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주식 매매

세력형님들도 가끔은 지각을 한다. – 7월 31일 오전 핫이슈 종목( 경동제약, 신신제약, 서한, EDGC, 한국테크놀로지, 보락) 매매결과 분석

주장 : 주식장인 2020. 7. 31. 19:45

▶ 여러분의 주식 성장일기 시작합니다.

종가배팅 종목이 갭상승이 뜨지 않고 거래량도 터지지 않아서 불안하게 출발하였습니다. 오랫만에 손절을 할까도 고민하였지만 15분을 참아보니 뒤늦게 큰돈이 들어오며 크게 급등을 하면서 여유있게 수익을 실현할 수 있게 해주었으며, 시초가 공략종목도 역시 무난하게 수익을 실현할 수 있었습니다.

그럼 오늘 오전매매에 대해 이해하기 쉽게 카카오톡 당시 대화내용과 차트를 보면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오늘도 평화로운 카카오톡 채팅방
▶ 갭상승 출발이후 하락한 국내종합지수 모습

 

종가배팅종목  : 경동제약

▶ 경동제약 3분봉 차트 상황
▶ 경동제약 매매현황 공유

경동제약 3분봉 입니다. 어제 종가배팅으로 제시한 종목입니다. 시초가에 바로 갭상승이 나오지는 않았지만, 거래량도 별로 안터지고 지루한 흐름에 오랜만에 손절을 할까 망설이기도 했지만 조금 기다리다보니 주가가 서서히 움직이기 시작하며 전일고점을 뚫자마자 바로 피봇2차저항 근처까지 상승하며 충분히 수익을 실현할 수 있는 구간이 나온종목입니다. 951분에 최대 7.63% 급등이 나왔습니다. 저는 피봇2차저항대 부근에 매도하며 4%정도의 수익을 실현하였습니다.

 

▶ 경동제약 일봉 차트 상황

경동제약 일봉차트 입니다. 몇일전까지 엄청난 급등이 나온이후에 하한가 한방을 시원하게 맞은이후로 이 주식이 끝장이 난줄알았지만 이렇게 일봉상 안전한 위치를 다시 찾아 종가배팅을 하여 크게 수익을 실현하였습니다. 앞으로 오늘을 기점으로 다시 상승하는지 지켜봐야하는 종목입니다.

 

종가배팅종목  : 신신제약

▶ 신신제약 3분봉 차트 상황
▶ 신신제약 매매현황 공유

신신제약 3분봉 입니다. 어제 종가배팅으로 제시한 종목입니다. 앞서 소개드린 경동제약과 비슷한 주가흐름을 보였는데 이 종목도 951분이 최고점으로 장중 최대 5.81%상승이 나왔습니다.

▶ 신신제약 일봉 차트 상황

신신제약 일봉차트 입니다. 일봉이 놀랍도록 앞서소개드린 경동제약과 비슷합니다. 이처럼 제가 보는 일봉과 분봉의 궁합이 맞으면 다음날에 무조건 수익을 주는 구간이 나오기 마련입니다. 이제부터 우상향하는지 지켜봐야하는 종목입니다.

 

금일공략종목  : EDGC

▶ EDGC 3분봉 차트 상황
▶ EDGC 매매현황 공유

EDGC 3분봉 입니다. 이종목은 장 시작전에 미리 예상한 종목으로 장이 시작되었을 때도 큰 거래량이 터지면서 공략종목으로 확정한 종목입니다. 두번째 캔들이 20일 이동평균선을 뚫어버리며 하락하다가 곧바로 다시 반등하며 지켜주는 모습을 보고 매수하기로 결심하고 약 10분이내 3.26%의 수익을 실현한 종목입니다.

▶ EDGC 일봉 차트 상황

EDGC 일봉차트 입니다. 코로나 진단키트주와 관련된 종목으로 요즘 계속적으로 큰 거래량이 터지면서 단타로 수익낼 수 있는 구간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시초가 공략 종목  : 서한

▶ 서한 3분봉 차트 상황
▶ 서한 매매현황 공유

서한 3분봉 입니다. 시초가 첫번째 캔들의 최고점이 이미 16%이상 상승한 종목으로 갑작스러운 급락이 나올까봐 공략을 하지못한 종목으로 두번째 캔들부근에서 시초가 고점돌파 개념으로 접근했으면 3%이상의 수익이 나온 종목입니다. 시초가 고점돌파를 시도하며 장중 최대 21.43%의 급등이 나오기는 했지만 직접 매매를 하지 못해 아쉬운 종목이였고, 솔직히 접근하기도 어려운 종목이기도 했습니다.

▶ 서한 일봉 차트 상황

서한 일봉차트 입니다. 오늘 이렇게 역대급 거래량이 터졌음에도 불구하고 728일의 최고점인 1295원을 돌파하지는 못하면서 주가가 하락하면서 긴 윗꼬리가 달린 양봉으로 마감되었습니다.

 

시초가 공략 종목  : 한국테크놀러지

▶ 한국테크놀러지 3분봉 차트 상황
▶ 한국테크놀러지 매매현황 공유

한국테크놀러지 3분봉 입니다. 시초가 공략종목을 추가적으로 발굴한 종목으로 볼린저밴드 하단선을 정확하게 지지한 이후로 한시간안에 최대 21%의 상승이 나온 대박 종목이였습니다.

▶ 한국테크놀러지 일봉 차트 상황

한국테크놀러지 일봉차트 입니다. 어제 상한가 진입종목으로 오늘도 역시 큰 시세가 나왔습니다. 보락그룹은 경영권 분쟁 가능성에 급등세가 나오고 있으며 내막을 살펴보니 회장의 딸인 장녀가 뜬금없이 경영에 관여하겠다며 법적 분쟁을 예고하고 있는데 막상 회장인 아버지는 가정을 꾸리는 안사람인 장녀에게는 경영권을 주겠다고 생각을 해본 적이 없다고 하는데 어떻게 될지는 모르겠습니다. 이러한 문제를 보면 정말 안타깝다는 생각을 하게됩니다. 돈때문에 부녀와의 관계가 파국으로 치닫게 될 수도 있지요

 

시초가 공략 종목  : 보락

▶ 보락 3분봉 차트 상황
▶ 보락 매매현황 공유

보락 3분봉 입니다. 시초가 공략종목을 추가적으로 발굴한 종목으로 음봉4개가 연속으로 나오며 급락을 했지만 어디서 다시 반등하며 수익을 실현할 수 있는 자리인가 살펴보니 역시나 20일 이동평균선을 지지하니 양봉이 2개 나오면서 전일고점을 뚫으며 3%가까운 수익을 챙길 구간이 있었습니다.

▶ 보락 일봉 차트 상황

보락 일봉차트 입니다. 오늘 시초가 가격을 지키지못하고 지지하는 구간에서 수익을 실현할 구간을 준이후로는 주가가 힘을 못쓰며 지속적으로 하락으로 마감한 모습입니다.

 

글을 마치며...

 아무생각없이 종가배팅 종목만 따라가더라도 매일 수익을 챙길 수 있었던 7월의 주식장이였습니다. 오늘 종가배팅 종목과 시초가 종목의 수익실현으로 주식장이 매일 열리고 있음에 감사함을 느꼈습니다. 오늘은 오전 공략종목만 결과분석을 하였고, 주말을 이용하여 오후 종목에 대해서도 분석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수익금으로 불타는 금요일 좋은 시간 보내시기 바랍니다.

오늘 하루도 고생하셨고, 다음주도 좋은 종목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그리고 저의 글이 주식매매를 하는데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거나, 실제로 수익을 보고 계시다면 후원으로 알려주시면 받은 성원을 보답하기 위해 더욱 열심히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후원계좌 : 3333-07-6462346(카카오뱅크 : 이호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