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주식 매매

당일 주도주 정밀하게 매수타점 잡아서 수익실현하기 ! 대한항공우, 케이피엠테크, 오성첨단소재, 일신바이오, 아이오케이) 매매결과 분석

주장 : 주식장인 2020. 11. 24. 17:05

 

▶ 여러분의 주식 성장일기 시작합니다.

 

오늘은 장전예상 2개와 시초가 공략종목 1개를 선정하였습니다. 어제 종가배팅했던 대한항공우가 시초가에 갭상승 15%급등하면서 수익을 실현하며 매우 기분좋게 출발을 하였고, 공략종목과 장전예상종목을 골고루 공략하여 모두 수익을 실현하고 일찍 매매를 종료했습니다. 또한 오후에도 1종목을 공략하였습니다. 그럼 전체적인 매매타점에 대해 카카오톡 대화내용과 차트를 보면서 자세히 설명 드리겠습니다.

 

▶ 오늘도 평화로운 카카오톡 채팅방
▶ 변동이 컷던 국내 종합지수 모습

 

 

★ 종가배팅 공략종목 : 대한항공우

 

▶ 대한항공우 5분봉 차트 상황

 

 

 

▶ 대한항공우 매매현황 공유

 

 

대한항공우 5분봉 입니다. 어제 종가배팅 및 스윙종목으로 추천하였으며, 장 마감전 5분봉지지하는 모습과 더불어 일봉차트 위치가 굉장히 좋은 자리였기 때문에 일단 매수하고 봤습니다. 그 이유는 손절라인도 짧게 잡으면 되는 구간이기때문에 크게 손해볼일도 없고 여기를 지켜주면 계속적인 상승이 나올 수 도 있는 분차트와 일봉차트가 완벽하였기 때문입니다. 이종목은 몇일간 홀딩을 할 생각이였지만 시초가에 이미 15% 갭상승으로 출발하였기 때문에 일단 매도하면서 수익을 실현하였습니다. 그 이후 3분봉상 10일선을 지켜주면서 장중최대 25%이상 급등이 나오기도 했습니다.

 

 

 

★ 시초가 공략종목 : 케이피엠테크

 

▶ 케이피엠테크 3분봉 차트 상황
▶ 케이피엠테크 매매현황 공유

 

케이피엠테크 3분봉 입니다. 오늘의 시초가 공략종목으로 선별한 종목으로 갭상승 출발 이후 시초가 최고점돌파가 2번째 캔들부터 나오면서 수익을 실현할 수 있었습니다. 2번째 캔들에서 부터 매수하기 시작하여 짧은 수익으로 총 2번의 매매를 성공적으로 수익매도한 이후에 3980원까지 상승이 나오긴 했지만 볼린저 밴드 상단이상은 상승하지 못하고 하락하였던 종목입니다.

 

 

장전예상종목 : 오성첨단소재

 

▶ 오성첨단소재 3분봉 차트 상황
▶ 오성첨단소재 매매현황 공유

 

오성첨단소재 3분봉 입니다. 장전예상 종목으로 좋은 일봉차트의 모습과 장전 예상체결량이 양호하여서 선별하였으며 갭상승 출발이후에 10일선까지 하락이 나왔지만 정확히 10일선을 지지하고 난 이후에 양봉4개가 나오면서 12분안에 무려 10%이상의 수익을 챙길 구간이 있었습니다. 다소 늦게 접근하여 최종적으로는 4%의 수익을 실현하였고 그 이후에 20일선을 지지하는 모습을 보며 한번더 접근하여 또 4%의 수익이 나왔습니다. 이처럼 당일 장 시작하기전에 좋은 차트모습과 예상체결량만으로도 좋은 종목선별이 되니 2번의 양질의 수익이 나왔습니다.

 

 

장전예상종목: 일신바이오

 

▶ 일신바이오 3분봉 차트 상황

 

일신바이오 3분봉 입니다. 장전예상 종목으로 시초가 돌파가 나오지 않고 20일선까지 하락이 나온이후에 그 구간을 지지해주고 난 이후부터 반등하며 약수익구간이 나왔습니다. 종목을 시초가에 매수하는 중요한 판단여부는 시초가 첫번째 캔들의 돌파가 나왔느냐 아니냐로 구분이 되며 이 종목의 경우는 성급하게 바로 매수할 이유가 전혀없었으며 10일선 또는 20일선에 분할로 담았다면 수익이 가능했던 종목입니다.

 

오후공략종목 : 아이오케이

 

▶ 아이오케이 5분봉 차트 상황
▶ 아이오케이 매매현황 공유

 

아이오케이 5분봉 입니다. 오후에 급등이 나온종목으로 지지하는 구간을 관찰하다가 5분봉 20일선지지가 나올때 2460원 부근 매수를 하자마자 긴양봉이 하나 나오면서 5%이상의 수익을 단 5분안에 실현할 수 있었습니다.

 

 

글을 마치며...

 요즘 주식시장이 지속적인 상승장이 되다보니 “종가배팅 종목이 15%이상 갭상승으로 수익”을 낼 수 있는 행운을 맞이하였습니다. 주식장이 좋은 것과 개별종목이 상승하락 유무를 맞추기는 어렵지만, 분봉차트 + 일봉차트가 모두 원하는 위치에 있는 궁합이 맞는(?) 좋은 차트에서는 이렇게 큰 수익이 뜬금포로 터지기도 합니다. 또한 오전 10시안에 당일 선별한 종목에 대해 모두 수익을 실현하고 난 이후에는 주식을 종료했기 때문에 더 이상 벌일도, 그렇다고 잃을 일도 없었습니다. 오후장에는 다양한 종목이 보이긴 했지만 단 한 종목만을 대상으로 5분안에 5%이상 수익을 실현하면서 오늘도 깔끔하게 모든종목에 대해 수익이 나왔습니다. 개인적으로 토요일까지는 타지에 출장이 잡혀있어서 매매일지를 작성하기 어려울 수도 있으니 그동안 작성된 매매일지에 매매타점을 봐주시면서 강한 종목매매할 때에 참고를 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후원계좌 : 3333-07-6462346(카카오뱅크 : 이호승) 

 '세상에 공짜 점심은 없다(There is no such a free lunch in economy)' 

보다 다양한 실전매매 결과분석글을 읽으려면 티스토리 사이트 : https://safety11.tistory.com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구독과 좋아요는 큰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