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주식 매매

4월20일 인싸 종목(윌비스, 아난티, 파미셀 , 로보로보 등) 매매결과 분석

주장 : 주식장인 2020. 4. 20. 17:20

▶ 여러분의 주식 성장일기 시작합니다.

금요일장에 3번 스캘핑으로 수익낸 윌비스를 밑에서 다시 받아서 종가배팅을 하였습니다.

 시초가 갭상승으로 출발하며 순조로운 출발을 하여 조금 기다리다가 약 7%정도의 수익일 때 매도하며 기분 좋게 수익으로 시작한 하루였습니다.  

▶ 오전의 상승분위기를 지키지 못하고 장 막판 하락한 국내종합지수
▶ 오늘도 평화로운 카카오톡 채팅방

장전 예상종목 : 아난티, 윌비스 (전일 종가배팅 종목)

시초가 종목확정 : 파미셀, 아난티

(오늘은 아난티가 장전 예상 및 시초가 종목 선정시 중복된 종목 임)

 

종가배팅 결과 : 윌비스(6.9% 수익)

▶ 윌비스 3분봉 차트
▶종가배팅 공유(4월17일 금요일)

 

▶종가배팅 수익률 공개

윌비스는 금요일 장 종료전에 급등하여, 조정시에 3번 단타매매를 했던 종목입니다.

이 종목은 일자리 정책주 한번 이슈가 있을 때 시세가 잘 나는 종목이며, 현재 선거가 끝난 상황에 정부에서 이와 관련하여 여러가지 정책을 쏟아 낼 것으로 사람들이 기대하고 있을 겁니다.

그래서 종가에 다시 매수하여 홀딩하였습니다.

예상대로 아침에 갭상승이 떳으며, 저는 조금더 홀딩하여 수익률을 극대화시키기 위해 기다리고 7%수익이 넘어가는 걸보고 매도하였는데, 6.9% 수익으로 최종 마감하였습니다.

▶ 윌비스 일봉 차트

 3월 19일 620원 대비 2배이상 올라있는 현재 윌비스의 주가. 당일 매매에서는 이렇게 일봉상 차트가 예쁜 것만 골라서 합니다. 절대 하락하고 있는 종목은 매매하지 않습니다. (급등후 눌림목은 공략가능)

 

오늘의 시초가 1 : 파미셀

▶ 파미셀 3분봉 차트

파미셀은 역대 전적을 보면 제가 찾은날에 매매할 경우 큰 확률로 대부분 수익을 안겨준 반가운 종목입니다. 오늘의 경우 시초가가 너무 지나치게 높게 형성되어 일단 고점에 물리기 싫어서 피해 다른 종목을 매매하다가 점점 주가가 안정적일 때를 기다렸습니다. 차트를 보셨을 때 09시50분 경 부터 10시 10분까지가 재 매수 유효타점이였습니다. 피봇2차저항이 돌파되고 안정적인 수익으로 매도할 수 있었으며, 2.6%수익이 나왔습니다. 하지만 이종목은 점심식사후 상황을 보니 상한가 까지 진입을 하였습니다. 역시 거래량이 많고 거래대금이 큰 당일 주도주를 매매할 경우에는 이렇게 본인이 매매한 종목이 상한가 가는 경험을 하곤 합니다. 매매하는 종목이 자주 상한가 갈만큼 강한종목을 하는데 왜 수익을 저렇게 밖에 못내느냐 궁금하신 분도 있으실 겁니다. 상한가를 다 먹으려고 기다리고 있다가 매도타점에서 매도 못하고 심지어 매수가격 밑으로 내려오는 것을 보면 짧게 먹더라도 확실한 수익을 내는게 얼마나 안정적인 건지 알 수 있을 겁니다. 주식실전매매 대회 입상자들도 보면 대부분이 단타매매를 선호하는 사람이고 확실한 1%수익을 위해 저렇게 치열하게 경쟁하는 걸 알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직장생활과 투자를 병행하는 사람이라면, 전업투자자처럼 샀다 팔았다 그렇게 자주 할 필요없이 핵심 타점에만 짧게 1~2번 매매하여 수익실현후에 HTS를 종료하는게 당일 벌은 수익금을 지키는 유일한 방법인 것 같습니다.

▶ 파미셀 상한가 진입 
▶ 파미셀 일봉 차트

최근 계속 우상향인 차트로, 전일에 하락으로 음봉캔들이 만들어졌지만, 5일선과 10일선 위에서 위치하고 있었습니다. 

 

오늘의 시초가 2 : 아난티

▶ 아난티 3분봉 차트

416(목요일)에도 언급해드린 아난티 입니다. 그 당시 상한가를 진입한 종목으며, 저는 그날 아난티와 총선테마주 남선알미늄 2개를 선정하고 남선알미늄해서 오랜만에 손절한 날이기도 한 날 입니다. 오늘도 아난티를  매매 했어야 하는데, 자기가 찾아 놓고 정작 자기는 매매를 하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리뷰 해보면, 9시 시초가 발굴당시부터 전일고점 아래에서 전일대비 거래량이 많이 터지면서 갭상승이 나오고 있었습니다. 이런건 보자마자 들어가기만 해도 곧바로 전일고점까지는 상승하기때문에 신속히 매매할 필요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910분경 전일고점을 돌파하며 지속적으로 오르지는 못하고 잠시 조정을 준다음에 시원스럽게 피봇2차저항 까지 주가가 상승 했었습니다.  이구간에만 2번 매매했어도 수익을 충분히 나올 수 있는 구간이였습니다. 진짜 보수적으로 본다 했을 때 매매를 10시전까지만 하고 종료하겠다고 마음먹으면 이 수익을 온전히 다 지키면서 안전하게 매매를 마감할 수 있는 종목이였습니다. 119분에 당일 고점마저 돌파하며 더 상승했지만, 정신건강과 본업을 위해서라면 2번 수익으로 청산하는 것이 좋겠지요.

▶ 아난티 일봉차트 모습

오늘의 시초가 3 : 로보로보

▶ 로보로보 5분봉 차트
▶ 매수타점 공유

로보로보는 다른 종목과 달리 5분봉 차트를 보고 대응하였습니다.

제가 최초 언급한 시간대비 주가가 어떻게 변화되고 있는지 한번 보시기 바랍니다.

5분봉상 주가가 아침 15분 동안 양봉3개를 나타내며 상승중이였으며, 주가가 전일고점을 돌파하기 전 이기 때문에 한번 조정을 주다가 다시 올라가리라 판단하고, 5분봉상 지지하는 10일선을 유심히 관찰하기 시작했습니다.

역시 제가 3730~3705부근 매수타점을 알려주고 그 이후부터 30분간 상승하였습니다.(양봉5)

그러나 거래량이 당일 아침에 최고 수량이 터진 이래 그보다 확연히 크게 발생하지는 않고 있었기에 적당히 수익매도하고 마무리 지은 종목 입니다.  

▶ 수익매도 현황 공유
▶ 로보로보 일봉 차트 모습

 주가가 우상향으로 상승하고 있는 로보로보의 일봉차트 모습 입니다. 물려도 이런구간에서 물리면 언젠가는 빠른시일내에 빠져나올 기회를 주게 됩니다. 

 

종가배팅 추천 : 테라젠이텍스

▶ 테라젠이텍스 3분봉 차트
▶ 종가배팅 자리 공유

 지난주에 시세가 크게났었던 종목입니다. 찾았을 당시 그날에도 상한가 갔던 종목으로 기억하는데 이 종목의 일봉과 분봉이 제가 너무 좋아하는 자리에 있어서 매수타점을 자신있게 이야기해드렸습니다.

▶ 3%이상 수익으로 마감된 종가배팅 종목
▶ 테라젠이텍스 일봉 차트 모습

 일봉차트상 캔들이 5일선과 10일선 안에 갇혀있는 상태 입니다. 게다가 5분봉상에는 120선을 지지하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최초 10750원부터~ 시작해서 만약 하락시 10일선 위 자리 까지 10150원 부근에 매수 하고 그마저도 못지키면 손절로 대응하면 됩니다. 그러나 이미 제가 매수타점 드린데에서 3%이상 수익인 상태로 마감이 되었지요^^

 

오후 장 종료전 단타 or 종가배팅 : 두산밥캣

▶ 두산밥캣 3분봉 차트

 두산 계열사중에 이슈되는 두산밥캣을 오후장 급등이후 지지할 때 매매를 시도하였습니다.

1433분경 26450원 까지 주가가 상승했다가, 하락을 하지만 안정적인 구간이라고 생각한 24750에 매수를 하였습니다. 매수하고 바로 약수익 구간은 왔지만 너무 성에 차지않아서 조금더 기다려보기로했으나 24500원에 큰물량으로 매도하면서 그 구간이 깨지면서 마이너스 1% 부근 칼 손절을 결심했습니다.

그런데 이 종목 장 막판에 24400원에서 500원이나 오른 24900원까지 올리면서 마감을 하였습니다.

조금 종가배팅을 위해 남겨놨는데, 내일 어떻게 될지 지켜보도록 하겠습니다.

▶ 두산밥캣 일봉 차트 모습

위에서 언급드린 종목처럼 이 종목 또한 일봉차트가 우상향인 모습으로 주요 이동평균선도 결집해있는 좋은 상태입니다. 앞으로 주가도 기대되는 종목 입니다. 

 

글을 마치며...

 

 지난주 큰 손실이후에 단단히 정신을 차리고 다시 매매에 임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종가배팅한 종목이 장시작부터 갭상승이 나와 매우 여유롭게 수익으로 출발을 하여서 마음이 편했습니다. 대부분의 매매가 성공적으로 종료되었으나, 장 막판에 두산밥캣의 경우 대응하기가 참 난해했습니다. -1%부근 손절을 하고 나왔지만, 3시30분 장종료시 동시호가에 500원이나 올리면서 저를 농락한 종목이기도 하지요.. 일부는 보유중인데, 이 종목은 쉽게 개인들에게 수익을 주지 않네요. 그래도 지난주 큰 실수를 발판삼아 원칙대로 마이너스 1프로 손절 대응한 것은 후회없습니다. 내일은 또 새로운 내일의 주도주가 나오게 되니 그 종목이 어떤 종목인지 찾아서 맛있게 요리 해먹고 나오는 생생한 현장을 또 함께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처럼 5종목 했을 때 4종목은 크게 수익내고 1종목은 약손절하는 정도는 괜찮다고 봅니다. 가능하면 매수한 자리에서는 손절없이 나올 수 있도록 연구중인데, 그렇게 확실한 자리라면 무조건 그자리는 사수해야되기 때문에 못지키면 미련을 갖지않고 바로 원칙대응(손절처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