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주식 매매

4월2일 인싸 종목(케이엠더블유, 한국유니온제약, 국동 등)

주장 : 주식장인 2020. 4. 2. 17:56

▶ 간밤에 폭락한 미국지수

어제 장마지막에 양 지수모두 급락을 하여 공식적인 종가배팅은 없다고 알려드리고 난뒤에 진짜 심혈을 기울여 다시 찾은 케이엠더블유를 공유해드리고 종배하여 보유중이 였습니다.

그래서 미국 지수를 신경안쓸 수가 없기에, 아침 출근길에 미국지수를 확인해 보니 이와 같이 무너져있었습니다.

혹여나 종가배팅이 잘못되면 바로 시초가에 손절이라도 할 생각이 였고, 이미 저는 1프로 수익인상태로 마감인데다가 장종료후 시간외거래에서도 1프로 가까이 상승한걸 보았기에 크게 걱정은 안했습니다.

오늘도 평화로운 채팅방

시초가부터 이미 6프로이상 상승으로 시작했기에 함께 하신 지인분들이 다들 여유있게 수익을 실현하였습니다.

그 이후로도 더 올랐지만, 저는 시초가에 매도하여 실현손익을 공개하였습니다. (카카오톡 사진)

국내종합지수

국내 종합지수는 미국지수하락영향인지 장초반 10분정도는 하락으로 출발하였지만, 하루종일 흐름으로 봤을때는 서서히 상승했던 장중에 했어도 괜찮을 만한 장이였습니다.

시초가 공개

금일 시초가 종목은 장전에도 찾아놓은 국동, 추가적으로 한국유니온을 선별하여 타점에서만 공략하기로 하며 여유있게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채팅창에서 언급한대로 "바로 잡지않고 기다리라" 이말은 제가 종목 언급하는 즉시 매수하여 물리는 지인들이 왕왕있기때문에 이야기하는 겁니다. 

(원칙안지키고 손절하는 사람은 복창하라 : 인간은 같은 실수를 반복한다.)

물론 시초가 강한종목이 그대로 상한가 직행하는 경우도 많긴 하지만, 대부분 갭상승으로 시작하고 난뒤에 하락이 나오고 저희는 그 유리한 구간에서만 신중하게 매매하여 수익실현을 할 수 있습니다.

한국유니온제약 매수 싸인

한국유니온제약을 920분경 16700에 진입하라고 싸인을 줬습니다.

그대신 그가격을 무너지면 과감히 손절 하라고 조언을 함께 해주었습니다.

5분봉 차트

16700이 당시 황금선인 20일 이동평균선이였습니다.

첫번째 지지라인에서 바로 튀어 오를거라보고, 5분안에 짧게 1.8%수익으로 매도했는데 그후 조금 빠지다가 30분안에 17350까지는 다시상승해주었습니다. (4%미만의 수익 구간)

 

국동 매수신호

시초가 마지막으로 국동을 928분경 1920에 진입하라고 싸인을 줬습니다.

이종목역시 그대신 그가격을 무너지면 과감히 손절 하라고 조언을 함께 해주었습니다.

 

5분 차트

차트를 보면 5분봉상 10일선에 매수했다가 매수하자마자 튀어올라서 바로 매도해버리며 수익을 신속히 챙긴 모습입니다.

수익실현 상황

장전 예상종목과 시초가 강한 종목을 선별하고 난뒤에

위와 같이 지지라인 확인후 금액을 제시하는 종목에 대해서는 대부분

짧은 수익이라도 곧 바로 주는 구간입니다. 항상 선택과 집중이 중요하고,

하루에 꾸준한 1~2프로 수익이라도 실현할 수 있다는 점에 감사해야 합니다.

톱텍 차트

다음은 장종료 30분전부터 종가배팅 후보를 물색하기 위해 찾았던 종목들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그 전에 어제 종배후보였다가 탈락시킨 톱텍 대해 먼저 언급하겠습니다.

이 종목은 어제 종배하기 좋은 자리였으나 지지선을 깨면서 종배를 접었는데,

아침 시초가 부터 무려 23%가 초 급등하였습니다.

그이후로 지지선까지만 하락하며 지켜야할 자리를 지키면서 급기야 상한가 바로 한호가 아래까지 다시상승하였습니다.

이 귀한걸 찾아놓고 못한 점 깊이 후회하고 있습니다. ㅠㅠ

 

종배후보 1. 에스맥
내일 어떻게 될까요?
석유 3총사

부록

상기 3개 차트는 차례대로 한국석유, 흥구석유, 극동유화 입니다.

3종목은 원유관련 이슈가 있을 때 집중해서 상승세를 타는 종목이며

흥구가 제일 빨리 급등하고, 한국석유는 천천히 오르는 종목들의 특징이 있습니다. 앞으로 이 종목들도 예의주시하고 있다가 타점에서 잡아볼 생각 입니다.

 

글을 마치며...

오늘은 어제 종가배팅에서 크게 수익을 내며 매우 여유있게 시작한 하루였습니다. 

짧게 단타치며 또다른 종목2개도 시초가에 성공하고 본업에 집중했으며, 종가배팅하러 다시 왔는데...

오늘 종가배팅 종목2개 (에스맥은 안함)와 관련된 글을 다 작성해뒀는데 저장이 안된채로 날라가서 그걸 올리지 못하고 마무리합니다.

내일 결과로서 말씀드리겠습니다.

그럼 오늘도 고생하셨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