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대 가장 일상

러닝스푼즈 "실무 스펙 강화마스터" 강의후기 feat.디자인 씽킹 방법론 김대이 강사님

주장 : 주식장인 2020. 11. 8. 18:45

오늘은 러닝스푼즈 "실무 스펙 강화마스터"강의 후기 4번째인 디자인 씽킹 방법론 강의 완강에 따른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러닝스푼즈 일잘러 패키지에서는 4번 포스팅만 해도 공식적으로는 전액환급이 가능하기 때문에 이 포스팅으로 환급 미션은 수행을 완료하게된 샘 입니다. 패키지 상품안에는 아직도 수강하지 않은 좋은 강의내용들이 많이 있기 때문에 추가적으로 포스팅을 할 수 도 있습니다.

이번 "디자인 씽킹 방법론" 강의는 러닝스푼즈에서 본 환급과정 패키지에 추가로 리뉴얼된 강의로 "디자인 씽킹, 애자일 방법론"이 새롭게 저의 계정으로 볼 수 있는 강의였습니다. 강의시간은 전체 약 3시간 분량으로 총 8강이 있었습니다. 

본 강의의 수강 효과로는

☞ 고객에 대한 정확한 이해와 통찰을 통해 아이디어를 발굴할 수 있으며, 

    고객 경험을 개선 및 상품성을 높이는 '기획력'을 배울 수 있습니다.

    용자 중심적 서비스를 만들고 시장성을 검증하는 과정을 통해 아이디어를 실현시킬 수 있습니다.

    상품과 서비스를 경험하는 고객 여정이 보다 편하고 만족스러울 수 있도록 적용시킬 수 있습니다.

 

수강대상은?

☞ 제품을 개발하는 기획자와 디자이너

    비지니스 모델을 피벗하고자 하는 분

    서비스를 기획하고 개선하고자 하는 분

    사내벤처, 혁신 등을 담당하는 부서에 근무하시는 분

 

본 강의를 진행하는 강사님은 드림어스 컨설팅 대표님이신 '김대이'님으로 (현) 드림어스컨설팅 과 네모 파트너즈ICG 이사, 그리고 (전) PWC컨설팅 전략/혁신 컨설턴드, (전)KT창의경영센터/고객최우선경영실, (전)CJ제일제당 혁신팀 에서 근무하신 분 입니다. 

프로젝트 컨설팅 PM이 직접 알려주는 디자인 씽킹 이론으로 고객의 경험으로 부터 아이디어를 얻고, 가치를 더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디자인하며 상품성을 검증하는 '디자인 씽킹 방법론'을 흥미롭게 수강할 수 있었습니다. 

현재 제가 수강하는 강의 목록중 금번 수강완료한 디자인 씽킹 방법론 입니다.

강의 시간이 부담스럽지 않고, 내용이 어렵지도 않아 단시간에 충분히 들을 수 있었습니다. 

 

코스 content 내용입니다.

먼저 강의 자료를 다운받은 이후 본 강의로 넘어갈 수 있었으며, 1-8테스트 까지 총 8개의 강의가 구성되어있으며, 강의 제목 앞에 붙은 큰 숫자를 보아하니 추가적인 강의가 업로드 될 것 같은 느낌이 있습니다.

위 사진은 실제 제가 온라인 강의를 주로 듣고 있는 책상입니다. 독서실 책상을 사용함에 따라 보다 집중해서 들을 수 있는게 큰 장점이며, 여기가 저의 미래를 설계하는 공간이기도 합니다. 
화면을 보시면 본 강의의 마지막인 1-8테스트 였는데, 이런식으로 테스트 사례 등의 화면을 함께 띄워주면서 사례중심의 이야기를 많이 들어볼 수 있었습니다. 

위 사진에서 우측을 보시면 +166 참여 중이라는 문구가 보이는데 현재 동시에 수강하고 있는 사람을 뜻합니다. 타 강의에 비해 수강을 많이 하고 있다는 것으로 생각 됩니다. 

 

디자인과 관련된 직업을 갖고 있다면 정말 강추하는 강의지만, 저처럼 디자인과 직접적인 관련은 없어도 회사에 관리자로 근무하면서 기업의 변화와 혁신을 추구한다면 이 강의로 색다른 시각을 갖을 수 있기 때문에 강의를 수강해 볼 것을 권장합니다. 

 

그럼 러닝스푼즈 강의 4주차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본 포스팅은 러닝스푼즈 환급과정 참여를 위해 작성된 4번째 글 입니다. 

4번째까지 무사히 포스팅을 마칠 수 있어서 저도 해냈다는 자신감이 생겼으며 굉장히 기쁘게 생각합니다.

 

이제는 강의를 조금더 심도있게 복습하며 들어볼 것이며, 아직 수강하기전 강의내용이 많이 궁금합니다.

그럼 대한민국 직장인들 모두 힘내시고, 화이팅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