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주식 매매

4월22일 인싸 종목(비트컴퓨터, 빅텍, 테라젠이텍스, 아난티 등) 매매결과 분석

주장 : 주식장인 2020. 4. 22. 18:24

▶ 여러분의 주식 성장일기 시작합니다.
▶ 대외적인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우상향한 국내종합지수

 

▶ 오늘도 평화로운 카카오톡 채팅방

 오늘도 어김없이 주식장이 시작되고, 제가 오늘 상승한다고 선정한 종목들은 역시나 낯이 익은 종목들이였습니다. 

장전 예상종목 3개 : 아난티, EDGC, 나노엔텍 / 시초가 : 빅텍, 크리스탈신소재 이렇게 오늘 공략할 종목으로 확정하고 시초가 실전매매 종목부터 설명 드리겠습니다. 이제는 다들 잘 아시겠지만 이렇게 종목선정해놓고 무턱대고 시초가에 시장가로 바로 사는거는 아니고 매수타점이라고 판단될 때만 매매하는 것 입니다.

 

오늘의 시초가 1 : 빅텍

▶ 빅텍 3분봉 차트 상황

빅텍은 어제 제 블로그 제일 처음에 언급해드린 종목이였습니다. 당시 제가 다른 업무를 처리하느라 직접매매하지는 못했지만 타점에 대해서 언급해드렸으며, 일봉을 보면서 앞으로 북한관련 이슈가 있으면서 수급이 돌어올 때 단타로 대응가능하다 라고 말씀드려서 오늘 시초가에 다시 거래량이 급증하면서 오늘의 종목으로 가장 먼저 선정을 하게 되었습니다. 시작한 위치가 이미 전일고점을 넘어서서 시작을 하였기에 바로 들어가면 물리는 걸 알기에 조금 대기하고 있다가 안전한 자리에서 공략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당시 94분경에 3415에 매수를 완료하였으며 바로 위의 저항대인 피봇1차저항에 가까워지면서 상승하는 것으로 보면서 2.34%수익을 실현할 수 있었습니다. 그 이후 다음분봉이 한번더 양봉으로 시원하게 뽑았으며, 다시 조종을 거친후에 원래 제가 잡는 매수타점에서 부터 다시 상승하기 시작하여 장중 3870원까지 급등하였습니다. 이 때 피봇2차저항은 바로 돌파하지 못하면서 주춤하는 모습이였으며, 어쨌든 저는 일찍이 수익으로 마감이 되었기에 다른 종목들을 살펴보았습니다.

▶ 빅텍 일봉 차트 상황

어제도 일봉을 보여드리면서 설명 드렸는데, 오늘 또한 빅텍 일봉을 말씀 드리게되었습니다. 장대양봉이 2일간 발생을 하였고, 이는 이종목이 지금현재 강력한 이슈가 되고 있다는 걸 뜻합니다. 그러나 막판에 주가가 흘러내리며 일봉이 윗꼬리가 길게 달린형태로 전환되며, 앞으로의 주가가 잠시 조정이 올 것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2750부근이라면 다시 안전하게 매수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빅텍 매수타점 공유
매도 타점 공유
수익인증
당시 차트 상황(전일고점 돌파)

 

오늘의 시초가 2 : 크리스탈신소재

▶ 크리스탈신소재 3분봉 차트 상황

크리스탈신소재 입니다. 오늘 시초가부터 크게 상승함과 동시에 거래량이 엄청나게 몰린 종목입니다. 이렇게 시초가부터 이미 크게 급등한 종목은 바로 접근하기는 누구나 겁이나는 매매타점이며 가격이 지속적으로 상승하였지만 매매가능한 구간은 2번정도 보입니다. (화살표 그림 참고) 이종목은 너무 멋지게 아침에 20%이상 상승하였습니다. 매매를 실제 하지는 못했고 이렇게 장이 종료된 후에 복기하면서 보게되는데, 안전한 타점에서만 매매했다면 큰 수익이 가능했던 종목 입니다. 

▶ 크리스탈신소재 일봉차트 상황

오늘의 시초가 3 : 비트컴퓨터

▶ 비트컴퓨터 3분봉 차트
비트컴퓨터 매수매도타점 권고사항

비트컴퓨터의 오늘 분봉보시면 정말 대박이였던 종목인걸 알 수 있습니다. 

제가 최초에 전일고점 이전인 9시8분경에 최초 언급해드리고, 전일고점 그리고 목표가인 9150원을 아주쉽게 돌파면서 장중에 최고점이 10300원 까지나 급등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점은 전일고점 이후에 한번 눌림목을 보라는 겁니다. 어디를 지지하고 다시올리나요? 3분봉상 10일선에서만 샀어도 약간 눌렸다가 20일선 밟으면서는 계속적으로 쉬지않고 급등하는 모습이였습니다. 너무 좋은 종목을 찾아서 만족하였습니다. 

▶ 비트컴퓨터 일봉 차트 모습

일봉상 계속 우상향하는 비트컴퓨터의 차트모습입니다. 이제 더는 제영역이 아니기에 이 부근에서는 접근하지 않을 것이며 설사 매매하더라도 정말 짧게 전일고점을 보면서 단타매매를 할 것 같습니다. 7500원 부근에서 입벌리고 있으면 몇일안에 매수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오늘의 시초가 4 : 가비아

▶ 가비아 5분봉 차트 상황

 가비아는 최근 414일부터 본격적으로 시세가 나기시작한 종목으로 이번주부터 매매타점에 대해 고민하기 시작했습니다. 급등 종목에 대해 안전한 자리가 올때 까지 기다리고 기다리던 자리인 5분봉 120 선까지 내려왔었습니다.(어제 종가) 그리고 바로 종배는 하지 않고, 오늘 시초가에 120일선을 살짝 깨면서 볼린저밴드 하단까지만 하락하다가 다시 120일선을 사수하면서 상당히 유리한 고지에 이르렀습니다. 그래서 912분에 가비아를 언급을 하는 장면이 아래에 있고, 928분경에 전량 매도하며 5~6%정도의 수익을 실현하는 모습입니다.  

가비야 종목 공유
수익실현 공유
▶ 가비아 일봉 차트 상황

가비아의 일봉차트를 보시면, 414일 을 기점으로 시작하여 계속적인 상승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417일이 최근 고점인 17300원인데, 주가가 현재 5일선상부에서 놀고 있는데 꾸준히 수급이 바쳐준다면 다시 전고점을 만나러갈만한 차트로 보입니다. 겁이나면 매수하고 주구장창 들고 있는게 아니라 저처럼 분봉상 의미있는 이동평균선과 거래량을 확인하고 단타로 들어가셔도 되고, 만일 이 종목이 12450부근까지 하락한다면 그때한번 물량 크게 실어볼 생각은 있습니다.

 

오후 장 종료전 단타 1 : 자연과환경

▶ 자연과환경 3분봉 차트

 오늘 장 막판 매매는 시간적인 여유가 다소 있어서 일찍이 2시경부터 보기 지작했습니다. 먼저 자연과환경이 보였는데, 그당시 전일고점 직전에서 거래량이 많아진 것이 저에게 포착되었으며, 단타구간과 다시 전일고점돌파 이후 눌림을 생각하여 매수 매도 타점을 검토하여 공유를 하였습니다. 

타점 공유 및 수익인증
매도 타점이상으로 상승
★ 자연과환경을 끝까지 믿어준 지인의 계좌인증
▶ 자연과환경 일봉 차트

자연과환경은 3월부터 자주 보이는 종목이긴 하지만, 올해에는 실제 자연과환경을 매매한적은 없었습니다. 오늘 처음으로 자연과환경을 전일고점 돌파관점으로 보고 여러번 매매하였는데, 결과는 3번다 수익을 실현하였습니다. 앞으로도 이종목은 예의주시하면서 수익구간은 반드시 찾아서 승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일봉을 보십시오, 얼마나 아름다운가요?

 

오후 장 종료전 단타 2 : 테라젠이텍스

▶ 테라젠이텍스 3분봉 차트

 2일전인가 종가배팅으로 보유하고 있었던 친구들이 많이있었습니다. 그래서 일단 오전에 1차로 11100에 전량매도하라는 의견을 준이후로 다들 수익을 챙겼으며, 그이후에 보시는 차트와 같이 하락을 하다가 갑자기 12시경에 다시 전일고점을 돌파하며 정말 무섭게 급등한 종목입니다. 그리고 2시 이후에 눌림목 매매에서 1%수익을, 그리고 또 매도후에 다시 60일선지지하는 걸보고 다시한번 1%짜리 매매구간이 충분히 나왔습니다. 어떻게 보면 바쁘게 매매하는 것처럼 보여도 이렇게 지지와 저항을 이용하여 느긋하게 하는 수도 있고 충분히 수익실현이 가능합니다. 

 

타점 공유
▶ 테라젠이텍스 일봉 차트 모습

오후 장 종료전 단타 & 종가배팅 3 : 아난티

▶ 아난티 5분봉 상황

아난티는 오늘 장시작 전에 발굴한 종목으로, 아침 장시작이후 당시에는 별로라서 아예 매매하지 않으리라 생각하였었습니다. 그러나 오후부터 돈이 꾸준히 들어오는걸 포착하였으며, 위에 차트는 3분봉이지만, 5분봉상에서 보니 지지하면서 내일아침에 다시 시세를 줄것 같아서 종가배팅으로 권고하였습니다. 10100원~10050에 매수 신호를 주었으며, 기 이후로 10250까지 상승을 하였습니다만 3시30분 동시호가시에 다시 10100원 까지 원점으로 되돌아온 종목입니다. 종배하는 척하면서 그냥 매도할 걸 하는 후회도 약간 있는데, 내일 아침상황을 한번보고 손절하던지 익절하던지 판단해야 할 것같습니다.

▶ 아난티 일봉 상황

일봉상 보시면 매우 유리한 자리라 판단되는 이유가 어제 10일선까지 밑으로 쭈욱 뺏다가 그걸 정확히 지지해주면서 오늘 다시 5일선 근처에서만 놀고있었습니다. 그리고 오후장에 급하게 주워담는 듯 물량이 들어오는 것을 봤고 수급도 기관은 많이 팔았지만, 외국인 수급이 괜찮게 있었습니다. 내일 다시 크게 상승세를 줄것이라 믿고 종배를 했는데, 결과가 어떻게 될지는 모르겠지만 계획대로 되지 않을시에는 짧게 손절하고 나중에 8600원대까지 다시 하락시에 단타할 구간을 찾아보곘습니다. 

 

글을 마치며...

 

 무난하게 승률이 이어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투자금을 조금 올려보려고 하는 유혹이 자꾸 생기는데, 이상하게 금액을 늘리기만하면 손절감당이 잘 안되서 그런지 멘탈이 약하서 그런지 잘 안되는 것이였습니다. 그래서 제일 자신있는 금액을 세팅해놓고 계속하고있습니다. 저도 언젠가는 다시 규모의 자금을 굴리면서 큰손이 되는 상상을 잠깐 해봤습니다.

스치기만해도 몇십에서 몇백이 수익으로 생기는 그 짜릿함... 아마 본업이 있는 상태로는 만약 그렇게 수익이 생긴다하면, 직장에서 받는 월급이 우습게 여겨지겠지요. 바로 여기서 함정이 있습니다. 예전에 큰돈으로 할 때 하루 수익금으로만 백만원이상씩 벌기도 하였지만, 그 이상으로 손실을 볼때도 있어서 정신상태가 굉장히 불량하였으며 굉장히 신경이 날카로워지고 일과 가정의 생활면에서도 인생의 소소한 행복을 느낄 수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투자금이 조금 아쉽긴하지만 본인이 감당할 수 있는 금액으로만 매일 도전하고 있습니다. 수익금 몇백씩 벌다가 다시 그만큼 잃고 이런일이 자주생기지 않도록 리스크 관리하면서, 본인 수익금으로 아이들 햄버거라도 사줄 수 있는 그런 친근한 아빠가 현재로써는 좋겠지요. 나중에 언젠가 나이가 들어서 퇴직하면 이토록 정밀하게 연구한 기술을 제대로 써먹을 수 있을 때 그때는 매일 보란듯이 크게 수익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럼 오늘도 고생 많으셨고, 내일 다시 좋은 종목으로 찾아뵙고 싶습니다.

 

PS. 직장생활을 하며 건전하게 투자활동을 하는 모든 분들 화이팅 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