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주식 매매

단일 종목으로 하루안에 20%이상 수익낸 비결 (세운메디칼, 서연탑메탈, 에이프로젠 KIC, 대한해운, 아이오케이) 매매결과 분석

주장 : 주식장인 2020. 12. 1. 17:10

▶ 여러분의 주식 성장일기 시작합니다.

오늘은 장전예상 2개와 시초가 공략종목 1+2개를 선정하였습니다. 특히 시초가 종목인 서연톱메탈을 홀딩하고 20%이상의 큰 수익을 실현할 수 있었으며 그 외 다른 종목들도 매매 타점에서 수익구간을 맛볼 수 있었던 종목들이였습니다. 그럼 전체적인 매매타점에 대해 카카오톡 대화내용과 차트를 보면서 자세히 설명 드리겠습니다.

 

▶ 오늘도 평화로운 카카오톡 채팅방
▶ 상승세가 유지된 국내 종합지수 모습

 

★ 시초가 공략종목 : 세운메디칼

▶ 세운메디칼 3분봉 차트 상황
▶ 세운메디칼 매매현황 공유 1(손절)
▶ 세운메디칼 매매현황 공유 2(수익)

세운메디칼 3분봉 입니다. 오늘의 시초가 공략종목으로 선별한 종목으로 갭상승 출발 이후 2번째 캔들에서 고점돌파가 나오지 않아 눌림목매매를 진행한 종목입니다. 볼밴상단에서 한번 상승이있었던 이후로 5일선과 10일선에 물량을 서서히 늘려가며 매수를 하였지만 그 당시 뉴스가 뜨면서 불안하게 하였으며 불안한 마음은 역시 한번도 틀린적이 없이 하락을 하였습니다. 뉴스가 뜨자 일단 전량매도 처리이후 다시 20일선에서 비중배팅을 하고자 준비했으며 정확히 20일선지지가 나오면서 약 20분안에 5%이상 수익이 가능했었습니다.

 

 

★ 시초가 공략종목 : 서연탑메탈

▶ 서연탑메탈 3분봉 차트 상황
▶ 서연탑메탈 매매현황 공유

서연탑메탈 3분봉 입니다. 오늘의 시초가 공략종목으로 선별한 종목으로 갭상승 출발 이후 주요이동평균선을 지지하며 10시까지 서서히 상승하였으며, 오후장이되어 전일고점 돌파가 나옴과 동시에 바로 피봇2차저항까지 급등이 나오면서 최종적으로는 20.75%라는 놀라운 수익을 실현하게 되었습니다.

 

 

★ 시초가 공략종목 : 에이프로젠 KIC

▶ 에이프로젠 KIC 3분봉 차트 상황

에이프로젠 KIC 3분봉 입니다. 오늘의 시초가 공략종목으로 선별한 종목으로 처음부터 눌림목 공략이라고 언급하였습니다. 정석대로 거래량 줄어드는 이동평균선 지지시에 10일선과 20일선에 매수하였을 경우 빠른 수익을 실현할 구간이있었고 오후장에 볼린저밴드 수축구간을 거친이후에 다시 피봇1차저항이상으로 급등이나왔었습니다.

 

 

장전예상종목 : 대한해운

▶ 대한해운 3분봉 차트 상황

대한해운 3분봉 입니다. 장전예상 종목으로 좋은 일봉차트의 모습과 장전 예상체결량이 양호하여서 선별하였으며 볼린저밴드 하단 지지이후 40분안에 6%이상 상승하였습니다.

 

장전예상종목: 아이오케이

▶ 아이오케이 매매현황 공유

아이오케이 3분봉 입니다. 장전예상 종목으로 일봉상의 위치를 보고 판단한 종목입니다. 지난주 공략종목이기도 해서 익숙한 종목이였는데 정석대로 눌림목 매매시 10일선부근 매수후 30분이내 2%이상의 수익구간이있었습니다.

 

 

글을 마치며...

 오늘의 교휸 : 10~2시안에는 수익내기가 굉장히 어렵지만 압축/선별한 종목은 서프라이즈한 급등이 나올 가능성이 있다.

 오늘 서연탑메탈의 큰 수익실현은 저로써도 기대하지 못한 결과인데 놀라운 수익을 실현하게 되어 굉장히 기쁘게 생각합니다. 오후 2시전 최고점인 피봇2차저항에서 전량매도를 하고 난 이후에 지속적으로 하락하며 하락Vi까지 까지 발동되는 것을 보고 느낀것이 “피봇2차에서 전량매도는 역시 거의 최고점매도”를 할 수 있는 비결이였다 생각합니다.

세운메디칼 처럼 시초가 돌파가 나오지 않는 종목을 바로매수하지 않고 침착하게 매수하면 수월하게 수익낼 수 있다는 것을 오늘도 5%이상 수익 실현한 것을 보며 다시 한번 느꼈으며 여기서 정말 중요한 것이 비중에 대한 것 입니다.

시초가에는 워낙에 변동성이 위/아래로 크기 때문에 첫번째 매수시에 20% 그다음 지지에서 30% 그다음 50%이런식으로 매수를 시도하였고 그렇게 모든 돈이 매수체결된 상태에서도 바로 오르지 않고 뉴스가 뜨며 불안한 심리를 느끼며 손절처리하고 그 보다 훨씬 더 낮은 가격에 지지하는 때에 큰 물량을 비중배팅한 것이 오늘의 시초가를 승리한 요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확률이 물론 높긴 하지만 비중조절에 실패한다면 주식시장에서 롱런하기 힘듭니다. 미수몰빵도 잘 만 사용하면 좋기는 하나 미수몰빵을 한 경우에는 추세가 무너진다면 재빨리 손절하고 정리할 줄도 알아야 합니다.

그럼 12월도 성공투자를 기원드리고 내일도 좋은 종목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후원계좌 : 3333-07-6462346(카카오뱅크 : 이호승) 

 '세상에 공짜 점심은 없다(There is no such a free lunch in economy)' 

보다 다양한 실전매매 결과분석글을 읽으려면 티스토리 사이트 : https://safety11.tistory.com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구독과 좋아요는 큰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