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주식 매매

4월8일 인싸 종목(주식 수익) 매매결과 분석

주장 : 주식장인 2020. 4. 8. 18:07

▶ 간밤에 하락으로 마감된 미국 종합 지수

어제의 종배 손절충격으로 인해서 오늘은 보유종목 없이 아침을 맞이 하였습니다.

사실 종가배팅 종목을 여러 개 찾아는 놨지만, 엑셀 메크로 기능을 이용하여 수급분석을 해보니 매수물량보다 매도물량이 많아서 그다지 구미가 당기지 않고 왠지 또 시초가에 급락 상황을 맞을 꺼같았습니다.

 2일 연속으로 손절을 할 경우 멘탈이 감당 안되니까 하지 않았습니다.

어제 종배 후보 :  에스맥, 바이오니아, SK케미칼

어제 종가배팅 후보 선정현황

 

종배후보의 오늘 아침 상황

1. SK케미칼 

sk케미칼 입니다. 어제 종가배팅 후보로 알려드렸는데, 정확한 종배자리였던 것으로 확인이 됬습니다. 아침에 시초가가 83500원 부터 시작을하여 전일 종가대비하여  3.5% 갭상승을 하였기에 부담없이 매도가 가능 했을 겁니다.

종가배팅 차트 SK케미칼

차트에서 보시면 시초가에 강한 거래량이 터지면서 급등이 나왔는데 그 이후로는 주가가 크게 힘을 못쓰고 하락세로 향했지만 그와중에서도 2번의 단타 수익구간이 보입니다. 첫번째는 하락시 935분경 20일선(황금선) 단타 가능했을 것이고 그뒤로는 120선 지지하면서 횡보중일때 1120분경이 매수 타점이였습니다. 그 이후로 20분만에 급등하여 전일고점선을 다시 터치하면서 수익구간을 충분히 준 차트로 설명이 됩니다.

 

2. 바이오니아

다음은 바이오니아 입니다. 어제 종가배팅 후보로 알려드렸는데, 이 종목도 정확한 종배자리였던 것으로 확인이 됬습니다. 아침에 첫 분봉이 14250원 부터 시작을하여 전일 종가대비하여  3.5% 갭상승을 하였기에 부담없이 매도가 가능 했을 겁니다.  방금 앞서서 설명드린 SK케미칼이랑 똑같은 자리에서 똑같은 3.5%수익률을 줬었던 차트였습니다.

종가배팅 차트 바이오니아

차트에서 보시면 시초가에 강한 거래량이 터지면서 급등이 나왔는데 그 이후로는 주가가 크게 힘을 못쓰고 하락세로 향했지만 장중에 다시 한번 급등이 나오면서

금일 시초가를 뛰어넘고 14400원까지 치솟아 올랐습니다.

이런 차트는 SK케미칼과는 달리 저의 매수 관점으로는 맞지 않아 만약에 보고있었더라도 매수하지는 않았을 것 같습니다.

그러나 중요한 것은 어제 종가배팅 관점인 종목들이였으니, 어찌됬든 종가에 샀었으면 수익으로 나오기는 수월했다는 점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3. 에스맥

에스맥이 2일 연속 상한가에 진입을 했습니다.

첫 언급한 날짜가 42(지난주 목요일) 그이후로 어제까지 매일 이야기를 하였고 본격적으로 어제부터 크게 급등하였습니다. 멀리 떠나보낸 종목은 이제 너무 고점이기 때문에  눌림목 이외에 거래하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종가배팅 차트 에스맥
▶ 금일 장 시작 전 종목선정 결과 공유

장시작전 발굴한 종목

1.화일약품 

  선정사유 : 어제 음봉으로 하락 마감하였지만, 일봉상 10일선(아래 차트그림에서 파란색선)을 지켜주었습니다.

아침에도 예상체결량이 엄청나게 많이 쌓이면서 급등을 예고 하고있어서 선정 하였습니다.  

화일약품 일봉차트
화일약품 분봉차트

결과분석

항상 시초가는 신속정확하게 매매하되 흥분을 하지 말아야 합니다.

장시작전에 이렇게 좋은 차트를 찾고 바로 급등할 것 처럼 보여도 높은 확률로 그게 고점일 가능성이 큽니다. 그래서 하락하면서 지지할 때 까지 기다리면서 매매하는 것은 본인 자금을 지키면서 매매하는데 좋은 방법입니다.

이 종목은 제가 실제로 매매를 하였는데, 장초반에 급등하다가 계속 하락을 하는 것이였습니다. 시초가에 바로 매수하였다면 아마 마이너스 7%이상의 손해를 봤을텐데 차분히 기다렸다가 최저점인 10550에서 다시 올라오는 것을 확인하고 볼린저밴드 하단 부근에서 여유있게 매매타점을 11000이라고 알려주었습니다. 곧바로 상승하여 11250에 매도하면서 수익을 챙길 수 있었는데 워낙 빠른 매매를 하였습니다. 이 종목은 그 이후에 11750원 까지 급등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오늘 제대로 상승하지 못한 이유는 제가 보기에 전일고점 근처까지만 가고(바로 아래호가) 그 저항선을 뚫지 못했기에 그 밑에서만 빌빌 거리면서 마감이 된 종목 입니다.

▶ 화일약품 매매 타점 공유

장시작전 발굴한 종목

2.엠씨넥스 

  선정사유 : 일봉상 상승 전환이면서 장전 예상체결량이 엄청나게 많이 쌓이면서 급등을 예고 하고 있어서 선정 하였습니다.  

엠씨넥스 분봉차트

전체적으로 보면 재미 없는 차트처럼 보일 수 도 있지만

그러나 이 와중에 이종목도 타점이라고 꼽을 수 있는 부분은 9시5분경 황금선에서

매수하여 전일고점인 32250부근에서 매도 하는 방법 입니다. 5%의 수익이 발생한 구간이였군요.

 

장시작전 발굴한 종목

3. 이글벳 

  선정사유 : 일봉상으로는 위험한 자리이지만, 예상체결량이 엄청나게 많이 쌓이면서 급등을 예고 하고 있었으며 어제부터 핫한 이슈인 구충제 이버멕틴과 관련하여 이 회사가 동물 의약품 제조업체인 것을 알고 있기에 선정 하였습니다.

이글벳 분봉차트

결과분석

처음부터 급등하지도 않고 5분봉 차트를 보면 120일선에서 거의 딱붙어있으면서 올랏다가 내렸다가 하는데 내려봤자 거의 120선에서 붙어서 가는 것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어찌됬든 12시경에 전일고점까지 돌파하면서 거래를 했을 시 큰 수익을 안겨줄 수 있었던 종목 이였습니다.

 

다음부터는 시초가 종목 선정 결과 입니다. 

시초가 종목 1

시초가 종목 선정

1.필로시스헬스케어 

  차트의 위치가 전일고점 아래에서 시초가에 양호한 거래량으로 상승 분위기 였으며, 오늘 한번은 전일고점 뚫겠다 싶어서 우선 관찰한다고 하였습니다. 

필로시스 분봉차트

결과분석

 종목이 관리종목으로 지정되어있고 다소 생소한 종목이라 일단 패스하고 다른것을 봤습니다만, 막상 장종료후에 차트를 살펴보니 이렇게 예상한대로 전일고점을 뚫었으며 VI를 지나서 2차저항까지 뚫는 엄청난 급등을 하였습니다.

결론 : 제가 찍으면 전일고점까지는 상승여력이 충분하다.” 입니다.

 

시초가 종목 선정

2. 모나리자 

  일봉상 연속적인 양봉이 나오고 있고 최근 거래도 여러 번 한 종목 입니다.

오늘 제가 발견했을 당시에는 전일고점 아랫부분에서 좋은 거래량으로 전일고점을 뛰어넘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이 보였습니다. 

시초가 종목 2

결과 분석

이렇게 전일고점돌파를 이용한 단타매매는 빨리 승부가 결정이됩니다. 매수한지 몇분이 되지도 않았는데 2프로 가까이 수익이 발생하여 일단 매도하고 봤는데 한참을 더 오르는 것이였습니다  <피봇2차저항선(빨간색)까지 >

정말 이종목처럼 당일 거래량 뛰어나고 전일고점에서부터 시세가 다시 나기 시작하는 종목은 피봇2차 저항까지도 충분히 노려볼 수 있는데 역시나 너무 빨리 매도한게 아까웠습니다.

카카오톡에서는 저항선인 9290까지 상승시 매도하라고 이야기해드렸으며, 9330까지 상승시에는 전량 매도를 권고한다고 알려주었습니다.

그 이야기를 하자마자 주식이 계속 하락하기 시작했고 923분경에 제가 좋아하는 지지선까지 하락을 하여 매수타점이라고 이야기는 해줬지만 저는 오늘 본업이 바쁜관계로 모든 주식을 접고 전량 현금화 시킨다음에 일에 집중하였습니다. ㅜㅜ

매매현황 공유

번외 : 어제 손절종목의 급등

케이엠제약 급등
케이엠 제약 분봉 차트

저에게 애증의 종목이 되어버린 케이엠제약입니다.

어제 -3%이상 손절하고 멘탈관리를 하기 어렵게 한 장본인인데,

오늘 보란듯이 저렇게  20%가까이 급등을 해버렸습니다.

장종료가 되고 퇴근후에 최근에 언급한 종목들 차근차근 살펴보면서 이거 쳐다보니 참 주식은 알 수가 없습니다.

이 종목도 마찬가지지만 전일고점 뛰어넘고 대량거래량 나오면서 피봇저항대 뚫고 VI까지 상승했다가 내려오는 전형적인 급등차트의 패턴입니다. 

여기서 확인할 수 있는건 제가 찍은건 바로 가지는 않아도 다음날이면 크게 상승한다 이것 입니다.

 

번외 : 어제 종목의 급등(인성정보 25% 이상)

인성정보 종배후보
인성정보 분봉차트

2일전에 종가배팅으로 찾은 종목인데, 5분봉 120선에서 거의 붙어 다니다가 오늘 오전 1050분경부터 거래량이 붙으면서 전일고점을 돌파하더니 피봇2차저항까지 뚫으며 거의 상한가 가까이 상승을 하였습니다.

 

글을 마치며...

금방 시세 나는 종목을 찾을 수는 있겠는데, 직장생활을 하다보니 계속 모니터링 할 수 가 없어서 이렇게 장 종료후에 분석이라도 하는 겁니다. 아직 정년퇴직할려면 한참 남았지만 한참 직장생활하는 실무자인 제가 지금 당장도 소소하게 수익실현이 가능하고, 이 기술을 매일 조금씩 연마 한다면 나중에 퇴직후에도 자신만이 보유할 수 있는 돈버는 고급기술로 잘 써먹을 것 같습니다.

저처럼 산업역꾼으로 맡은바 역할을 충실히 해내면서 건전하게 투자하시는 모든 분께 오늘 하루도 고생하셨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내일도 성투하십시오.

감사합니다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