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주식 매매

주식 매매일지라기 보다는 거의 예술에 가까운 신들린 매매현장 공개 - 오늘도 상한가 발굴 (두산인프라코어, 텔레칩스, 제주반도체, 루미마이크로, 비디아이, 바이넥스) 매매결과 분석

주장 : 주식장인 2020. 9. 28. 19:53

▶ 여러분의 주식 성장일기 시작합니다.

오늘은 장전예상종목 2개와 시초가 공략종목 2개를 공유하였습니다. 첫번째 캔들이 돌파된 종목들은 누구나 쉽게 수익을 챙길 수 있었고 상승장에 힘입어 선별한 종목들이 크게 급등을 하였습니다. 특히 텔레칩스는 장중 상한가에 진입하였습니다. 그 외 오후장에도 재미있는 종목을 발견하여 여러 번 수익을 실현하는 장면이 있습니다. 그럼 전체적인 매매타점에 대해 카카오톡 대화내용과 차트를 보면서 자세히 설명 드리겠습니다.

▶ 오늘도 평화로운 카카오톡 채팅방

 

▶ 상승 반전한 국내 종합지수 모습

 

장전예상종목 : 두산인프라코어

▶ 두산인프라코어 3분봉 차트 상황
▶ 두산인프라코어 매매현황 공유

두산인프라코어 3분봉 입니다. 장전예상 종목으로 선정하여 공유한 종목으로 적당한 갭상승으로 시작한 이후에 첫번째 캔들을 2번째 캔들부터 돌파하면서 손쉽게 수익을 실현할 수 있었던 종목입니다. 양봉4개를 보고 매도시 거의 최고점 매도를 할 수 있었던 종목으로 오후에 다시 피봇2처항을 뚫으면서 당일 최고점돌파까지 나왔습니다. 그 이후 5분봉상 120선 지지를 하면 종가배팅도 생각하였지만 그 구간을 깨며 주가가 막판에 급락이 나왔습니다. 오후장에 한번더 공략했을 때는 매수함과 거의 동시에 손절로 처리했습니다. 그 이유는 차트의 형태가 하락방향으로 틀었기 때문에 재빠르게 판단하여 손절처리했습니만 어쨌든 아침에 이 한종목으로 벌어놓은 돈이 더 많기에 짧은 손절이야 아무 지장이 없었습니다.  

 

장전예상종목 : 텔레칩스

▶ 텔레칩스 3분봉 차트 상황
▶ 텔레칩스 매매현황 공유

텔레칩스 3분봉 입니다. 장전예상종목으로 선정한 종목으로 앞서 소개드린 두산인프라코어 처럼 시초가 최고점이 돌파되니 지속적인 상승이 나왔습니다. 특이사항으로 양봉4개이상은 당연히 나왔었고 10일선 눌림목까지 일시적인 하락이 있었던 이후에 그 자리를 지켜주니 주가가 상한가까지 진입을 할 정도로 강력하게 급등하였습니다. 결국 오후에 다시 상한가에 진입하며 상한가가 풀리지 않은 상태로 종료되었습니다. 내일도 갭상승이 뜰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시초가 공략종목 : 제주반도체

▶ 제주반도체 3분봉 차트 상황
▶ 제주반도체 매매현황 공유

제주반도체 3분봉 입니다. 오늘의 공략종목으로 첫번째 캔들부터 16%이상 급등이 나왔으며 두번째 캔들이 바로 돌파하지 못하여 음봉으로 계속 빠졌기에 눌림목 매수타점을 공략하기로 판단하여 눌림목 가격을 미리 알려주었습니다. 이번에도 역시 10일선 부근에서 체결이되며 2.16%의 수익이 20분이내에 발생하였습니다.

 

 

어제공략종목 : 루미마이크로

▶ 루미마이크로 3분봉 차트 상황
▶ 루미마이크로 매매현황 공유

루미마이크로 3분봉 입니다. 어제 공략후 눈물의 손절을 했던 종목으로 오후장에 하한가 근처까지 빠졌던 무서운 종목입니다. 아무리 하락을 하더라도 이 종목의 힌트는 일봉에 있었습니다. 일봉상 10일선은 깨지않았기에 막판에 다시 반등하며 밑꼬리가 달렸으며 오늘 시작시 갭상승이 나왔고 주요 이동평균선들을 모두 지지하면서 계속적인 반등이 나왔으며 창중 최대 28%이상의 시세까지 나왔었습니다.

▶ 루미마이크로 일봉차트(10일선 지지후 다음날 급등)

 

 

시초가 공략 종목 : 줌인터넷

▶ 줌인터넷 3분봉 차트 상황
▶ 줌인터넷 매매현황 공유

줌인터넷 3분봉 입니다. 93분에 추가적으로 공유한 종목으로 시초가 갭상승이후 첫번째 캔들을 강하게 돌파하는 시세가 나왔기에 대충 따라 들어갔는데 3분만에 무려 7%이상의 수익구간이 발생했기에 황급히 매도처리 했습니다. 장이 종료되고 나서 보니 이것도 양봉 한 개만 더보고 매도 했어도 더 큰 수익을 챙길 수도 있었던 종목입니다.

 

 

오후 공략 종목 : 바이넥스

▶ 바이넥스 3분봉 차트 상황
▶ 바이넥스 매매현황 공유

바이넥스 3분봉 입니다. 오후장에 거래량이 급증하며 주가가 급등이 나오고 있던 종목으로 미리 매수타점을 32700원과 32200원으로 정해주었습니다. 6분만에 3% 수익을 최종적으로 챙기며 나왔지만 VI까지 발동되며 더 큰 상승이 나왔었습니다. 그러나 매도 이후 vi가 발동되고 난 뒤에는 주가가 급락이 나오며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이처럼 잘나가던 주가가 갑작스러운 급락이 나오는 수도 있기 때문에 적정한 가격에서 잡았다면 상승흐름을 따라 보유하다가 줄 때 정확하게 먹고 나올 줄 알아야 합니다.

 

 

오후 공략 종목 : 비디아이

▶ 비디아이 3분봉 차트 상황
▶ 비디아이 매매현황 공유

비디아이 3분봉 입니다. 250분경에 급등이 나오며 VI가 발동된 상황에서 너무 갑작스러운 급등이라 판단하고 급락이 나올 것을 미리 예측하였습니다. 아니나 다를까 상승 VI가 풀린 직후 곧바로 하락 VI가 발동이 되면서 매수타점 까지 오겠구나 생각하였는데 그 와중에도 5일선을 유심히 관찰하며 3~4%수익구간을 챙겼는데 10일선 부근에서 다시 재매수를 하여 최종적으로는 4.26%의 수익까지 실현하였습니다.  장 종료시간이 가까워졌다 생각하여 양봉4개를 완전히 확인 않고 성급히 매도했는데 선명하게 양봉이 4개까지 나오면서 매수타점에서는 7.74% 수익구간이 있었습니다. 아무튼 매수타점에서 충분히 수익을 챙기고 나왔기 때문에 만족한 종목입니다.  

 

 

글을 마치며...

 금요일 충격의 손절 종목 루미마이크로의 상한가 근처까지 상승하는 기이한 현상을 경험하게 되니 저의 종목은 크게 물려도 다시 살아난다는 것을 오늘도 깨달았습니다. 오늘은 새마음 새출발하는 월요일로 새롭게 선별한 종목들이 시초가에 돌파가 나오면서 첫번째 캔들 돌파하는 종목중 아무거나 들어가도 쉽게 수익을 실현할 수 있었던 종목으로 수익내기 참 좋았던 날이였습니다. 오후 매매까지 완벽하게 마무리 짓고 오늘은 오후에 두산인프라코어 칼손절 한 것 이외에는 손절이 없었습니다.

오늘도 고생 하셨구요저의 글이 주식매매를 하는데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거실제로 수익을 보고 계시다면 후원으로 알려주시면 받은 성원을 보답하기 위해 더욱 열심히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감사합니다.

후원계좌 : 3333-07-6462346(카카오뱅크 : 이호승) 

 '세상에 공짜 점심은 없다(There is no such a free lunch in economy)' 

보다 다양한 실전매매 결과분석글을 읽으려면 티스토리 사이트 : https://safety11.tistory.com/m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