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주식 매매

3월 30일 상한가 종목 분석(최근 15일 이내 언급된 종목 위주)

주장(주식장인) 2020. 3. 30. 19:34

지난주는 시초가에 지속적으로 상승한 장이였습니다

주말동안 여러가지 이슈로 인해 월요일장인 오늘은 양지수 모두 하락으로 출발을 하였는데, 지속 적으로 장승하여 금요일의 지수를 능가하였습니다.

 

오늘 하루동안에 최근 보름 이내 발굴한 종목 중에 무려 9개나 상한가를 달성하였습니다.

지나고 보면 언젠가는 크게 급등할 놈들만 발굴 해내는데저도 신이 아니니, 이걸 간떨리게 홀딩할 수 는 없는 노릇이고 당일 최고 유리한 자리에서만 짧게 매매하고 있습니다.  

4월에는 진짜 괜찮은 종목이 있으면 소액으로 스윙도 하며 수익률을 극대화 해볼까도 생각중에 있습니다.

당대 최고 인기있는 주식이 무엇인지 알기 위해서는 매일매일 업데이트 되는 제 블로그에서 그 해답을 찾으시기 바랍니다. 

저는 유료로 돈받고 하는 사기꾼이나 전문 투자자가 아닌, 일반 직장인 입니다.

그러니 제가 보는 관점과 여러분이 보는 관점을 비교해보시면서 투자에 도움이 되시길 바라며, 최고점에 물리는 경우만 없다면 저의 종목 안에서 함께 무난한 수익 내 실 수 있을 것으로 생각 됩니다.  

 

이명박 전 대통령의 유명한 발언이 생각나네요. (다 제가 아는 종목들이 구먼.... ^^;;;)

 

상기 표에 대한 차트

9종목 평균의 수익률은 31.8%, 최소 12.7%(아이스크림에듀)이고 최대 59.7%(멕아이씨에스)까지 상승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모두 최초 발견가격대비하여 현재가는 상승된 상태로 마감이 되어있습니다.

 

오늘은 아침부터 외근으로 시작하여, 종목 선정까지만 해놓고 실제 매매를 하진 못했습니다. ㅠ_ㅜ

그래도 운전하는 중간 중간에 수제자와 카톡을 하며 종목에 대해 이야기를 했는데, 오늘은 웰크론이 좋아보인다고 이야기 해줬습니다. (카톡 9시51분) 

수제자와의 대화내용
웰크론 차트
카톡 내용(10분안에 3% 수익)

 카톡 사진을 보시면 우측에 네비게이션 표시가 있습니다. 운행도중에 차트보고 알려준거라 그만큼 그때상황이 긴박 했던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야기해준 자리에서 쉽게 3프로 수익내고 나왔다고 하는데 전일고점까지 강하게 뚫어 주었습니다.

 

웰크론 차트 설명 드립니다.

금요일에도 언급한 종목이고, 이종목이 장초반부터 전일고점을 돌파하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이 보여서 오늘도 시세한번 크게 주겠구나 생각했습니다.

위에 보이는 차트 그림은 황금색선(20일선) 까지만 하락하고 지속적으로 상승하여 급기야 전일고점 가격8600부근을 뚫어주면서 슈팅이 한번 나왔습니다.

이종목을 99분이내 전일고점 뚫는다 생각하고 급하게 사셨어도 잠시 물려있다가 1시간쯤 이후부터 수익을 실현할 수가 있었을 겁니다.

수제자가 종목 좋은거 달라고 이야기했을 때 이종목을 추천해준 이유는 그 당시 황금선지지를 하며 상승중인 상태였으며, 특히 주요 이동평균선(5일선, 10일선, 20일선)전부 밀집되어 지금 바로 폭등이 나와도 이상하지 않을 모양세였습니다.

만약 이게 상승하지 않고 추세가 무너진다면 짧게 손절처리를 해도 되는 것이니 일단 언급을 해줬습니다.

오늘도 역시 수제자는 말 한마디로 3%이상의 수익을 거머쥘 수 있었으며 전일고점을 뚫고 10%이상 상승을 하였기에 아침 단타 종목 선정이 제대로 잘 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다음은 텔레필드 입니다.

이 종목은 최근에 주요 거래한 종목은 아니며, 5G관련하여 올 초에는 정말 잘나가던 대세 상승 주였으나 최근 급락장 여파로 크게 하락이 된 종목입니다.

그러나 지난 주 부터 반등하시 시작하여 오늘 일봉상 이동평균선이 너무 좋게 변형이 되었으며 장 초반부터 예상체결량 상위로 찾아서 시초가부터 15%인가 급등이 나왔습니다.

이렇게 초반에 급격한 상승이 나온 종목은 바로 들어가면 물리기 때문에 기다렸다가 매수타점을 노려보는데, 먹을 구간을 여러 번 줬습니다.

첫번째 921분경 5일선 10일선 만났을때  2870

두번째 957분경 볼린저밴드 최하단 닿았을때 2850

이렇게 매수를 하였다면, 바로 수익구간이 나왔을 겁니다.

 

 

끝으로 바이넥스 입니다.

시초가 갭상승으로 시작이후에 3분봉상 10일선까지 내려갑니다.

그 자리에서 매수시 잠시 하락하였다가 곧바로 반응을 보여주며 정석적인 단타 수익 가능구간을 주었습니다.

오후장에 다시 급등하며 전일고점을 한번더 뚫어주었고 계속 상승하기에 여전히 가능성 있는 종목 입니다.  

 

글을 마치며...

 

블로그를 처음 작성한 날짜가 3월 9일로 기억 됩니다.

그동안 매매를 했건 못했건, 매일 아침마다 발굴한 종목에 대해 분석글을 올려드리고있으며,

오늘 그동안에 발굴했던 종목이 특이하게도 상한가가 많이 달성이 되어 보름치에 대한 분석을 엑셀표로 만들어봤습니다. 이 표를 만들며 느낀것이 제가 지금까지 겨우 하루에 2~3프로 먹자고 그렇게 치열하게 일하며 투자하며  했는가?

약간의 회의감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앞으로는 조금 달리 스윙으로 길게 가져가면서 수익률을 극대화하기 위한 대책을 세워야 겠다 생각했습니다.

그럼 오늘도 수고하셨고, 내일 또 좋은 종목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