 외국인 + 기관계 수급이 돋보이는 오늘의 수급현황 입니다. 비트컴퓨터는 의료용 데이터 클라우드 서비스 사업을 진행하고 있어서 원격의료 관련 종목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그러한 기대감으로 48일 주식시장에서 상한가를 기록한 이후에도 여전히 시세가 좋은 종목입니다.

원격의료 시스템을 2018년 기준 국내외 900여개 기관에 구축하였으며, 해외 진출도 진행하고 있어 앞으로의 추가적인 상승에 대한 기대감이 있습니다.

 

시초가 종목 : 한화솔루션

▶ 한화솔루션 3분봉 차트 상황
▶ 한화솔루션 수익 인증 및 매매타점 제시

한화솔루션 3분봉 입니다. 시초가부터 엄청난 거래량과 함께 감히 진입할 수 없는 큰 상승률로 눌림목 매매를 하기로 하였습니다. 우선 1차매매로 918분경에 3분봉 10일선 부근에서 반등이 나올 때 함께 공유해주면서 진입을 하였으며, 매수 하자마자 수익으로 전환이 되어 2분만에 수익으로 매도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문제는 그 다음이 였습니다. 923분에 한화솔루션을 1차 매수 가격 15850원과 2차 추매가격 15200원에 물량많이 담으라고 공유를 하였습니다. 네모박스 친 구간을보시면 그 이후로 크게 하락하지도 그렇다고 상승하지도 않게 매우 지루한 그럼이 보였습니다. 그래서 저는 3번에 걸쳐 매수를 나눠서하였고, 매수할 때는 처음 매수했을 때보다 각각 비중을 높게하여 -1%부근에 겨우 손절로 나올 수 있었습니다. 처음부터 물량을 과감하게 잡았다면 아마 3%이상의 큰손실이 나왔을 겁니다. 그나마 다행인것은 무리하게 시초가 배팅은 하지 않았기에 손실폭이 그렇게 크지는 않았다는 것 입니다.

그런데 이 종목을 매매하면서 오늘 느낀건데, 시초가에 가격을 엄청나게 올린 종목에 대해 HTS상에 뉴스를 연속적으로 띄우더니 왠지 팔아먹을려는 작전인 것같아 느낌이 안좋았는데, 그걸 보고 곧장 매도했더라면 이렇게 몇시간동안 끌려다닐 일도 없이 다른 힘쌘종목 매매가 가능했는데 라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모두가 알고 있는 그 명언 주식은 소문에 사서, 뉴스에 팔아라" 이 말을 명심 해야하겠습니다.

 

▶ 한화솔루션 일봉 차트 상황

한화솔루션의 일봉차트 입니다. 전일까지 이동평균선이 대부분 결집이 되어 급등을 알려주었습니다. 오늘 시초가가 가장 큰 거래량으로 큰시세가 나왔으며, 결과적으로는 시초가가 가장 높은 가격이고 종가가 거의 최저가인 아주 못난이 종목이라 볼 수 있습니다. 오늘 계속 HTS상에서 도배되었던 주요 뉴스 내용은 일본 미쓰이케미칼이 독점 공금하던 화학소재를 국산화에 성공했다는 소식이고 한화솔루션은 이달부터 전남 여수사업장에서 고순도 XDI제품 상업 생산을 시작했다는 내용이였습니다. 수급을 보더라도 개인들만 종일 매수하였으며 외국인과 기관계는 전부 매도를 치면서 그동안에 보유하고 있던 물량을 오늘 시초가 부근에 많이 팔아치운 것으로 보입니다. 좋은 호재 뉴스가 있지만 당분간은 접근하지 않겠습니다. 

▶ 9시49분경 기관으로 추측되는 매도 단주 모습

시초가 종목 : 모나리자

▶ 모나리자 3분봉 차트 상황

모나리자 3분봉 입니다. 이 종목 역시 시초가가 엄청난 거래량이 터지면서 주가가 급등한 상태였습니다. 당연히 바로 매수하지는 않고 적정한 가격대에 기다렸다가 매수를 하였다면 네모박스 친 구간처럼 주가가 반응이 바로바로 나왔을 것 입니다. 계속 보유관점이 아닌 반응 줄때만 들어가서 수익내는 것이 참 매력적인 것 같습니다. 

▶ 모나리자 일봉 차트 상황

모나리자의 일봉차트 입니다. 그냥 차트가 정배열된 상태라 좋아 보입니다. 앞으로 조금 더 지켜볼만한 종목입니다.

 

시초가 종목  : 웰크론

▶ 웰크론 3분봉 차트 상황

웰크론 3분봉 입니다. 모나리자처럼 비슷한 수익구간이 2번이 있었습니다. 종목역시 3분봉상 10일선 닿을때 매수해서 수익 1, 그이후에는 볼린저밴드 수축구간이후에 볼린저 밴드 상부에서 양봉 4개이상(양봉 7개나옴)을 보고 매도하면 충분히 쉽게 수익실현이 가능 했던 종목입니다.

▶ 웰크론 일봉 차트 상황

웰크론 일봉차트 입니다. 5일선 위에서 주가가 유지되고 있으며 오늘 시초가 급등이후에도 먹을 자리가 2곳 이상 있었던 종목입니다. 주말에 서울 이태원 게이바에 출입한 손님에 의해 코로나 바이러스가 다시 확산되고 있는 소식에 코로나 바이러스 관련주가 상승을 하였습니다.

 

시초가 종목  : 유비케어

▶ 유비케어 3분봉 차트 상황

유비케어 3분봉 입니다. 최근 매우 핫한 이슈가 있는 종목인 유비케어 입니다. 오늘 오전장에도 큰시세를 주었는데요, 저는 1025분경 지지하는 모습을 보며 11200원 매수가격을 제시하여 약 2분만에 1.34%수익으로 나올 수 있었던 종목입니다. 10분뒤에 11650원 까지 상승 약 4%의 수익구간은 나왔으나 짧게 매매하였습니다. 원래 이시간에는 절대 매매를 하지 않는 시간이지만, 오늘 이시간에는 한화솔루션이 애매한 상황으로 보유하고 있는 관계로 주식을 보고있던 중에 우연한 기회로 기분좋게 얻어길린 종목입니다.

▶ 유비케어 매수가격 제시 및 수익인증
▶ 유비케어 일봉 차트 상황

유비케어 일봉차트 입니다. 전일 상한가 직행이후의 오늘의 모습은 긴 윗꼬리가 달린 음봉으로 마감이 되었습니다. 오전에만 주가가 힘을 받았지 그이후에 오후로 갈 수록 힘없이 주가가 빠지는 모습이였습니다. 이제 다시8000원대로 내려와야 진입하기 부담이 없는 가격입니다.

 

비케어가 최근 지속적인 상승세를 보이며 오늘 역시 큰 시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관련 소식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유비케어의 기존 주주현황을 보면 유니머스홀딩스 외 6인의 지분율이 34% 카카오인베스트먼트의 지분율이 18% 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유비케어 공시를 보면 녹십자헬스케어가 있습니다.

녹십자헬스케어의 장외매수를 통한 지분확보 관련 공시인데 - 유니머스홀딩스외6인(지분율 34%) - 카카오인베스트먼트(지분율 18%) 총 52%의 지분을 장외매수를 통하여 녹십자헬스케어가 확보한 것입니다.

녹십자헬스케어의 유비케어 인수가 마무리 되어가고 이에따른 주가 상승으로 보여지네요. 이미 이렇게 알려진 소식이 있었고, 목요일에 특이사항이 한번왔지요, 급락이후 금요일 바로 상한가로 진입하였는데... 정말 털린 개미들은 난감해할 것같습니다. 단타로는 얼마든지 이 구간에서도 대응이 가능하겠지만, 보유관점으로 보셨을 때는 다소 위험해보이는 차트위치가 되었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의 오후장 매매는 다음회로 나눠서 작성하겠습니다. 

 

바로 이어서 下편에 오후장 매매결과에 대해 설명 드리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