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주식 매매

4월6일 인싸 종목(셀트리온헬스케어, SK케미칼, 모나리자 등) 매매결과 분석

주장(주식장인) 2020. 4. 6. 18:08

▶ 하락으로 마감된 미국 지수

주말 잘 쉬셨습니까?

약속대로 고수의 주식칼럼 요청 하신분 께는 메일발송 완료하였습니다.

금요일 장 막판에 종가배팅 드린 종목이 2가 있어서, 출근길에 미국증시를 확인하였는데 하락으로 마무리가 되어 약간 걱정이였습니다.

그러나 그 2종목은 워낙 좋은 종목이라 미국장과 관계없이 오늘도 상승하리라 믿었습니다.

2종목은 SK케미칼, 셀트리온헬스케어 였습니다.

▶ 금요일 종가배팅 관점 공유

320분 전에 종배 확정금액을 공개 해드렸으며, SK케미칼은 80,700셀트리온헬스케어는 81,000원으로 결정하였습니다.

SK케미칼의 경우 전일(금요일) 장종료전에 많은 거래량을 동반한 가격 급등이 순간적으로 나오는 걸 포착하였습니다. 그러나 당시 하락하면서 내려온 원래 지지선에서도 매매하지 않은 이유는 이건 종가배팅 차트 라고 생각하였기에,

장 종료직전 가장 합리적인 가격에 매수할 수 있었습니다.

적정 매수 금액 제시 : 81,000

오늘 장이 시작되며, SK케미칼은 장초반부터 상승이 나왔으며 종가배팅으로 접근한 사람은 장시작과 동시에 매도해도 1%이상의 수익을 쉽게 실현할 수 있었습니다.

다음은 셀트리온헬스케어 입니다.

셀트리온헬스케어 차트

셀트리온헬스케어의 경우 전일(금요일) 장 종료전 완벽하게 지지하였으며,

매수할 때가 320분이라서 바로 매수가 안되고 동시호가 진행시에 330분에 81900원이라도 억지로 체결을 시켜놓고, 종가배팅으로 넘어갔습니다.(수익인증화면은 대신증권 크레온 모바일用)

아침부터 기분좋게 매수쪽에 물량이 많이 쌓여있어서 여유있게 시초가에 매도하였는데 그 이후에 훨씬더 많이 올랐었습니다. 이렇게 예감이 좋은 종목은 최소 10분은 기다리면 수익이 극대화되는데 아쉬웠습니다.

 

금일 예상체결량 상위 종목으로 찾은 종목은 한창제지, 바이오니아, KNN입니다.

장전 급등예상 종목 3개(전체 차트)

상기 3가지 차트는 순서대로 한장제지, 바이오니아, KNN이였습니다.

장전에 찾아 놓은 종목 3 모두다 시초가 대비 큰 시세를 주었습니다.

저도 이거 3개만 보고 있었더라면 타점을 찾아 들어가서 수익을 낼 수 있었겠지만, 장시작후에는 또다른 강한 종목들이 터져나오고 있었기에 금일의 종목 또한 선정했습니다.

 

오늘은 월요일이라서 그런지 정말 많은 종목이 눈에 띄었습니다. 평상시에는 2종목 이내로 압축을 하는데 오늘은 4종목을 일단 선별 해놨습니다.

그 종목은 남선알미늄, 모나리자,.화일약품, 비씨월드제약 이렇게 찾아서 공유하였고 모나리자는 제외하자고 말했습니다. 그이유는 유일하게 아침부터 마이너스로 출발하였으며 왠지 지지선도 이탈할 것 같았습니다.

 

금일 시초가 실전매매 첫번째로 남선알미늄 입니다.

남선알미늄 차트

시초가 찾은 가격대비하여 엄청난 급등이 나왔습니다. 제가 항상 이야기드리는데로 거래량을 동반한 강한 종목의 경우 10시까지 계속 급등이 나올 확률이 많고 바로 사지않고, 눌림목에서 매매해도 여러번 수익이 가능한 구간이 나왔을 겁니다.

 

다음은 모나리자 입니다.

모나리자 차트

이 종목에게 정말 미안한 마음이 앞섭니다. ㅜ_ㅜ

이렇게 크게 시세를 주었는데 아침에 저는 이것만 빼고 보자고 하였습니다.

카카오톡방 모나리자 언급

그러나 9시10분경 모나리자를 보니 지지하고 물량이 차곡차곡 들어오는게 전일고점이 돌파하면서 크게 시세를 줄 것만 같아서 저도 들어가서 2%미만의 수익으로 나왔습니다. 근데 정말 농담아니고, 나오자마자 몇초만에 피봇저항선까지 급등하며 저를 놀라게 하였습니다. 이게 바로 모나리자가 저한테 내리는 벌인가 싶을정도 였습니다. 

 

그다음 아쉬움을 뒤로하고 천천히 바이오니아의 하락을 감상하고있었습니다.

바이오니아 차트

 

바이오니아

지지하는 것이 느껴져서 적정한 가격을 제시하며 저도 함께 매수하였습니다.

매수직후 바로 오르며, 1프로이상의 수익을 주었기에 바로 수익실현을 하였습니다. 나중에 알게된 사실인데 이종목은 오후2시경에 다시 전일고점을 돌파하며, 피봇2차저항선 근처까지 급등을 하였습니다.

바이오니아 수익실현 현장

그리고 열심히 본업을 하다가 잠깐의 여유가 있어 주식창을 봤는데 마침 한창제지가 보였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그 위치에서 지지하고 있길래... 

한장체지 눌림목

역시 한창제지도 제가언급한 그가격 그자리에서 매수했다면 여유있게 1프로이상 챙기는 자리였습니다.

 

그리고 오늘도 종가배팅을 하였는데, 우량 대형주 위주로 많이 보여 4가지 정도 종배후보로 지목하였지만 결국 종배한 종목은 제약주 1종목을 하였습니다.

 

이 종목도 내일 수익으로 멋지게 나오고 다시 매매타점과 관점을 공유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글을 마치며...

 

오늘 뉴스에 먹으면 48시간안에 코로나 바이러스가 죽는다는 구충제가 소개가 되었습니다. 구충제 관련주로 신풍제약이  거의 쩜상으로 시작하며 결국 상한가를 갔었고, 이게 만약 유효한 결과를 가져다 준다면 이 것과 관련된 주식은 계속 오를 수 있을 거라 봅니다. 그러나 이미 오른종목에 대해 접근할 때는 항상 조심해야하고 무턱대고 고점에 잡아서 물리지말고 이 또한 급등하는 와중에 눌림목 매매를 한다면 여유있게 수익구간에서 많이 먹고 나올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오늘도 고생하셨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