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대 가장 일상

러닝스푼즈 "실무 스펙 강화마스터" 강의후기 feat.파워포인트 국도리 선생님

주장(주식장인) 2020. 10. 25. 15:40

 

오늘은 러닝스푼즈 "실무 스펙 강화마스터"강의 후기 그 2번째인 파워포인트 강의 완강에 따른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지난번 엑셀 강의보다는 다소 쉽게 수강을 할 수 있었던 이유가 평소 파워포인트를 업무적으로 사용하며, 블로그 포스팅전에도 자주 사용을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국도리 강사님은 현재 파워포인트 관련 네이버블로그와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고 있으면서 강의를 하고 계신 분인데 이번 강의를 들어보니 파워포인트를 잘 모르는 사람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을 잘 하셨습니다. 특히 혀짧은 목소리가 귀여운 것이 특징이니 직접한번 들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위는 파워포인트 온라인 강의 국도리 강사님의 프로필 입니다. 

강사님의 유튜브 채널도 있다고 하니 부담없이 한번씩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위는 약 4시간의 파워포인트 강의를 완강하면 나타나는 화면인데 연두색 바탕에 "수강완료"라는 문구가 보입니다.

일주일동안 하루에 천천히 부담없이 들었는데 어느덧 강의가 완강되었습니다. 

지난주 실무엑셀 과정에 이어 차례대로 파워포인트 강의를 수강완료한 화면이 위와 같이 보입니다. 

다음 강의는 포토샵 강의로 강의가 점점 흥미로워지고 있습니다. 다음강의 또한 기대 됩니다. 

독서실 책상안에 설치한 모니터를 이용하여 강의를 수강하는데 집중력을 높였습니다. 

주로 퇴근 이후에 시간을 활용하여 이 장소에서 강의를 들었으며, 특이한 경우에는 핸드폰으로도 강의를 수강한 적도 있습니다. 그러니 시간이 없어서 강의를 듣지 못하겠다 하는 것은 다 핑계이자 거짓말 입니다. 

모든 강의는 최초 강의자료를 다운받는 것으로 부터 시작합니다.

위 화면처럼 강의를 완료한 자료에 대해서는 실선으로 표시가 되며, 그 이전 강의가 완강이 되어야지만 다음 강의를 볼 수 있기 때문에 내가 뭐부터 다시 봐야할지 하는 혼돈이 없습니다. 

위 그림에도 나와있듯이 수강기간이 "평생"이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강의를 스윽 먼저 훑어 보고난 이후에 자신이 강화하고자 하는 교육내용에 대해서는 언제든지 반복해서 보면서 실습자료로 실습도 해보면서 온전히 자신의 기술로 만들 수 있는 것이 매우 좋은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파워포인트 기능에서 특히 기억에 남는 것은 애니메이션 기능 이였습니다. 평소 해당 기능을 자주 활용하지는 않았지만, 강의를 하거나 발표할 때에 핵심적인 부분에서는 자주 사용하여 청중들의 이해를 쉽고 빠르게 각인 시키도록 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위는 강의 전에 제공되는 강의자료 파일 입니다. 폴더별로 일목요연하게 정리가 잘 되어있으며, 나중에 자세히 실습을 할 때 다시한번 활용해볼 생각입니다. 

강의는 딱 한번 들어서는 제대로 활용을 하기는 어렵기 때문에 이제는 복습을 위해서 더 심화하는 과정을 거쳐서 더욱 원활하게 파워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도록 연습하겠습니다. 

 

그럼 러닝스푼즈 강의 2주차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본 포스팅은 러닝스푼즈 환급과정 참여를 위해 작성된 두번째 글입니다.

4번째까지 무사히 포스팅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1 2 3 4 5 6 7 8 9 ···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