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주식 매매

연승행진 종료, 어려웠던 주식장 실패 이야기 (빅텍, 써니전자, 원풍물산, 루미마이크로, 사조오양) 매매결과 분석

주장 : 주식장인 2020. 9. 25. 20:51

▶ 여러분의 주식 성장일기 시작합니다.

오늘 장전예상 종목 2개와, 공략종목 2개를 선정하였습니다.

저보다 잘하는 고수들도 오늘 많이 손절 했다는 소식이 들려오는데 저도 오늘은 한종목으로 크게 손실을 봤습니다. 그럼 전체적인 매매타점에 대해 카카오톡 대화내용과 차트를 보면서 자세히 설명 드리겠습니다.

▶ 오늘도 평화로운 카카오톡 채팅방
▶ 하락마감한 국내 종합지수 모습

 

종가배팅 종목 : 빅텍

▶ 빅텍 3분봉 차트 상황

빅텍 3분봉 입니다. 어제 공략종목으로 장종료전 상한가 가기전에 재매수를 하였습니다. 상한가 마감되면 갭상승이 나온다 생각하고 했는데 막판에 일시적으로 하락이 나왔지만 시간외거래에서 다시 상한가에 진입하며 시초가 13%이상의 갭상승이 나왔습니다. 시초가에 정리하고 챙긴 수익이 8.47%인데 9시33분에 23%이상 까지 상승하였습니다. 그러나 김정은의 사과소식에 방산주가 오후에 폭락이 나오면서 하한가근처까지 급락이 나왔습니다. 정말 급등락이 심한 종목이였으나 시초가에 적절하게 매도하였다 생각합니다.

 

장전예상종목 : 써니전자

▶ 써니전자 3분봉 차트 상황
▶ 써니전자 매매현황 공유

써니전자 3분봉 입니다. 장전 예상종목으로 선별한 종목으로 눌림목매수를 시도하며 2.76%수익을 챙긴 종목입니다. 장중 최대 5020원까지 급등이 나왔으나 오전내에 매매를 종료하여 아쉬웠던 종목이지만 최고점이후 급하게 종목이 하락하며 종가 최저가로 마감되었습니다.

 

시초가 공략 종목 : 원풍물산

 

▶ 원풍물산 3분봉 차트 상황

원풍물산 3분봉 입니다. 시초가 공략종목으로 직접 매매를 하지는 못했지만 원래 매매하는 그 자리에서 매수시에 2800원에서 2970원까지 6%이상의 수익구간이 단 10분이내에 발생하였습니다.

 

시초가공략종목 : 루미마이크로

▶ 루미마이크로 3분봉 차트 상황
▶ 루미마이크로 매매현황 공유

루미마이크로 3분봉 입니다. 시초가 공략종목으로 25501매수후 2615에 매도하며 2.56%수익을 먼저 챙긴 이후에 20일선에서 다시 매수하였지만 1~2%손절할 틈도없이 급락이 나와서 멍하니 넋을 잃고 말았는데 120선에서 물량을 많이 추매하고 나서 다시 2%의 수익구간이 있었지만 매도하지 않고 홀딩하다가 추가적인 급락이 나오며 120선이 깨짐과 동시에 10시가 넘었기에 손절로 마감한 종목입니다. 그 이후 일시적인 반등이 나오기는 했으나 결국 장종료할때까지 지속적인 하락이 나오면서 무려 -22%이상 폭락이 나온 불운의 종목이였습니다. 만약 손절하지 않고 계속 홀딩 했다면 엄청난 큰 손실을 볼 뻔 했습니다.

 

점심특선종목 : 사조오양

▶ 사조오양 3분봉 차트 상황
▶ 사조오양 매매현황공유

사조오양 3분봉 입니다. 점심특선종목으로 선별하고 눌림목 매수타점 9440매수후 일시적으로 살짝 하락이 있었지만 1~3%수익구간이 있었으며, 매수타점마다 양봉4개씩 2이 나오면서 충분히 수익을 실현할 수 있었던 종목입니다. 또한 5분봉 120선에서 짧은 단타로 황급하게 수익내도 나왔는데 그 이후로 종목이 급락이 나오면서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결론적으로 이 한종목으로는 총 3번의 수익을 실현할 수 있었습니다.

 

글을 마치며...

 전체적으로 보면 양호하게 수익을 실현한 편이긴 하지만, 루미마이크로의 잘못된 선택으로 인해 120일선에 물량을 크게 실은 상태에서 추가적인 하락이 나오며 손절을 했기때문에 손해가 컸었습니다. 요즘 매일 승승장구하다가 오늘처럼 어려운 장에서 특이한 종목을 만나면서 오늘은 실패한 매매라고 생각합니다. 차트 우측하단에 보시면 주가가 급락하며 멘붕에 빠진 여성그림이 보입니다. 오늘 종목은 전부다 막판에 급락으로 마감한 만큼 계속 보유시에는 크게 손실을 입을 위험이 있었습니다. 그나마 안되는 것은 빨리 짤라내고 최고 유리한 지점에서만 공략해서 어느정도 만회를 할 수 있었습니다. 내일은 금요일 오후 공략종목에 대해 분석해보겠습니다. 참고로 3종목중 2개종목이 상한가 갔습니다.

오늘도 고생 하셨구요저의 글이 주식매매를 하는데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거나실제로 수익을 보고 계시다면 후원으로 알려주시면 받은 성원을 보답하기 위해 더욱 열심히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감사합니다.

후원계좌 : 3333-07-6462346(카카오뱅크 : 이호승) 

 '세상에 공짜 점심은 없다(There is no such a free lunch in economy)'

블로그 주소 safety11.tistory.com/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