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주식 매매

장 시작전 예측한 종목 3개는 윤석렬 테마주! 모두 상한가!! 흥국석유, 서연탑메탈, 덕성, 미래생명자원, 서연 주식 매매결과 분석 feat.차트 보는 방법

주장 : 주식장인 2021. 3. 4. 17:05

안녕하세요. 오늘도 주식장에서 좋은 결과 얻으셨나요?

오늘의 핫이슈 주식 종목에 대해 매매타점 및 수익구간에 대한 분석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급락출발이후 서서히 상승하는 장이였습니다.

특히 오늘 시초가 공개했던 5개종목중 3개 종목이나 상한가에 갔으니 정말 종목선정에서 탁월함을 오늘도 느꼈습니다. 

정말 종목선정에 탁월함을 오늘도 느꼇는데

그럼 제가 직접선정했던 당일 주도주에 대한 종목선별 및 관점에 대해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 여러분의 주식 성장일기 시작합니다.

목차

· 국내증시지수

· 오전 공략 종목

 서연탑메탈

 흥국석유

 덕성

 미래생명자원

 서연 

· 매매복기

갭하락 출발한 국내 종합지수 모습

공포의 갭하락 출발 당시에는 온통 파란색 종목만이 보였습니다. 그러나 서서히 다시 반등을 하기 시작했으며 역시 오늘도 강한 당일 주도주만 확실하게 상승하는 장이였습니다.

 

서연탑메탈

▶ 서연탑메탈  3분봉 차트 모습

서연탑메탈 3분봉 입니다.  장시작전 예상 종목으로 그 당시 갭상승이 확정적이였고 윤석렬 검찰총장 관련주 입니다. 개장이후 한시간여만에 상한가에 진입할 정도로 강력한 대박 당일 주도주 였습니다. 상한가를 가는 과정에서 3분봉 차트를 보시면 주요 매수타점때마다 반등이 나와주면서 당일 단타로도 여러 번 들어가서 수익을 실현할 수 있을만한 종목이였습니다.

 

 

서연

▶ 서연 3분봉 차트 모습

서연 3분봉 입니다. 장시작전 예상 종목으로 그 당시 갭상승이 확정적이였고 윤석렬 검찰총장 관련주 입니다. 개장이후 20일선 눌림목에서 지속적인 반등을 시도하다가 1시간안에 피봇2차저항까지 돌파하면서 큰 시세가 나왔으며 다시 60일선 눌림목을 지지하면서 새로운 급등시세가 나왔습니다. 결국 상한가 마감하였습니다!

 

 

▶미래생명자원

▶ 미래생명자원  3분봉 차트 모습

미래생명자원 3분봉 입니다. 오늘의 시초가 공략종목으로 시초가 급등이후 눌림목을 공략하고자 했던 종목으로 장중 최고 25%까지 급등이 나오기는 했으나 이 종목에서는 아쉽게도 손절로 대응한 진짜! 아쉬운 종목이였습니다.

급락시에 눌림에서 잡았기 때문에 큰 손실은 아니였지만, 10시안에 드라마틱한 반등이 나와주질 않아 매도한 이후 차트를 보니 정확하게 볼린저밴드 하단을 터지하자마자 부터 상승하기 시작하여 전일고점 돌파 → 피봇1차저항 돌파 → 피봇2차 저항돌파 → VI 가격 바로 아래호가 까지 단 30분만에 25%급등이 일어나는데 과정이 모두 여기안에서 나왔습니다. 이 종목을 홀딩을 하지 않고 10시안에 손절매한이유는 미수몰빵이였습니다. 평상시대로 여러 종목에 분산하여 매수했다면 볼린저밴드 상태를 보면서 조금더홀딩하고 수익내고 나올 수도 있었으나 역시 비중이 문제였습니다. 너무 과한 비중을 담았을때는 이처럼 충분히 수익내고도 남을 종목에서도 손절을 하고 나오니 역시 주식은 심리와 마음가짐이 중요하다고 다시한번 느꼈습니다

 

추천 유튜브 동영상 소개[체인지그라운드]

당신이 실패를 분석해도 늘 똑같았던 이유

 한번 보시면서 쉬어가세요 ♡

www.youtube.com/watch?v=sfaqnSYP5BE

 

 

덕성

▶ 덕성3분봉 차트 모습

덕성3분봉 입니다. 오늘의 시초가 공략종목으로 시초가 가격이 돌파이후 10일선 눌림목에서부터 지속적으로 상승하기 시작하며 타점에서 20%가까운 큰 수익을 실현할 수 있었던 종목으로 결국 상한가 마감하였습니다. 이 종목도 윤석렬 관련주입니다.

 

 

흥국석유

▶ 흥국석유 3분봉 차트 모습

흥국석유 3분봉 입니다. 시초가 돌파가 나왔던 종목으로 10일선 매수타점에서 6분간 반등이 나오며 2%이상의 수익구간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피봇2차저항을 뚫지 못하니 실망매물이 나오면서 지속적으로 하락하는 모습이였습니다.

 

 

글을 마치며...

 오늘의 교훈 : 미수몰빵의 징크스를 벗어나자.

 어제 미국장 급락영향으로 국내지수가 크게 하락하며 출발했습니다.

장시작전 부터 윤석렬 관련주들의 갭상승 확정되는 모습에 해당 종목들을 점찍어 두었고,

그 이후 평소처럼 눌림목 공략한 종목 단하나에 대해 공략을 하고자 했습니다.

여러종목 분산매수하는 때 보다 한종목만 집중해서 할 때 미수몰빵의 경우 항상 손실을 보는 것이 가장 큰 문제입니다. 5개 공개하고 4개가 급등 나왔고, 1개가 하락했는데 그 하락한 한 개에만 손을 댔다는 것도 참 약오르고 신비한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정말 어이가 없었던 것은 손절하고 난이후에 그 종목이 25%이상 폭등이 나왔다는 것 입니다.

좋은 종목을 발굴했으면 골고루 맛보기 위해서라도 미수몰빵을 자제해야 겠습니다

그나마 다른종목에서 3개나 상한가 갔었다는데에 큰 의미를 두겠습니다.

 

고맙다는 말보다, 수고한다는 격려보다, 잘했다는 칭찬보다, 따스한 눈빛과 손짓보다, 그 사람에게 돈을 주세요.

돈이 곧 진심입니다. ""황금 보기를 황금같이"" 합시다.

돈앞에서 솔직한 사람이 좋습니다♡

후원계좌 : 3333-07-6462346(카카오뱅크 ) 

 '세상에 공짜 점심은 없다(There is no such a free lunch in economy)' 

보다 다양한 실전매매 결과분석글을 읽으려면 티스토리 사이트 : https://safety11.tistory.com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구독과 좋아요는 큰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