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주식 매매

★ 하락장에 주도주를 발굴하면 수익확률이 매우 높다. (상한가 2개발굴)FEAT.삼진그룹영어토익반(한솔홈데크, 한농화성, 삼진, 지니틱스, 필룩스) 매매결과 분석

주장 : 주식장인 2021. 1. 18. 17:27

▶ 여러분의 주식 성장일기 시작합니다.

오늘은 장전예상 종목 1개와 시초가 공략종목 1+2개를 선정하였습니다. 특히 오늘은 공략종목중 2개나 상한가에 진입하였으며, 오후 공략종목 또한 공개한 매수타점에서 지속적으로 상승하는 경험을 하였습니다. 그럼 카카오톡 대화내용과 차트를 보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  하락으로 마감한 국내 종합지수 모습

 

장전예상종목 : 한농화성

▶ 한농화성 3분봉 차트 상황
▶ 한농화성 매매현황 공유

한농화성 3분봉 입니다. 오늘의 장전예상 종목으로 그동안 장전예상 종목을 공개하지 않다가 오랜만에 공개하였습니다. 그결과 위에 보이는 차트처럼 1시간여만에 상한가에 직행한것을 볼 수 있습니다. 시초가 돌파가 나오면서 피봇1차저항과 전일고점을 차례대로 뚫어주었으며 10일선까지 눌렸다가 다시금 돌파가 나오며 피봇2차돌파 이후 상한가에 안착한다음 하루종일 상한가가 풀리지 않으며 마감되었기 때문에 내일 아침에도 갭상승이 나올 확률이 높다고 봅니다.

 

 

★시초가 공략 종목 : 지니틱스

▶ 지니틱스  3분봉 차트 상황
▶ 지니틱스  매매현황 공유

지니틱스 3분봉 입니다. 9시에 바로 공개하지 않고 기다렸다가 최적의 매수타점이라 생각하는 지점인 3600원 부터 공유하였으며, 절반을 1%손절대응하긴 했지만 최종적으로는 피봇2차저항 부근에서 5%이상 수익을 실현할 수 있었던 종목입니다. 급등시에 바로 따라 들어가지 않고 당일 거래량이 터졌다가 점차적으로 줄어든 종목으로 눌림목을 하니 얼마나 안정적으로 주가가 오릅니까? 수익내기 딱 좋았던 종목으로 오후장에 장중 최고 22%이상 급등이 나왔던 종목입니다.

 

 

★ 시초가 공략종목 : 한솔홈데크

▶ 한솔홈데크 3분봉 차트 상황
▶ 한솔홈데크 매매현황 공유

한솔홈데크 3분봉 입니다. 오늘의 공략종목으로 5일선부터 매수하기 시작하여 10일선, 20일선까지 매수물량을 점점늘리면서 공략했던 종목입니다. 물량을 많이 담아놓은 20일선에서 양봉4개가 선명하게 나와주면서 수익매도를 할 수 있었던 종목으로 수익률은 비교적 낮은편이지만 정석대로 매매시 어쨌든 수익으로 나올 수 있었던 종목입니다.

 

 

★오후 공략 종목 : 삼진

▶ 삼진  3분봉 차트 상황
▶ 삼진  매매현황 공유

삼진 3분봉 입니다. 오후 공략종목으로 1시경 피봇2차저항 돌파를 하다가 하락하고 있던 종목이였으며 그 당시 수급분석을 통해 매수단주를 확인해보니 유효한 매수단주가 많이 보였으며 적정한 매수타점을 120일선 부근인 14400원으로 공유하였습니다. 일시적으로 120일선을 깨지는 했지만 곧바로 지지가 나오면서 그 매수 타점에서 정확히 다시 피봇2차저항 까지 올라갔으니 제대로 수익을 내었다면 7%가까운 수익도 실현할 수 있었던 오후의 좋은 종목이였습니다.  

 

 

시초가 공략 종목 : 필룩스

▶ 필룩스  3분봉 차트 상황

필룩스 3분봉 입니다. 지난주 공략종목으로 오늘도 아침부터 큰 거래량이 발생하며 갭상승 출발하였습니다. 설마 오늘도? 상한가에 가겠냐 생각하며 무시한 종목인데 보시는 차트처럼 멋지게 상한가로 마감된 강력한 종목이였습니다.

 

 

글을 마치며...

 오늘의 교훈 : 전체적인 지수가 하락해도 공략종목에서 수익낼 수 있는 확률은 매우 높다.

 오늘도 전체지수가 하락마감하였지만, 제가 매매전에 선별한 4개의 종목은 4개중 2개가 상한가에 진입할 정도로 매우 강력한 종목들이였습니다.

오후장에도 정확한 매수 타점을 제시하면서 충분한 수익구간이 나왔으며, 하락장이지만 어렵지 않게 수익실현이 가능했던 하루였습니다.

 매매일지를 보실 때 차트에 그려진 삼각형과 화살표를 통해 지지하는 매수 타점을 유심히 관찰하시다보면 거의 그 구간이 비슷한 점을 눈으로 직접 확인하 실 수 있습니다. 그 구간에서 수익구간을 짧게 하느냐 길게 가져가느냐는 본인의 그릇만큼만 하시면 되는 것이니 항상 유리한 구간에서만 매매하는 노력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오늘도 수고하셨습니다.

고맙다는 말보다, 수고한다는 격려보다, 잘했다는 칭찬보다, 따스한 눈빛과 손짓보다, 그 사람에게 돈을 주세요.

돈이 곧 진심입니다. ""황금 보기를 황금같이"" 합시다.

돈앞에서 솔직한 사람이 좋습니다♡

후원계좌 : 3333-07-6462346(카카오뱅크 : 이호승) 

 '세상에 공짜 점심은 없다(There is no such a free lunch in economy)' 

보다 다양한 실전매매 결과분석글을 읽으려면 티스토리 사이트 : https://safety11.tistory.com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구독과 좋아요는 큰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