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주식 매매

주식 하락장 대응방법 –인터파크, 세운메디칼, 바이넥스, 인바이오 , 한화생명 ,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 주식 매매결과 분석 feat.차트 보는 방법

주장 : 주식장인 2021. 2. 23. 20:11

▶ 여러분의 주식 성장일기 시작합니다.

안녕하세요. 오늘도 주식장에서 좋은 결과 얻으셨나요?

오늘의 핫이슈 주식 종목에 대해 매매타점 및 수익구간에 대한 분석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처음부터 지수 급락으로 출발하다가 다시 올리는 어려운 장이였습니다.

특히 오늘은 손절이 있었던 날로 종목선택에서 미스가 나면서 다소 아쉬운 매매하게되었습니다.

그럼 제가 직접선정했던 당일 주도주에 대한 종목선별 및 관점에 대해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하락했던 국내 종합지수 모습

  목차

· 국내증시지수

· 종가 배팅 종목

  없음

· 오전 공략 종목

  1) 인터파크

  2) 세운메디칼 

  3) 한화생명

  4) 바이넥스

  5)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

· 오후 공략 종목

 1) 인바이오

· 매매복기

 

바이넥스

▶ 바이넥스 3분봉 차트 모습

바이넥스 3분봉 입니다. 시초가 공략종목으로 2번째 캔들에서 돌파가 나오지 않았으며 10일선에서 2%이상 반등구간을 주었으며 다시 20일선에서 전일고점까지 다시 반등을 준이후에 지속적으로 하락하며 장마감시 최저점으로 마무리된 비운의 종목입니다. 역시 타점에서 줄때 잘먹고나오는게 상책입니다.

 

 

한화생명

▶ 한화생명 3분봉 차트 모습

한화생명 3분봉 입니다. 장전예상종목으로 그동안 단타매매에서 실패없었던 종목이라는 자신감으로 눌림목 매매를 했지만 5분봉 120일선까지 급락시에 많이 추매를 하며 상태를 지켜보았지만 10시안에 시원한 반등이 나오질 않아 1%손절마감한 종목입니다.

주식에서 4번 깡통차고 비로소 습득한 나만의 필살기 / 매일경제 / 돈터뷰 / 슈퍼개미 김형준 (동영상 공유)

www.youtube.com/watch?v=GZL7LP1UFp4

 

인터파크

▶ 인터파크 3분봉 차트 모습

인터파크 3분봉 입니다. 장전예상 종목으로 시초가 최고점을 2번째 캔들에서 돌파하지 못하였기에 급락이 나오다가 60일선에서 다시 반등이 나와주면서 피봇1차근처까지 상승을 했지만 그 저항대를 뚫지못하면서 횡보 마감하였습니다.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

▶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  3분봉 차트 모습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 3분봉 입니다.  시초가 공개하지 못한 종목으로 2번째 캔들이 시초가 최고점 돌파가 나오면서 지속적으로 상승하며 상한가 근처까지 급등이있었습니다.

 

 

세운메디칼

▶ 세운메디칼3분봉 차트 모습

세운메디칼3분봉 입니다. 최근 자주공략했던 종목으라고 어제 마무리하는 글에 적어놓은 세운메디칼의 3분차트 모습입니다. 오전동안 다시 급등하면서 전일고점까지 상승하였기에 최고점은 약 11%가까운 급등이있었습니다.

 

 

인바이오

▶ 인바이오 3분봉 차트 모습
▶ 인바이오 매매현황 공유

인바이오 3분봉 입니다. 오후 공략종목으로 그 당시 최고점으로 급등이후 내려오는 눌림목에서 15450원 타점을 제시한 이후  20분안에 16100원 까지 상승하며 5%가량의 수익구간이 나왔습니다.

 

 

글을 마치며...

 

 오늘의 교훈 : 하락장에서도 당일 급등하는 종목은 항상 나온다. 종목에 미련을 갖지말고 새롭게 개척하자!

 

 그동안 공략했던 종목들이 재공략을 해도 연속적으로 수익이 나기에 오늘도 한화생명에 배팅했다가 손절하는 결과를 맞았습니다. 안타까운건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 처럼 좋은 종목을 발굴해두고도 그것을 매매하지 못하고 한화에 집중하느라 상한가 근처까지간 그 종목을 놓쳤다는게 정말 아쉬웠습니다.

그래도 오후장에 침착하게 인바이오 눌림목 공략을 하면서 어제 오후공략종목인 갤럭시아머니트리와 같은 방법으로 수익을 맛볼 수 있었습니다. 오늘도 수고하셨습니다^^

 

항상 가능성이 높은 종목만을 대상으로 공략하여 다음주도 변함없이 좋은 소식 전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저의 매매필독서를 2번이상 읽어보시고 활용하신다면 상승장 하락장 관계 없이 항상 수익 실현할 확률이 높습니다.

스윙종목으로 언급하고 있는 종목들에 대해 유심히 관찰해보시고 수익을 극대화하시기 바랍니다.

많은 성원 부탁드립니다.^^

 

고맙다는 말보다, 수고한다는 격려보다, 잘했다는 칭찬보다, 따스한 눈빛과 손짓보다, 그 사람에게 돈을 주세요.

돈이 곧 진심입니다. ""황금 보기를 황금같이"" 합시다.

돈앞에서 솔직한 사람이 좋습니다♡

 

후원계좌 : 3333-07-6462346(카카오뱅크 ) 

 '세상에 공짜 점심은 없다(There is no such a free lunch in economy)' 

 

 

보다 다양한 실전매매 결과분석글을 읽으려면 티스토리 사이트 : https://safety11.tistory.com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구독과 좋아요는 큰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