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주식 매매

4월3일 인싸 종목(셀트리온헬스케어, 루미마이크로, 웹젠 등) 매매결과 분석

주장 : 주식장인 2020. 4. 3. 17:30

▶ 간밤에 상승으로 양호하게 종료된 미국 지수

늘 그래왔듯이, 종가배팅한 종목 수익을 실현하였고, 시초가도 수익 실현하였습니다.

어제 종가에 배팅한 종목이 2종목있어서 아침 출근길에 미국지수를 확인했습니다.

다행이 2프로대의 상승을 보이며 양호하게 마감이 되어 기분좋은 출발을 예견하였습니다.

다음은 종가배팅 종목의 결과입니다. (종목 : 루미마이크로, 웹젠)  

루미마이크로의 경우 작년 11월경에 종가배팅하고 상한가 수익을 실현한 예감이 좋은 종목입니다.

상한가간 다음날부터는 3일동안 쩜상을 하여 주가가 5일도 안되서 2배이상 폭등하였습니다.

루미마이크로 일봉차트
현재가 창

매수세가 몰리며, 종가배팅한 가격에 비해 상승을 준비하고 있는 현재가 창 입니다.

 

종가배팅 수익실현 현장

어제 종배종목 2개는 차트도 비슷하고 상승구간도 비슷하였습니다.

공통적인 사항으로 전일고점을 뛰어넘으면서 피봇1차저항(검정색 선)까지 찍고 내려왔습니다.

비슷한 형태의 종배차트, 비슷한 저항대

저는 피봇1차저항까지는 오를꺼라 예상은 하였지만, 금일 새로이 발굴한 종목 매매를 위해  시초가 장시작하고 매도하여 약 1~2%사이에 수익을 실현하였습니다.

전일고점이 돌파하면 보통 피봇1차저항선 까지는 금방오르니까 참고해주시면 좋겠습니다.

 

장전 1종목 선정 : 에스맥(전일 종배후보)

아래는 856분에 언급한 에스맥의 1봉차트 입니다. 1245원까지 상승하게 926분입니다.  4%이상의 수익구간이 있었습니다.

이종목은 어제 종배후보였기도 한데, 저는 이종목을 하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아침에 또 이렇게 발굴을 하게 되었습니다.

장전 예상종목 1봉차트

다음은 금일 시초가 2종목 입니다.

종목은 셀트리온헬스케어와 국일제지 입니다.

 

실전매매 채팅방 상황 : 셀트리온헬스케어 매수타점 공유
급등하는 셀트리온헬스케어 차트

80700 매수타점을 미리 알려드린 그곳은 시초가 당시 급등 하다가 내려왔을 때의 최저점을 거의 정확히 맞췄습니다.

그리고 그 이후부터 계속 급등하여 10%이상의 수익구간을 줬습니다.

셀트리온 매매 타점 공유 및 수익실현

80700매수타점에서 정확히 오르고 있다고 이야기하는 장면입니다.

제가 이 종목은 너무 빨리 매도하여 너무 아쉬운데정신차리고 차분히 보니 매도타점에 대한 저항이 보였습니다. 89000원까지 갈수도 라는 이야기를 했는데..

1차 목표가 달성
피봇2차저항인 89000원대를 힘있게 돌파하는 아름다운 차트 모습

이렇게 제말이 현실이 되어 10%이상의 수익구간을 주었습니다.

그 이후로도 더 올랐지만 더 이상은 주식을 보지 않고 본업에 충실하였으며. 계속 하락하는 듯 했습니다. 저는 주식이 오르기전부터 미리 찾아서 오를때까지만 보고 있기 때문에  그 이후로는 더 급등을 하든 상한가를 가든 신경안씁니다. 정신건강과 본업의 집중을 위해서

 

마지막으로 국일제지 입니다.

국일제지 타점 공유
국일제지 차트

국일제지도 장초반에 발굴했지만 절대 바로 매수하는법이 없지요^^

항상 기다리는자에게 먹을 복이 있습니다.

저는 정확히5180이라고 타점을 공유드렸습니다. (9시14분)

 

글을 마치며

매매일지를 작성하면서 돌이켜 보니, 오늘 장은 시초가는 강하고 계속 하락을

하다가 오후2시경 부터 다시 반등하기 시작하였씁니다.

역시 금요일장이라 그리 호락호락하지 않군요.

항상 930분이내 매매를 종료하는 걸 목표로하고 늦어도 10시까지는 왠만하면 전부 현금화시키는 전략으로 하고 있습니다.

국내종합지수

카카오 오픈톡방 운영과 블로그 작성은 제 개인의 발전과 지인들의 올바른 주식투자 방향을 안내하기 위해 본인이 하고 싶어서 하는 것 입니다. 이거해서 돈번다고 금전적으로 돈을 요구한적도 없고 그냥 욕심을 버리고 하고 있습니다.

(농담반 진담반으로 "수익본 사람만" 5백원씩 입금하라고 한적은 있음)

주식시장에서 지나친 개인의 감정과 특정 종목에 대한 사랑, 이게 어떻게 보면 함정이 될 수 있습니다.(물려도 손절하지 못하고 원치않는 장기투자로 이어짐에 따라 매일매일 새로이 급등하는 좋은 종목을 매매하지 못하는 것에 대한 기회비용이 날아감)

매일마다 당일사서 바로 수익매도 할 수 있는 것만 냉철하게 관찰하여 매매하고 나와야 합니다.

그래야 직장 본업과 투자가 양립할 수 있는 요건이 되는 것 같습니다.

 또한 누군가가 저에게 투자금이 적다고 짤짤이하는거 같다고 조롱하였는데...

저라고 큰돈 안굴려봤겠습니까? 억단위랑 몇백단위랑은 차원이 다른 세계입니다. (풀매수 1억땡길 때 그 가슴떨림... 직접 경험해보신 분만이 알겁니다. 가슴이 요동칩니다. ㅋㅋ 살짝 스치기만 해도 몇십 몇백식을 잃거나 벌으니 너무 멘탈관리가 안됬습니다. ㅠ_ㅜ 그러나 크나큰 주식 손실이후에 주식 접을 각오하고 그동안에 들은 유료강의와 실제 경험을 바탕으로 나만의 원칙을 정했지요.

감당할 수 있는 본인 여유자금으로 하면 그런건 없이 매우 마음이 편안하게 안전한 매매를 할 수 있습니다.)

투자금 단위가 천만원이 넘어가면 수익금도 훨씬 커지겠지만, 그동안에 시장에 농락당한 경험도 있고 아직 그런 그릇이 안된다 생각하여 항상 일정하게 적은 금액으로 세팅하고 매일 아침에 종목발굴하여 수익 도전중입니다.

투자금을 크게 불리는게 문제가 아니라, 나에게 실질적인 수익이 꾸준하게 발생해야 한다는 것 입니다. (적게 해도 하루 노가다 일당이상 실현가능)

나름대로 원칙과 목표를 세우면서 3월부터 블로그를 시작하여 저만의 공부방을 만들어봤는데 많은 분들이 성원을 해주셔서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카카오톡 오픈방은 작년 5월2일에 개설하여 지인에게만 공개하였습니다.

어제가 만11개월째 되는 날이였음.)

글을 작성할 때 차트그림 하나만 놓고 여기가 매수다 매도다 이렇게 하는 것보다는 당시 살아있는 채팅창 화면을 함께 제공하므로써 객관적인 사실입증잘 모르는 분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작성하였습니다.

혹시 글을 보시다가 의문점이 있으면 언제든지 댓글남겨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오늘도 수고하셨고, 주말 행복한 시간 보내시기 바랍니다.

(좋아요 많이 눌려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