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주식 매매

4월17일 인싸 종목(국일제지, 대우부품, 한화생명 등 ) 매매결과 분석

주장 : 주식장인 2020. 4. 17. 18:00

▶ 여러분의 주식 성장일기 시작합니다.
▶ 어제의 상승분위기를 이어간 국내종합지수

어제 총선테마주 남선알미늄으로 인해 계좌가 박살나며 악몽같은 하루를 보냈고, 새로운 마음으로 오늘장을 맞이 하였습니다.

오늘은 장 시작전 예상종목 1종목(국일제지) 시초가는 에이프로젠제약, 대우부품, 한화생명 이렇게 3종목 발굴하여 공유를 하였습니다.

▶ 오늘도 평화로운 카카오톡 채팅방

오늘의 시초가 1 : 한화생명

▶ 한화생명 3분봉 차트

한화생명은 410일 급등시에도 매매한 종목입니다. 3일간의 조정을 주다가 오늘 다시 크게 시세를 주었는데요, 오늘 아침 시초가에 다시 한화생명을 발굴하여 전일고점 아래에서 매수를 해봤습니다.

매수하고 곧바로 수익이 발생하여 매도를 하였는데, 피봇2차저항까지 뚫으면서 크게 상승하였습니다. 아래는 당시 상황을 확대한 차트 입니다.

▶ 당시 주가상승 상황 및 카톡 매도타점 공유

 저는 전일고점아래에서 매수해서 다시 전일고점 재돌파할 때 매도를 하였는데, 이종목은 피봇2차저항(빨간색)을 돌파하고 나서도 한참을 더 상승하였습니다. 보기만해도 짜릿하지요?

▶ 한화생명 일봉 차트

한화생명 오늘 일봉상 매우 좋은 위치였습니다. 3일 하락조정 이후 본격적으로 시세를 주었는데, 5일선을 타고 앞으로 계속 상승세가 유지될지 지켜봐야할 일 입니다.

 

오늘의 시초가 2 : 대우부품

▶ 대우부품 3분봉 차트

 대우부품은 개인적으로 저와 궁합이 잘 맞는 종목 중에 하나 입니다. 오늘의 경우 매수타점은 조금 애매 했지만, 그래도 네모박스 친부분에서 매매했을 경우 크게 수익으로 나올 수 있었습니다. 만약 그 구간에서 이렇게 수익을 실현했으면 가능 하면 그 뒤로는 보지않는 것이 좋겠지요? 시간대도 위험한 시간이고 그동안 급등이 나온 종목이기에 급락 또한 발생할 수 있으니 까요..

▶ 대우부품 일봉차트 모습

오늘의 시초가 3 : 국일제지

▶ 국일제지 3분봉 차트

국일제지의 오늘 전체차트를 한번 보십시오. 오전에도 수익구간을 주었고, 장 막판에 거의 상한가 근처까지 급등을 하였습니다. 약 수익으로 나온 종목이 저렇게 급등하는 걸 보니 기분이 참 묘합니다. 제가 이 정도까지 갈 줄은 몰랐으나, 장전예측과 시초가에도 발견된 만큼 오늘부터는 시세를 주겠구나 했는데정말 크게 상승을 하였습니다. 그러나 상한가는 찍지못하고 주춤하였기에, 앞으로의 주가도 기대가 됩니다. (물론 눌림목에서만 공략 예정입니다)

▶ 국일제지 일봉 차트 모습

번외 : 필룩스

▶ 필룩스 3분봉 차트

필룩스는 오늘 매매하지도 않았는데 언급드리는 이유는 이 종목의 경우 국일제지가 움직일 때 함께 움직이기 때문에 앞으로 관심종목으로 봐야할 것 입니다.

과거에 움직임을 봤을 때 무슨 이유인지는 모르겠으나 항상 국일제지와 필룩스는 같이 급등이 나왔었고, 다시 상승추세인 것은 3월 말일 부터 언급을 한 적이 있었을 겁니다. 아마 국일제지, 필룩스 이야기는 예전에 작성된 글에도 있을텐데수급과 당일 거래량을 보면서 전일고점 근처에서 매매를 할 경우 수월하게 수익이 가능한 구간이 자주 나올 겁니다.

▶ 필룩스 일봉 차트 모습

 3월 말이후부터 계속 우상향 하고 있는 아름다운 차트 모습입니다.

 

 

장 종료 전 매매 1 : 대성창투

▶ 대성창투 3분봉 차트

240분 부터 대성창투 움직임이 심상치 않았습니다. 겁이나서 바로 매수하지는 못했고 지켜보고있다가 지지하는때를 기다리며 매수타점을 검토하기 시작했습니다. 제눈에 보이는 지지라인인 1780을 꺠면 안된다생각하고 그걸 지켰기에 그 두호가 위에 1790매수를 결정하여 공유했으며, 6분만에 1.4%수익으로 나올 수 있었는데 매도 직후 3% 수익구간 까지 상승하였습니다.  

★ 생동감 있는 장막판 단타매매 현장

 

▶ 대성창투 일봉 차트 모습

3월 말 전체적인 증시 폭락장 이후부터 지속적으로 천천히 상승하면서 오늘 크게 시세를 준 대성창투의 일봉 모습입니다. 어제 5일선과 10일을 사이좋게 지키면서 당장 다음날에 상승해도 이상하지 않을 만큼 차트와 이동평균선이 좋아 보였습니다.

 

장 종료 전 매매 2 : 윌비스

▶ 윌비스 3분봉 차트

3 경에  윌비스 매수타점을 검토하고 37분에 타점을 공유하였습니다. 1525원에서 크게 밀리지 않으면서 지지하여 1%이상 수익일 때 매도를 걸어놔서 1.31%수익이 발생한 내용 입니다. 그이후에는 황금선인 20일선을 지지하지 못하고 하락하는 도중에도 잠시 들어가서 짧게 1프로 수익으로 나왔으며, 이종목을 정확히 60일선에 안착했을 때 1450에 다시 매수를 하였는데 지금 1%이상의 수익인 상태로 종가배팅이 되어있습니다. 다음주 월요일에 시초가에 댄스타임 가질 수 있도록 갭 상승이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이미 저는 수익인 상태로 보유중이라 마음은 편합니다.

 ★ 생동감 있는 장막판 단타매매 현장

 

▶ 윌비스 일봉 차트 모습

3월 말 전체적인 증시 폭락장 이후부터 지속적으로 천천히 상승하면서 오늘 크게 시세를 준 윌비스의 일봉 모습입니다. 어제 5일선 위에서 마감이 되었고 3일전에 10일선을 깨는 듯했지만 바로 지키고 다시 올라오며 마감된 이후로는 이렇게 계속 상승중에 있는 중목입니다. 다음주에 한번더 시세를 줄거라 믿고 또한 총선후 일자리 정책 관련주라 눈여겨 볼만 합니다.

 

글을 마치며

어제의 손절 이후에 큰 좌절감을 느끼기도 잠시, 오늘 이렇게 손대는 종목마다 전부다 수익으로 마무리를 지었습니다.

주식쟁이는 결국 제자리로 돌아오게 되어있지요. 오늘은 나름대로 단타칠 수 있는 시간을 확보해두고 유리한 시간에만 매매하고 10시이후에는 종목을 보유하지 않고 다시 오후 3시경에 마지막 단타를 하기위해 HTS를 켰습니다. 이렇게 매매시간을 짧게하면서 수익을 확보하고 리스크를 예방하는 것이 단타매매의 매력으로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 제가 오늘 찍은 종목 국일제지가 29%상승하고, 대우부품도 20%이상 상승하는 걸보고 참 아쉬웠지만 그래도 오늘은 다시 일어설 수 있다고 느낀 하루 였습니다.  

그럼 오늘도 고생 많으셨고, 다음주에 다시 좋은 종목으로 찾아뵙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