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주식 매매

장시작전 선별종목 상한가 및 원하는 수익률이 나올 때까지 기다린 결과? (압타머사이언스, KPX생명과학, IHQ, 토박스코리아, 한네트) 매매결과 분석

주장 : 주식장인 2020. 11. 9. 17:05

▶ 여러분의 주식 성장일기 시작합니다.

오늘은 장전예상 종목 2개와 시초가 공략종목 1개를 선정하였습니다.

그리고 추가적인 공략종목 1개를 더 선정하였습니다. 오늘은 장전예상 종목인 KPX생명과학이 상한가에 진입을 하였으며, 시초가 공략종목을 적절한 매수타점에서 잡아서 천천히 5%이상을 수익낼 수 있었던 하루였습니다. 그럼 전체적인 매매타점에 대해 카카오톡 대화내용과 차트를 보면서 자세히 설명 드리겠습니다.

▶ 오늘도 평화로운 카카오톡 채팅방
▶ 상승장 이였던 국내 종합지수 모습

장전예상종목 : KPX생명과학

▶ KPX생명과학 3분봉 차트 상황
▶ KPX생명과학 매매현황 공유

KPX생명과학 3분봉 입니다. 장전예상종목으로 공유하였으며 금요일에 상한가 가까이 급등이 나왔었습니다. 오늘도 장 시작전부터 예상체결량이 많이 보이며 급등을 예상한대로 시초가에 갭상승이 나오고 시초가 돌파가 나오니 장중 상한가에 진입한 대박종목이였습니다. 보수적으로 피봇2차저항 부근에서 매도한다고했을 때는 23.5%상승폭을 볼 수 있었을 겁니다.

 

 

장전예상종목 : 압타머사이언스

▶ 압타머사이언스 3분봉 차트 상황
▶ 압타머사이언스 매매현황 공유

압타머사이언스 3분봉 입니다. 장전예상 종목으로 지난주 목요일에 상한가에 진입했었던 공략종목중 하나였습니다. 갭상승이 나온 이후로 5일선 지지를 하며 다시 볼밴상단까지 상승해주며 수익구간이 충분히 나왔던 종목으로 9분안에 6%가까운 수익이 나온 종목입니다.

 

시초가 공략종목 : IHQ

▶ IHQ 3분봉 차트 상황
▶ IHQ 매매현황 공유

IHQ 3분봉 입니다. 오늘의 공략종목으로 시초가에 공유를 하였는데, 거의 공개와 동시에 VI가 걸리는 바람에 매수를 하려해도 매수가 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포기하고 눌림목 매수를 하기 위해 기다렸는데, 안전한 자리라 판단되는 10일선과 20일선에 각각 매수를 하며 차트가 안정화될 때 까지 기다렸습니다. 10시가 넘었는데도 매수가 근처에서만 머무르고 반응이 없자 이 가격은 단단히 지켜줬구나 생각을 하며 그냥 홀딩을 한 사이에 볼린저밴드 상단선을 타고 천천히 지속적으로 계속오르더니 점심시간 부근 부터 3%이상의 수익을 실현하면서 최종적으로는 5.16%수익을 챙기면서 마무리 지은 안정적은 종목이였습니다. 그러나 1595원까지 추가적인 상승이 나오면서 매수타점에서는 7%가까운 수익도 가능했었습니다.

 

 

시초가 공략 종목 : 토박스코리아

▶ 토박스코리아 3분봉 차트 상황
▶ 토박스코리아 매매현황 공유 

토박스코리아 3분봉 입니다. 93분경 추가적으로 공유한 종목으로 처음부터 눌림목 매수를 염두해두고 있다고 이야기를 해뒀습니다. 그 당시 5일선 근처까지 일시적인 하락이 나올때 매수체결되며, 단 5분만에 3%가까운 수익구간이 나왔는데 저는 2%정도 수익을 챙기며 전부 매도하였습니다.

 

오후공략종목 : 한네트

▶ 한네트 3분봉 차트 상황
▶ 한네트 매매현황 공유

한네트 3분봉 입니다. 오후 급등후 눌림목 공략종목으로 망설이지 말고 바로 매수에 가담했어도 전일고점을 강하게 뚫어주며 곧바로 수익을 실현할 수 는 있었으나 처음부터 안정적인 방법인 전일고점 “돌파후 눌림목”을 하기로 했습니다.

6950원 타점으로 봤는데 6920원까지 일시적인 하락이 있었던 후로 1%이상의 수익구간이 나와서 수익실현을 했었습니다.

 

 

글을 마치며...

 매매를 매일할 수 있는 환경이라면, 느긋하게 기다렸다가 언제든지 수익낼 수 있는 유리한 구간에서만 침착하게 대응한다면 매일 수익낼 확률이 높습니다. 굳이 돈이 갑자기 많이 들어온다고 성급하게 추격매수할 필요없이 차트의 안정성을 확인하고 진행하는 매매는 손절도 짧게 잡을 수 있고 무엇보다 그 자리 이후에는 지속적인 상승을 기대할 수 있기 때문에 마음적으로 여유가 있습니다.

오늘은 월요일부터 차분하게 수익을 실현할 수 있었으며 여러종목을 정신없이 매매한 것이 아니라 집중해서 당일 선별해놓은 종목 안에서 매매타점에서만 진행하니 업무를 하면서도 충분한 수익이 나왔습니다.  

장전예상 종목중 1개가 결국 오후장에 상한가에 진입하는 광경을 보니, 제가 상한가를 먹지는 못해서 아쉽기는 해도 매일 급등할 종목을 장 시작도 하기전에 미리 찾아낼 수 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고 봅니다. 운이 좋아 언젠가 매수했을 때 상한가 까지 가면서 충분히 수익낼 수 있다는 믿음으로 지속적인 종목발굴을 하겠습니다. 

오늘도 고생 하셨구요저의 글이 주식매매를 하는데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거나실제로 수익을 보고 계시다면 후원으로 알려주시면 받은 성원을 보답하기 위해 더욱 열심히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감사합니다.

후원계좌 : 3333-07-6462346(카카오뱅크 : 이호승) 

 '세상에 공짜 점심은 없다(There is no such a free lunch in economy)' 

보다 다양한 실전매매 결과분석글을 읽으려면 티스토리 사이트 : https://safety11.tistory.com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구독과 좋아요는 큰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