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주식 매매

3월 26일 코로나 진단 키트 관련주 (미코, 휴마시스) 매매 결과 + 직장 승진 확정!

주장(주식장인) 2020. 3. 26. 17:47

 

금일 국내종합지수

 

오늘도 상승 분위기는 지속되었습니다.

양 지수모두 장초반에 상승하였으며 오늘은 코로나 진단키트 관련주가 눈에 띄었습니다.

그리고 장전에 발굴한 종목 3개를 먼저 언급하고 실제매매한 코로나 진단키트 관련주를 설명드리겠습니다.

 

 

 

1.크리스탈

 

코로나19 치료 임상 2상 시험계획 신청 소식이 있었습니다.

저는 이런 내용은 몰랐지만 장전에 예상체결량 상위와 일봉차트의 상태를 보고 발굴해두었습니다.

장중 22%까지 상승했던 아주 강한 종목이였습니다.

 

 

 

2. 파라다이스

 

카지노 영업장이 내달 6일까지 휴무소식이 알려져있습니다.

일봉상으로 봐도 계속 하락하는 종목이었습니다만 지수 상승에 힘입어 3거래일째 반등하였습니다.

특히 장중에 11프로 까지 급등하였으며 단타로 여러 번 수익낼 기회를 준 종목입니다.

 

 

 

3. 제낙스

 

연초에 대표이사 구속소식으로 하한가 및 상장폐지 위기까지 거론된 위험한 종목입니다.

그러나 장전 예상체결량으로 엄청난 시세 급등을 예고하였으며, 2일전부터 바닥을 다지며 반등신호가 있었는데 오늘 이렇게 급격히 상승하여 상한가 진입할 줄은 몰랐습니다.

 

이상 예상체결량으로 발굴한 종목 3가지 였고, 아랫글 부터는 실전매매했던 코로나 키트 관련주인 미코, 휴마시스 입니다.

 

 - 실전매매 -

 

 

 

 

 

검정 네모박스안에 차트 확대모습

 

 1. 미코

시초가에 발굴하고 차트상에 보이는 굵은 분홍색선(전일고점돌파) 이전 봉인 첫 양봉에서부터 매수하였습니다. 매수직후 수익이 났으며 기계적으로 매도하였는데 장중 20%이상 급등하였습니다. 너무 아쉬웠습니다 ㅠ

저는 사람들에게 원칙대로 자기그릇만큼만 먹었다면 아쉬워할필요없고 적은수익이라도 실현할 수 있었음에 감사해야 한다고 라고 이야기하지만 막상 급등하는 종목을 보면 정말 아깝다는 생각이 듭니다.

 

 

 

2. 휴마시스  (흒마시스)

 장초반 전일고점 밑에서 그 저항을 돌파하기위해 열심히 노력하는 호가창의 모습이 예뻐보여 저도 함께 매수에 가담하였습니다. 2프로도 안되는 수익이지만 만족하였고, 2종목 성공 직후에 모든 주식을 종료하고 현금화시키고 본업에 집중하고 있는데... 10시쯤부터인가 저한테 종목 제공받은 지인하나 둘씩 연락이 오기 시작합니다. 휴마시스 급등중이라고, 상한가가는거 아니냐고 묻는데... 참 허탈하였습니다 ㅜ 정작 저는 기가막히게 잘 발굴해놓고 병아리 콧물만큼만 먹고 나왔는데 다른분들은 계속홀딩하여 수익을 극대화하였습니다. 어쨋든 저로 인해 수익보신 분들께는 축하드릴일인데 괜히 마음한켠에 아쉬움이 가득하였습니다. ㅠ_ㅜ 결국 상한가를 직행하였으며 전일고점과 피봇저항선을 돌파한 종목의 경우에는 상한가 갈 확률이 높다는 걸 오늘도 증명하였습니다. 

 

글을 마치며...

요즘 주식장이 다시 상승추세로 변화되며, 당일 수익실현가능한 종목도 많아지고, 스윙도 괜찮은 종목들이 많아졌습니다. 저는 직장인으로 오늘도 아침에 제일 강력하다 생각하는 종목 단2개만 매매성공하고 본업에만 몰두하였습니다.

그런데, 오늘 회사에서 승진발표가 있었는데 제가 승진이되었다는군요. 승진을 했다는건 현 직장에서도 인정받고 있다는 것이고 많은 분들께 정말 감사하고 기분좋은 일 입니다. (승진과 관련한 포스팅 조만간 구체적으로 작성 예정)

주식을 아무리 잘한다해도 항상 본업을 우선으로 생각하면서 자만하지 않고 겸손하고 꾸준히 급등종목발굴하는 직장인이 되겠습니다.

오늘 제가 발굴한 종목도 상한가 달성하였고, 앞으로도 이런 좋은일이 많이 생기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