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주식 매매

일주일 내내 수익 실현완료! 축배를 들며본인 스스로에게 보상을 하라!! (경보제약, GH신소재, 쌍용양회, 삼천당제약, 서연이화, 제일테크노스) 매매결과 분석

주장 : 주식장인 2020. 12. 4. 17:25

▶ 여러분의 주식 성장일기 시작합니다.

오늘은 장전예상 2개와 시초가 공략종목 1+1개를 선정하였습니다.  어제 종가배팅으로 홀딩한 종목2개를 시초가 갭상승시 수익을 실현하며 좋은 출발을 하였으며 오늘 주도주로 선별한 종목들이 크게 급등을 하면서 그 안에서 충분히 수익을 실현하고 나올 수 있었습니다. 그럼 전체적인 매매타점에 대해 카카오톡 대화내용과 차트를 보면서 자세히 설명 드리겠습니다.

▶ 금요일임에도 상승세를 유지한 국내 종합지수 모습
▶ 오늘도 평화로운 카카오톡 채팅방

 

★ 시초가 + 오후 공략종목 : 쌍용양회

▶ 쌍용양회 3분봉 차트 상황
▶ 쌍용양회 매매현황 공유 1(오전)
▶ 쌍용양회 매매현황 공유 2(오후)

쌍용양회 3분봉 입니다. 오늘 시초가 공략종목으로 장시작 당시에 0%로 시작한 종목이 무려 1분만에 9%이상의 급등이 나왔습니다. 이 종목은 바로 매수하지는 못한 관계로 짜릿한 9%수익을 맛볼 수 는 없었지만 그 이후에 점차적으로 줄어든 거래량 및 10일선 매수타점에서 매수하면서 양질의 수익을 실현할 수 있었던 종목입니다. 또한 당일 강력한 종목이다 보니 볼린저밴드 수축구간을 거치고 난 이후에 오후장에서 다시 급등이 나오면서 그 당시 급등후 눌림목 양봉 첫번째 자리에서 다시 언급하면서 양봉 6개이상이 나오면서 또 급등 수익을 실현할 수 있는 구간한번더 있었습니다.

 

 

★ 시초가 공략종목 : 경보제약

▶ 경보제약 3분봉 차트 상황
▶ 경보제약 매매현황 공유

경보제약 3분봉 입니다. 오늘의 시초가 공략종목으로 처음부터 눌림목을 공략하라고 이야기를 해줬습니다. 큰 거래량이 발생된 이후 2번째 캔들에서 돌파도 나왔기 때문에 10시안에 충분히 수익낼 수 있었던 종목으로 17200원 부근 눌림목을 제시하며 그 구간에서 정확히 반등이 나오면서 양질의 수익을 실현할 수 있었던 종목입니다. 제가 그려드리는 삼각형과 화살표, 그리고 이동평균선을 항상 유심히 관찰해보시면 거의 주가가 위 방향으로 움직이는 모습이 동일한 것을 알 수 있을 겁니다.

 

 

스윙 공략종목 + 장전예상종목  : GH신소재

▶ GH신소재 3분봉 차트 상황
▶ GH신소재 매매현황 공유

GH신소재 3분봉 입니다. 2일전부터 스윙공략종목으로 드렸으며 어제 절반수익실현이후에 남은 물량을 오늘 시초가에 전부 매도하며 좋은 수익을 실현하였습니다. 안그래도 스윙종목이면서 수익으로 보유중인 종목이 장 시작전에 다시 제 눈에 포착이 되면서 오늘 무조건 간다고 강한 확신이 들었습니다. 장시작 10분전에 특이사항으로 상한가 가격에 매수물량이 있었는데 그것은 허매수 물량이였으며 막상 개장해보니 6%정도 상승으로 출발하고 있었습니다. 기다리고 있다가 최종적으로 10% 수익을 챙겼습니다. 

 

 

종가배팅종목 + 장전예상 종목 : 서연이화

▶ 서연이화 5분봉 차트 상황
▶ 서연이화 매매현황 공유

서연이화 3분봉 입니다. 어제 장 마감전 종가배팅으로 언급한 종목이면서 동시에 오늘의 장전예상종목으로도 함께 언급한 종목이였기 때문에 전량바로 매도하지 않고 조금더 기다렸다가 수익을 극대화 할 수 있었던 종목입니다. 이 종목 또한 5분봉 120일선 지지개념으로 보고 언급한 종목이며 다음날 30분안에 10%가까운 급등이 나왔습니다. 절반매도를 하며 나머지물량을 고맙게도 고점에 매도하며 수익을 충분히 실현할 수 있었습니다.

 

 

종가배팅종목 : 제일테크노스

▶ 제일테크노스 5분봉 차트 상황
▶ 제일테크노스 매매현황 공유

제일테크노스 3분봉 입니다. 어제 장마감전에 종가배팅으로 언급한 종목입니다. 5분봉 120일선 지지 관점으로 매수후 시초가 갭상승시 수익매도 완료하였습니다. 매도이후에도 3%이상 오르기는 했지만 장막판에는 급락이 왔던 종목입니다. 정확한 자리에서 매수하고 수익을 실현했으니 미련없는 종목입니다.

 

 

종가배팅종목 : 삼천당제약

▶ 삼천당제약 5분봉 차트 상황
▶ 삼천당제약 매매현황 공유

삼천당제약 3분봉 입니다. 어제 오후장에 부방장 추천으로 공략한 종목으로 수급분석결과 양호하다고 판단하여 홀딩후 오늘 최대 2%이상 상승하면서 최종적으로는 4%이상 수익을 실현할 수 있었습니다. 두번째 네모박스는 눌림목 구간에 대한 표현을 해놓은 것입니다.

 

 

글을 마치며...

 

 오늘의 교휸 : 일주일 내내 수익을 내었으면, 수익금을 사용하며 본인 스스로에게 보상을 하라.

 

 오늘은 금요일 장임에도 불구하고 시장이 좋았습니다. 오늘 또한 주식시장에서 관심을 받는 주도주만 공략하여 수월하게 수익을 실현할 수 있었으며 결과는 단한개도 손절없는 모든 종목에서 수익이 발생하였습니다.

매번 당일 매매결과에 대해 카카오톡 대화내용까지 포함해서 공유해드리는 것을 보시면 매수타점은 거의 같다는 것을 지금쯤이면 한눈에 들어와야 정상입니다. 주식 제1법칙이 쌀 때사서 비쌀 때 파는 것인데 이 원칙을 잘 기억하시고 부디 반대로 가지 마시길 바랍니다. 공개하는 종목에 대해 성급히 하지않고 침착하게 천천히 매매해도 충분히 수익구간이 나오는 것을 항상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월요일 주식장도 종가배팅 종목이 지금 시간외 거래에서 급등을 하고 있으니 기분좋게 수익으로 출발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그럼 한주동안 수고 많으셨고 주말 행복한시간보내시고 다음주에 좋은 모습으로 다시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후원계좌 : 3333-07-6462346(카카오뱅크 : 이호승) 

 '세상에 공짜 점심은 없다(There is no such a free lunch in economy)' 

 

보다 다양한 실전매매 결과분석글을 읽으려면 티스토리 사이트 : https://safety11.tistory.com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구독과 좋아요는 큰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