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주식 매매

4월21일 인싸 종목(라온시큐어, EDGC, 한진중공업, 씨유메디칼 등) 매매결과 분석

주장 : 주식장인 2020. 4. 21. 21:17

▶ 여러분의 주식 성장일기 시작합니다.

오늘 오전에는 바쁜 업무로 인해 종목 선정만하고 매매를 하지 못했습니다.

2시가 넘어서 다시 HTS를 볼 수 있었고, 오후 단타만 잠깐 가능하였으며 특이사항으로는 오전 10시경에 미국 CNN방송국에서 김정은 건강이상설을 제기하며, 빅텍, 스페코 등의 방산주가 폭등을 하였습니다. 그럼 오늘은 장 전 및 장 직후 제가 선정했던 종목들에 대해 리뷰하고 장 막판에는 실전 단타매매한 결과에 대해 편하게 말씀드리겠습니다.

▶ 김정은 건강이상설 보도 이후 급락하는 국내종합지수

금일 이슈종목 : 빅텍

▶ 빅텍 3 분봉 차트 상황

 빅텍은 대표적인 방산주, 북한과의 특별한 이슈가 발생시에 크게 급등락이 있는 종목입니다.

최근 북한에서 김정은이 주요한 행사에 모습이 보이지 않고, 심혈관계질환 수술을 했다는 소문이 발생하면서, 수술후 뇌사상태에 빠졌다는 뉴스가 미국의 CNN을 통해 나오기 시작하며. 방산주가 갑자기 급등하는 상황이 연출되었습니다.

만약 뉴스속보를 보고있었더라면 첫번째 양봉시에 함께 진입하여 뜬금포 수익도 가능한 구간이였고, 실제로도 과거에 매매사례를 보면 북한이 미사일을 발사했다던지, 위협을 가하는 등의 악재가 뜨는 순간 빅텍이나, 스페코를 매매하여 단타로 수익낸 기억이 많이 있습니다.

▶ 빅텍 일봉 차트 상황

김정은이 실제로 뇌사상태에 빠졌는지, 죽었는지는 공식적으로 발표되지는 않고 있지만, 만약 그것이 사실이라면, 앞으로 이런 방산주는 계속적으로 수급이 들어오며 오를 것이라 봅니다.

김일성, 김정일, 또한 심혈관계 질환으로 사망한 가족력이 있기때문에, 어린 나이지만 당뇨와 고혈압 과체중등의 건강관리 미흡으로  몸상태가 좋지않아보이는 것은 누구나 짐작할 수 있는 상황입니다.

 

시작전 예상종목 결과 분석 1 : 좋은사람들

▶ 좋은사람들 3분봉 차트 상황

장 시작전에 엄청난 예상체결량과 좋은 일봉 위치를 보고 선정한 종목입니다.

장 시작이후 전일고점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위치 하고 있었으며, 6분만에 전일고점을 돌파하며 바로 피봇2차저항까지 상승을 하여 수익구간을 충분히 줬던 종목입니다. 그러나 오전에 북한관련 악재소식으로 인해 엄청난 하락이 나왔습니다. 이렇게 급락이 나온 종목이더라도 장초반 깔끔하게 피봇2차저항까지만 생각하고 매도하였더라면 충분히 수익으로 나올 수 있는 종목입니다.

수익실현한 지인의 인증

 

▶ 좋은사람들 일봉 차트 상황

장초반 전일고점을 뛰어넘으며 상승 출발한 것과 달리 11시경 급락이 왔기에 이렇게 일봉차트상에 지지해야될 구간되 깨진상태 입니다. 일단 관종으로는 넣어넣고 조금 차트가 지지하며 다시오르고 전일고점이 무난히 넘을 수 있고 거래량이 다시 활발해지면 한번더 보도록 하겠습니다.

 

시작전 예상종목 결과 분석 2 : 씨젠

▶ 씨젠 3분봉 차트 상황

씨젠은 코로나 진단 키트주로 제가 3월 초에 블로그 처음 시작때부터 자주 언급한 종목입니다.

이종목이 다시 오늘 장전부터 예상체결량과 일봉차트가 안전해보여 선정을 하였고, 타점에 대해 한번 리뷰해보겠습니다. 시초가는 너무 높은 가격대에 이미 전일고점 이상의 위치라서 긴양봉은 피하고, 20일선 지지하면서 다시오를 때 저 손가락위치가 매매타점으로 봅니다. 그이후 전일고점 돌파시에 매도했다면 안전하게 매수 직후부터 상승하여 수익으로 나올 수 있었을 겁니다..  

▶ 씨젠 일봉 차트 상황

코로나 진단키트주 관련 종목이 크게 유행할 때 327일에는 최고점인 141400원 까지 상승했던 종목입니다. 그동안 꾀오래 조정하였고 일봉상 안전한 위치까지 내려왔으니 다시 매수하기 편할 것 같습니다.  

 

당일 주도주 선정 리뷰 1 : 라온시큐어

▶ 라온시큐어 3분봉 차트 상황

 시작후 당일 주도주로 확정하여 공유해드린 라온시큐어 입니다.

지금까지 제가 작성한 블로그 일지를 꾸준히 보신분이라면 말안해도 매매타점이 눈에 보이실 겁니다. 시초가 갭띄우며 장대양봉에는 피했다가 의미있는 이동평균선까지 하락하는 걸보며 기다리다가 안정적인 자리에서 매수시에 저렇게 급등자리를 단 10분만에 수익으로 실현할 수 있었을 겁니다.

(양봉 3~4개 나온 자리를 한번 찾아보세요) 모르면 댓글 남겨주시고..

그 이후에 북한 악재소식이 전해지며 이종목도 계속 급락하다가 120일선 이동평균선은 깨지않고 지지하여 두번째 네모박스 체크한 자리에서 다시 공략했다면 다시 한번 더 수익이 가능했을 겁니다.

▶ 라온시큐어 일봉차트 모습

 라온시큐어 차트입니다. 한눈에 봐도 우상향하고 있는 아름다운 종목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몇년전에 이종목을 5천원대에 활발하게 단타친기억이 있는데 지금은 그가격대에 비해 반토막 수준이니, 다시 그가격까지 올라가는지도 지켜볼만 한 종목 입니다. 이 종목의 상승이유는 보안관련하여, 화이트해커를 양성하는 회사라는 소문도 있었는데 현재는 생체인증 관련주로 상승 모멘텀을 보유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지난해 까지는 매해 매출액 및 영업이익이 증가하는 좋은 기업 입니다.

 

당일 주도주 선정 리뷰 2 : EDGC

▶ EDGC 3분봉 차트 상황

EDGC 역시 코로나 진단키트주로 3월에 초 급등 대박 히트를 친 유명한 종목입니다.

장종료하고 3분봉차트를 천천히 보다보니 20일선에서 매수시(네모박스 왼쪽 첫째부분) 정확한 매수타점이였고, 1차저항돌파하고, 2차저항까지 강하게 상승을 하였던 종목입니다.

▶ EDGC 일봉 차트 상황

과거 1개월 전만하더라도 일봉차트를 보시면 4일동안 쩜상으로 말아올린 엄청난 종목이였던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일봉상 안전한 자리에서 다시 시세를 한번 더줄 가능성도 있어보입니다.

 

장 막판 단타 1 : 한국유니온제약

한국유니온제약 3분봉 차트 상황

장 이 마감될 무렵 그동안 찾아놓았던 종목들을 훑어 보던중 한국유니온제약이 급등하는 걸 포착했습니다.

역시 상승한다고 곧바로 따라 들어가지는 않고, 적합한 매수타점을 제시(18350부근)하여 1프로 수익을 내고 나온 상황입니다. 그라나 그 이후 네모박스를 보시는 것처럼 완전 급등이 나오며 다소 아쉬움을 준 종목입니다. ^^;;

매매타점 공유
수익인증
급등 및 전량 매도 싸인 공유
한국유니온제약 일봉차트 상황

일봉차트도 다시 좋아지고 있습니다. 내일 이후에 언제든지 접근할만한 좋은 자리로 형성이 되었네요.

 

장 막판 단타 2 : 씨유메디칼

씨유메디칼 3분봉 차트 상황
종목 공유
매수타점 공유
수익인증
매도타점 공유
씨유메디칼 일봉 차트 상황

 

장 막판 단타 3 : 상지카일룸

상지카일룸 3분봉 차트 상황
종목 공유
수익인증
상지카일룸 일봉차트 상황

 

장 막판 단타 4 : 한진중공업

한진중공업 3분봉 차트 상황
종목 공유

순간적으로 갑자기 상승을 하고 있었으며, 본능적으로 이건 상한가 가겠다고 생각하여 공유를 하였습니다.

그때가 3이전이였는데, 결국 상한가로 마감해버리고 말았네요. 이 종목은 겁이나서 손을 대진 못했습니다.

한진중공업 일봉 차트 상황

일봉이 완전한 우상향으로 바뀌어있지만, 다시 5000원대로 내려올겁니다. 급하게 들어갈 필요없이 그때쯤 적정한 가격이오면 다시 안전하게 공략가능합니다.

 

글을 마치며...

 

 아침에 좋은 종목을 선정해놓고도, 본업 하는일이 제가 해결 해야할 중요한 문제가 있어서 황금같은 시간대에 매매를 하지 못하였습니다. 그 와중에 들려오는 소식이 김정은 건강악화설도 들리고 전일 국제유가(미국 텍사스원유) 가격이 마이너스대로 떨어지는 등의 기상천외한 일들이 많이 생기며 오늘도 조용히 지나가지는 않네요. 그래서 오늘 장 막판에는 초인적으로 눈알을 굴려가며 여러종목을 선정하여 매매했는데, 그게 소소하게 나마 다들 수익으로 나올 수 있었습니다.

실제 매매하는 시간은 몇분 안되는데 당일 주도주라고 생각한 종목에 대해 복기하는 글을 작성하는데에는 많은 시간이 소요됩니다. 제 블로그를 읽으시는 여러분께서는 부담없이 읽어주시고 매일 매수타점을 상기하면서 자기 실력으로 만드시길 바랍니다. 그럼 오늘도 고생 많으셨고, 내일 또 신박한 종목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PS. 직장인은 주식보다는 본업이 메인이 되어야 한다는 사실을 항상 명심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