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주식 매매

상한가 마왕의 부활! 재무 좋은 종목보다 당일 주도주가 수익률이 좋다! (엠에스오토텍, 대영포장, 태림포장, 디알젬, 아이오케이) 매매결과 분석

주장 : 주식장인 2020. 11. 30. 17:11

▶ 여러분의 주식 성장일기 시작합니다.

오늘은 장전예상 3개와 시초가 공략종목 1+1개를 선정하였습니다. 특히 시초가 종목인 대영포장이 장시작후 39분안에 상한가에 진입하였으며, 그 외 다른 종목들도 충분히 수익구간을 맛볼 수 있었던 종목들이였습니다. 그럼 전체적인 매매타점에 대해 카카오톡 대화내용과 차트를 보면서 자세히 설명 드리겠습니다.

▶ 오늘도 평화로운 카카오톡 채팅방

 

▶ 상승 출발하였으나 급락한 국내 종합지수 모습

 

★ 시초가 공략종목 : 대영포장

▶ 대영포장 3분봉 차트 상황

대영포장 3분봉 입니다. 오늘의 시초가 공략종목으로 선별한 종목으로 갭상승 출발 이후 시초가 최고점돌파가 2번째 캔들부터 나오면서(시초가 돌파관점) 지속적인 상승흐름 끝에 결국 9시39분에 상한가에 진입한 멋진 종목이였습니다. 이 종목의 경우 양봉4개를 보며 전부매도한 것이 아니고 워낙에 강력했기에 절반매도로 대응하면서 나머지 남은 물량은 마음편히 홀딩할 수 있었던 것이 상한가 매도의 비결이였습니다.

▶ 대영포장 매매현황 공유

 

 

★ 시초가 공략종목 : 엠에스오토텍

▶ 엠에스오토텍 3분봉 차트 상황

엠에스오토텍 3분봉 입니다. 오늘의 시초가 공략종목으로 선별한 종목으로 갭상승 출발 이후 볼린저밴드 상단부근 하락시 첫공략을 시작하여 수익매도후 10일선 부근에서 재매수하면서 또 양질의 수익을 실현할 수 있었던 종목입니다. 이 종목은 이미 금요일에 공략하여 상한가를 보낸 경험이있기 때문에 오늘도 시초가 급등을 예상할 수 있었으며 2번의 공략모두를 수익매도하며 성공한 종목입니다.

▶ 엠에스오토텍 매매현황 공유

 

장전예상종목 : 태림포장

▶ 태림포장 3분봉 차트 상황
▶ 태림포장 매매현황 공유

태림포장 3분봉 입니다. 장전예상 종목으로 좋은 일봉차트의 모습과 장전 예상체결량이 양호하여서 선별하였으며 갭상승 출발이후에 피봇2차저항 근처까지 상승후 5일선+10일선 지지가 나오면서 큰 급등이나왔던 종목입니다. 이 종목도 최근에 여러 번 언급하며 매매했던 종목이기에 낮설지 않은 익숙한 종목이였습니다. 장중최대 26%까지 상승했었습니다.

 

 

장전예상종목: 루멘스

▶ 루멘스 3분봉 차트 상황
▶ 루멘스 매매현황 공유

루멘스 3분봉 입니다. 장전예상 종목으로 일봉상의 위치를 보고 판단한 종목입니다. (아래 일봉차트 참고) 처음부터 2450원 아래에서 시작할 경우 공략하지 않는다고 패스라고 이야길 했었고, 2450을 지키면서 오전내에 장중 최대 10%가까운 상승구간이 나왔습니다.

 

장전예상종목: 디알젬

▶ 디알젬 3분봉 차트 상황
▶ 디알젬 매매현황 공유

디알젬 3분봉 입니다. 장전예상 종목으로 다른 종목에 비해 월등이 우수한 재무상태와 차트를 보고 선별했던 종목입니다. 결과적으로 앞서서 소개드린 당일 주도주에 비해 형편없는 결과였지만 자세히 보면 2번의 매수타점에서 수익구간은 나왔습니다. 아무리 실적과 재무 등 기타 요인이 좋다하더라도 당일 실현할 수 있는 수익률면에서는 당일 거래량이 터진 주도주를 이길 수 는 없습니다. 물론 이러한 재무가 튼튼한 종목은 언젠가는 가겠지만공략종목만 해도 충분했습니다.

 

 

글을 마치며...

 오늘의 교휸 : 재무상태가 극히 좋은 종목이라도 당일 공략하는 주도주가 바로 수익내기 훨씬 쉽다.

 회사 복귀후 오랜만에 매매를 하였는데, 공략종목이 상한가에 진입하면서 좋은 출발을 하였습니다.

월요일 주식장 답게 기대감에 의한 갭상승 출발이후 지수가 최저점으로 마감되기는 했지만, 제가 발굴하여 공략한 종목은 모두가 매매타점에서 수익이 나온 종목들이였습니다.

12월도 성공투자 기원드리고 항상 매일같이 성실하게 당일 주도주를 찾아 공략하고 매매관점을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후원계좌 : 3333-07-6462346(카카오뱅크 : 이호승) 

 '세상에 공짜 점심은 없다(There is no such a free lunch in economy)' 

보다 다양한 실전매매 결과분석글을 읽으려면 티스토리 사이트 : https://safety11.tistory.com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구독과 좋아요는 큰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