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주식 매매

4월1일 인싸 종목(CJ씨푸드, 부광약품, 셀리버리 등)

주장(주식장인) 2020. 4. 1. 17:57

아침부터 어제 종가배팅한 종목이 갭상승을 하여 기분좋게 시작한 하루 였습니다.

오늘은 시초가 종목도 계획대로 상승하여 915분에 일찌감시주식을 종료하고 본업에만 열중하다가 3시에 종가배팅하러 다시 왔었습니다.

그럼 어제 종가배팅한 종목부터 공개하고 설명 드리겠습니다.

 

종가배팅 결과에 대한 채팅방 상황

1. 셀리버리 종배관점 설명

셀리버리 차트

최근 상승흐름을 타고 인기있는 종목인 셀리버리 입니다.

"중증패혈증 치료신약, FDA 임상 위한 '독성시험' 시작" 하고 있다는 소식이 호재로 작용하고 있으며, 바이오 신약개발업체로 최근 신고가인 21793400원을 돌파하기 위해 계속 상승중에 있습니다.

중목은 오전 주식장을 성공하여 일찍이 접고, 오후3시 쉬는시간때쯤 어슬렁 어슬렁 다시

주식프로그램을 실행하여 발굴하였는데, 2시부근에 120선이 깨지면서 하락을 예고하였지만 1시간이내에 다시 지지선을 지키면서 내갈길 가겠다고 버티고 있었습니다.(개가 짖어도 기차는 간다.)

그리하여 저는 자신있게 해당 종목을 종가배팅으로 선정하여 공유 드리면서 저와 함께 주식하는 지인들도 함께 시초가에 수익을 챙긴 종목입니다.

제일 중요한게 종목선정, 그다음이 차트 상에 위치 입니다. 종목자체가 개잡주면 종배의 경우 많이 위험합니다.

 

에이치엘비생명과학 차트

다음은 에이치엘비생명과학 종배 관점입니다.

이종목은 5분봉 120일선이 아니더라도 종배를 결심한 이유가 어제 하루종일 전일고점 근처까지만 가고 돌파를 못하고 침체되어있었습니다. 그래서 그다음날 장에는 전일고점을 쉽게 돌파할 수 있을것이라 생각하여 종가매수로 대응을 하였는데, 시초가 부터 상승하며 좋았는데 이게 장시작부터 전일고점을 뛰어넘고 그다음 피봇2차저항을 뛰어넘고, 급기야

VI지점인 23000원까지 급등을 하였습니다.

몇분만 더 보유했으면 훨씬더 큰 수익을 실현할 수 도 있었겠지만, 종배는 시초가 대응이 마음이 편하니 매도하고, 오늘 발굴한 싱싱한 시초가 종목을 공략하기 위해 다른 여정을 떠났습니다.

 

오늘도 평화로운 카톡 오픈방 상황

다음은 부광약품 입니다.

부광약품은 시초가에 발굴하여 공유 드렸었습니다.

성급하게 바로 매수하였다면, 매수하자마자 물리면서 시작을 했을 텐데….

저는 이 종목을 최고 유리한 가격인 25500원에 매수사인을 드렸습니다.

부광약품 공략 현장

그 당시 26800에 전량매도 권고 싸인을 드린이유는 피봇1차 저항이였고, 바로 피봇2차 저항을 뚫지 못하고 내려오리라 판단하였는데 거의 피봇2차 저항 가까이 올랐습니다. 27900. 목표달성 완료하여 오늘 시초가는 915분에 일찌감시 마무리 지었습니다.

 

다음은 오늘의 상한가 종목 CJ씨푸드 입니다.

이종목은 저에게 최근에 저에게 손절을 하게한 애증의 종목입니다. 그러나 당시에도 제가 손절하고 난뒤 엄청난 급등이 왔었습니다. 요즘 중국 우한발 폐렴 덕분에 외식을 하지않고 대부분의 가정에서 직접만든 요리를 해먹게 되는데, 그 부분때문에 수혜를 입은 것 같습니다.

CJ씨푸드
장시작전부터 발굴하여 공유해드리는 모습

이 종목은 장전부터 예상체결량이 엄청나게 터지면서 급등신호를 미리 주었습니다.

어제 종가배팅 대응 및 금일 또 다른 시초가 종목 발굴을 위해 잠시 한눈판사이에 cj씨푸드는 지속적으로 급등하다가 급기야 10시 10분에는 상한가에 도달하였습니다. 그야말로 닭 쫓던 개가된 신세처럼 허망하였습니다.

본인이 직접찾아놓고도 이좋은걸 놓치다니.......

그래도 그와중에 다른종목으로 모두 수익을 거두었으니 그걸로 만족합니다. 

 

다음은 오늘 종가배팅 후보군에 대해 탈락(종배하지 않음)시킨 사유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오늘도 어김없이 3시부터 종가배팅 후보를 계속 선정 하던중에 지지하는 듯한 종목이 몇 개가 보였습니다.

그러나 코스피, 코스닥 양지수 모두 폭락이 나오고 있는 상황이였었고 미리 종가배팅을 하기가 굉장히 겁이 낫었습니다.

톱텍 지지선이 꺠지는 모습

톱텍의 경우 엑셀 메크로 기능을 이용하여 수급단주분석까지 마무리 지어서 공유했지만,

지켜야할 자리에서 못지키고 무너지는 모습을 보였기에 종배후보에서 탈락시켰습니다.

120선을 지키느냐 아니냐가 매우 중요한 차트모습입니다. 

이성친구를 사귈때도 마찬가지 잖아요? 이왕이면 차트가 예쁘고, 무너지지 않은것 그런것만 골라서 매매하시면 수익내기에 수월합니다.

 

다음은 대상 입니다.

지지선 무너지는 모습

대상의 경우도 톱텍에서 설명드린 내용과 마찬가지로, 120선을 깨버렸습니다.

그러면 종배 안하면 되는겁니다.

 

종가배팅 관련사항

끝으로 오늘 종가배팅한 종목 입니다.

이 종목이 무엇인지는 밝히진 않을 것이지만, 해당 차트의 생김새를 유심히 관찰해보시기 바랍니다.

저는 이미 1프로 미만의 수익으로 종가배팅하여 보유중이고 내일 시초가에 매매결과에 대해 다시 알려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