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주식 매매

4월7일 인싸 종목(종배 손절후 "시초가 수익실현" 드라마)매매결과 분석

주장 : 주식장인 2020. 4. 7. 17:56

 

 

드디어 손절 소식을 알려드리게 되었습니다. ㅜ_ㅠ

주작이니 비현실적이니 이렇게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저도 똑같은 개인투자자 입장인지라 저도 손절할 때가 있습니다. (예전에는 왕창 하락했을 때 자주 손절했지만 이제는 손절하더라도 짧게 처리하는 것으로 개선 됨)

저의 모든 매매과정은 카톡을 통해 지인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생중계 되고 있으니 주작일리는 없지만요^^;;

※ 올라야 할 자리에서 오르지 않는다면 짤라 내십시오. 짤라내시고 당일 더 쎈놈 찾으면 됩니다.

그럼 지금부터 종가배팅 종목 손절 처리이후 당일 시초가 종목 발굴하여 수익 실현하는 드라마틱한 장면에 대해 소개 드리겠습니다.

 

▶ 간밤에 급등으로 기분좋게 종료된 미국지수

 

간밤에 미국지수 7%이상의 폭등으로 마무리 된 것을 보고 너무 기분이 좋았습니다.

왜냐하면 저도 어제 나름대로 심혈을 기울여서 종가배팅 1종목을 매수했기 때문이지요.

그 종목은 “케이엠제약” 이였는데, 이 종목이 +1%로 마감이 되었고 시간외거래에서 또한 2%가까이 상승을 하여 너무 예감이 좋았습니다.

그리고 오늘 8시58분까지 분위기는 3795 까지 가르키며 급등으로 시작할 것 처럼 보였으나 막상 장이 시작되고 나서는 보합에서 계속 하락을 하였습니다. 더구나 그시간에 사용하는 컴퓨터까지 오류가 나서 종료하고 다시 실행하는 사이에 벌써 3프로 이상이 하락되었습니다. 종가배팅이 저의 예상과 달랐기 때문에 황급히 손절을 하고 다시 멘탈을 관리하면서 오늘의 시초가 종목을 찾기로 했습니다.

 

케이엠 제약 차트(시초가 손절)

▶ 4월 6일 종가에 고른 종가배팅 후보들(왼쪽 : 처참히 무너진 모습 4월7일10시경, 오른쪽 : 오후 개선된 모습)

 

어제 특히 종가배팅후보를 보이는대로 다 골라놨지만, 아침에는 갭상승나오는게 하나도 없이 다 하락하였습니다. 미국장은 상승했는데 잘나가던 종목들이 이렇게 하락으로 출발하였습니다. 그래서 종가배팅은 시초가에 대응이 중요합니다. 만약 제가 고집 부리고 손절하지 않고 보유하기만 하고 있었다면, 손실폭도 커졌고 다른 오늘의 힘있는 종목을 하지도 못했을테니까요.

 

 

▶ 오늘의 장 시작전 예상 종목 결과 공유

 

 종가배팅 종목의 충격적인 손절 이후에 다시 정신을 집중하고 금일 장 시작전에 발굴한 2종목에 대해 매수타점을 찾기 시작하였습니다. 결론적으로 대 성공이였기 때문에 아래에 알기 쉽게 매수/매도 타점을 손가락으로 표현해봤습니다.

 

매매 타점 공유(차트를 확대한 모습)
카카오톡 상황

 

저의 단점은 성격이 급한 것 입니다.

위 카톡 내용에서 보시는 것처럼 본인이 직접 유효한 매도하는 타점을 알려 줘 놓고도 정작 본인은 그냥 바로 매도하여 성급히 수익실현을 하므로써, 먹을수 있는 구간을 다 맛보지 못하고 조기에 나오게되어 수익은 봤지만 찝찝한 결과를 초래하게 되었습니다.

2차에 3380부근에 물량많이 라고 이야기해드린 것은 그자리가 3분봉상 10일선이였기 때문입니다.

만약 여기에서 조금이라도 밀리면 손절하면되는 것이고 대부분 당일 강한 종목은 그자리는 적어도 지키면서 다시 재상승을 하기 때문에 자신있게 이야기해드린 겁니다. 미리 매도하는 타점을 피봇저항선으로 잡아서 가격을 찾아서 말씀드리는 모습입니다. (당시 피봇저항이 제눈에는 3585부근으로 보였으니까요) 제가 이렇게 완벽하게 시나리오를 짜놨어도 순간적인 뇌동매매는 어쩔 수 가 없이 매도하였지만, 보유하신 분은 다행이도 그 선에 매도를 걸어놔서 충분한 수익률로 나올 수 가 있었다고 합니다. 

 

큰 돈들어온다고 신호를 보내주는 장면
채팅방 상황
▶ 시초가 매매 리딩 정리를 하며...

 

이렇게 하여 종가배팅 손실에 대한 복수를 하였습니다. 

보통 1~2%안에 손절하는데 오늘아침에는 그시간에 프로그램 오류까지 발생되면서 손실을 조금더 키우게되었습니다.

 

 

우성사료의 전체차트

 

우성사료의 전체차트를 보시면 아침에 제가 매매했던 시간대 이후로는 계속해서 하락을 하게 된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역시 당일 강한종목 주식단타는 가장 유리한 시간대에서 가장 좋은자리에서 매수하고 수익실현하는게 좋은것을 오늘도 역시 확인하였습니다.

 

그리고 오후 3시가 다되서 다시 들어와서 보니... 

 

▶ 오후장 확인 결과

 

어제 종가배팅후보 종목진양제약이 아침에는 마이너스였는데, 이 종목이 무려 25% 상승중이였습니다. 종가배팅으로 들어갈 종목이 좀 일찍 급등시켜주지 뒤늦게 급등하여 아쉬웠습니다. (이런건 그야말로 먹을 수 없는 그림의 떡 입니다.)

 

어제 종배후보 진양제약의 차트

 

 

 

에스맥 상한가 차트

 

다음은 에스맥입니다. 오늘 큰 거래량으로 상한가를 달성하였습니다.

이 종목도 제 블로그를 꾸준히 읽어보시는 분이라면 지난 목요일부터 계속 언급을 해왔습니다. 종가배팅으로 금요일, 월요일 2번이나 찾아졌을 정도로 뭔가 일을 내겠구나 생각했는데 오늘 상한가를 가더군요.

에스맥은 자회사 다이노나가 혈장에서 코로나 바이러스를 차단하는 항체 추출기술을 보유하고 있다는 소식에 계속적으로 매수세가 몰리고 있었습니다.

당연히 상한가 갈거라 생각하고 이건 저 혼자 들어갔다가 약수익으로 나온 장면을 반디캠으로 녹화를 떴습니다. 녹화중에 큰 매도물량이 여러 번 연속적으로 나오는 걸보고 그냥 1%수익으로 나왔습니다. 그런데 5분봉상 10일선까지 쭈욱 하락시키다가 그후로 상한가에 바로 직행을 하였습니다. 에스맥 주포도 운전 험악하게 하더라구요 ^^ 개미들 생각으로는 지금 바로 잡으면 상한가 가겠지하고 잡았지만 이렇게 한번에 바로 가는법이 없이 꼭 중간에 개미 털기를 하고 가는 법입니다. 주식단타는 심리전인 것 같습니다. 그 짧은 시간와중에서도 누구는 수익실현 했을테고 누구는 손절하는 결과가 초래 되었을겁니다. 10일선 눌림목 매매 잘 활용하시면 굉장히 좋습니다.

 

 

▶ 국내 종합지수(상승장)

 

글을 마치며…

제가 운영하는 카톡방이 아무리 무료이고, 친구나 지인 위주로만 있다고 해도 오늘처럼 이렇게 손절 하는 걸 보여주는 날에는 저도 부끄럽고, 죄송스러운 마음이 큽니다.

그동안 손대는 것 마다 다 오르고 계속 수익내는 것 만 보여드리다가 저도 모르게 자만을 하고 있었는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렇지만 그나마 다행인 것 은 그 종가배팅이 수익으로 마무리 되었다 해도, 시간외 거래가 상승으로 마무리되었어도 당일 뚜껑을 열어봤을 때 갭상승이 나오지 않았다면 과감하게 칼 손절을 할 줄 아는 마인드가 있다는 것 입니다.

컴퓨터 오류로 비록 약간 늦었지만 그래도 더 큰 손실을 예방하면서 더 좋은 종목을 찾아서 더 큰 수익을 실현할 수도 있었다는 것에  위안을 삼으며 오늘 장 겸손하게 일찌감시 마무리하고 본업에 매진 하였습니다.

주식이 직장인에게 긍정적인 작용을 하는 것은 손실과 수익이 함께 공존한다는 것 입니다.

손절을 했던 날이라면 자기 본업의 소중함에 대해 다시금 생각하게하고 업무에 더욱 매진하게 하는 역할도 하기 때문에 매일 꾸준히 상승하는 종목을 찾아 짧게 수익내고 본업에 임하는 "긍정적이고 건전한 마인드"로 당일 주도주 주식 단타를 접근하시길 권장드립니다.

하루에 여러종목을 문어발식으로 많이 하기보다는 제대로된 종목 하나만을 골라 그것만으로 크게 제대로 수익실현하는게 훨씬 깔끔하지 않은가요? 내일 장이 다시 시작한다 생각하셨을 때 급등으로 출발하던 어떤 종목에 대해서 계속 상승하지 않고 하락을 하는데, 지지선을 지키고 있다면 매수한번 고려해보시고, 그것이 다시금 전일고점선을 돌파하면서 피봇1차저항 2차저항을 차례대로 돌파하는 기분좋은 시나리오를 나름대로 작성해보시면서 내일 장 성투하시길 기원드립니다.  

그럼 오늘도 고생많으셨습니다. 

긴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