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주식 매매

종가배팅 대박 & 공략종목 상한가 ♡: 7월13일 핫이슈 종목 (데이타솔루션, 알에프세미, EDGC, 랩지노믹스, 백광산업, 유비케어, 코오롱머티리얼, 휴마시스, 제이씨현시스템)

주장 : 주식장인 2020. 7. 13. 19:23

 

▶ 여러분의 주식 성장일기 시작합니다.

 

종가배팅한 종목이 모두 10%이상의 급등이 나오면서 크게 수익을 주었습니다. 또한 장중에 공략한 종목 역시 항상 매매하는 타점에서 접근하여 무난하게 수익을 실현하였으며, 특히 코오롱머티리얼을 발굴하고 상한가에 가는 장면을 소개드릴테니 유심히 봐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오늘 매매에 대해 이해하기 쉽게 카카오톡 당시 대화내용과 차트를 보면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오늘도 평화로운 카카오톡 채팅방
▶ 상승으로 시작한 월요일 국내종합지수 모습

 

 

종가배팅 종목  : 데이타솔루션

 

▶ 데이타솔루션 3분봉 차트 상황
▶ 데이타솔루션 매매현황 공유

 

데이타솔루션 3분봉 입니다. 금요일 당일 시세를 많이 준 종목이지만 계속 미끄러 지면서 강력한 지지선인 5분봉 120일선 까지 내려왔지만 지지하는 것을 보고 종가배팅을 결심한 종목입니다. 시초가부터 양봉 4이상이 나오면서 누구나 5%수익은 쉽게 나왔을 것이며, 두번째 네모박스 구간인 지지하는 구간에서 한번더 매수했을 경우 장중 10%이상 상승하는 현상을 봤을 것 입니다.  

 

▶ 데이타솔루션  종배차트(5분봉 120일선 지지하는 모습)
▶ 데이타솔루션 일봉 차트 상황

 

데이타솔루션 일봉차트 입니다. 7월 9일 상한가 진입이후에도 여전히 죽지 않고 있는 종목으로 금요일 종가배팅시에 크게 수익을 실현할 수 있었던 대박 종목이였습니다.  정부에서 추진하는 디지털뉴딜 정책과 관련하여 이슈가 있는 종목으로 요즘 주식시장에 핫한 종목입니다. 만약 조정이 나온다면 7~8000원까지 하락할 수 도있지만 그 매수타점에서 매수한다면 금방 다시 급등할 가능성이 많은 종목입니다.

 

종가배팅 종목  : 알에프세미

 

▶ 알에프세미 3분봉 차트 상황
▶ 알에프세미  매매현황 공유
▶ 알에프세미 종배차트(5분봉 120일선 지지하는 모습)

 

알에프세미 3분봉 입니다. 앞서 소개드린 데이타솔루션과 함께 종가배팅 후보로 추천하였지만, 매수를 포기하였던 안타까운 종목인데 오히여 데이타솔루션 보다 더 급격히 상승시세가 나왔습니다. 종가배팅시에 장중 12%가까운 상승률을 보였습니다.

 

▶ 알에프세미  일봉 차트 상황

 

알에프세미 일봉차트 입니다. 일봉상 5일선을 지지하니까 오늘 다시 급등이 나왔다고 봅니다. 대량거래량이 발생한 이후로 점점 거래량이 줄어들다가 다시 전일 거래량의 2배이상을 갱신하면서 강력한 시세가 나왔습니다.

 

장전 예상 종목 : EDGC

 

▶ EDGC 3분봉 차트 상황
▶ EDGC 매매현황 공유

 

EDGC 3분봉 입니다. 장이 시작하기 전 부터 미리 발굴해놓은 종목으로 전일 상한가 종목입니다. 엄청난 예상 체결량과 갭상승 확률이 높은 종목이였는데, 침착하게 항상 매매하는 타점에서만 접근하고 3번의 전투에서 모두 승리를 기록한 종목입니다. 15150원 최초 매수하기 시작했으며 9시15분 대화내용을 보면 16200원까지 간다했는데, 그 보다 한참 위로 상승하며 장중 17400원까지 상승이 나온 대박 종목이였습니다.

 

▶ EDGC 일봉 차트 상황

 

EDGC 일봉차트 입니다. 전일 상한가 달성이후에 오늘은 상한가 달성한날의 거래량이 2배이상이 터지면서 주식시장에 관심이 집중된 종목입니다. 위아래가 길로 몸통이 짧은 양봉캔들로 이번주에 좋은 시세를 줄 것 같은 종목입니다. 당일 매매시에 의미있는 거래량과 물량이 확인되고 매수타점이 오는 순간 또 진입할 것 입니다.  

 

장전 예상 종목 : 랩지노믹스

 

▶ 랩지노믹스 3분봉 차트 상황
▶ 랩지노믹스 매매현황 공유

 

랩지노믹스 3분봉 입니다. 비교적 천천히 상승했지만, 전일고점를 시작하니 주가가 급격한 상승이 나왔습니다. 항상 매매하는 타점에서 접근시에 여유있게 수익을 실현할 수 있었던 종목입니다. 이 종목은 장전 예상 종목이지만 14% 가까이 큰 상승률이 나왔습니다.

 

▶ 랩지노믹스 일봉 차트 상황

 

랩지노믹스 일봉차트 입니다. 지난주에 이미 여러 번 언급하고 공략한 종목으로 일봉상 완전한 정배열 차트에서 오늘도 전일고점을 돌파하면서 큰 시세가 나왔습니다. 전일 외국인 기관 양매수였으나 오늘은 기관투자자들이 많이 들어온 모습인데, 언제 다시 최고점인 34500원을 찍는지 지켜보도록 하겠습니다.

 

시초가 공략 종목  : 유비케어

 

▶ 유비케어 3분봉 차트 상황
▶ 유비케어 매매현황 공유

 

유비케어 3분봉 입니다. 오늘 시초가에 공략하기로 결정한 종목으로 3분봉 첫번째 캔들 이상으로 두번째 돌파를 하는 듯하다가 급격하게 하락하면서 5일선을 지지받고 상승하였습니다. 정확히 5일선에 대놓고 매수를 주문해놓은 것이 체결되면서 눈깜짝할 사이에 상승하며 2.3%이상의 수익을 수월하게 챙길 수 있었던 종목 입니다.

 

▶ 유비케어 일봉 차트 상황

 

유비케어 일봉차트 입니다. 시초가 급등이후에 주가가 하락한 상태로 지루하게 횡보하면서 긴 윗꼬리가 달린 음봉으로 마무리 된 종목입니다. 그러나 5분봉으로 봤을 때는 120일선으로 지지하면서 마무리가 되었기에 내일 시초가에 다시 갭상승이 뜰 가능성이 있는 종목입니다. 수급상황은 전일에 외국인 기관 양매수가 들어왔다는 소식을 접하고 뒤늦게 들어온 개인투자자들이 많이 순매수를 한 모습입니다.

 

오후 공략 종목  : 백광산업

 

▶ 백광산업 3분봉 차트 상황
▶ 백광산업 매매현황 공유

 

백광산업 3분봉 입니다. 전일고점 돌파전부터 관심있게 보고 있었던 종목입니다. 전일고점돌파 및 지지후 눌림목매매로 접근하여 수월한 수익이 가능한 종목이였습니다. 오후에는 더 큰 거래량이 발생하면서 장중 최대 25%가까이(4140원까지) 급등이 나온 종목입니다.

 

▶ 백광산업 일봉 차트 상황

 

백광산업 일봉차트 입니다. 백광산업이 최근에 자주 보였지만 매매를 하지를 않았는데 오늘도 전일고점을 돌파하였기에 매매를 검토하였으며 보기 좋게 급등시세가 나온 종목입니다. 일봉상 길게 뻗어있는 양봉2개가 멋집니다.

 

오후 공략 종목  : 코오롱머티리얼(상한가 진입 종목)

 

▶ 코오롱머티리얼 3분봉 차트 상황
▶ 코오롱머티리얼 매매현황 공유

 

코오롱머티리얼 3분봉 입니다. 11시 10분에 최초에 언급할때 그 당시 가격이 다소 비싸보이니 타점에서 매수하라고 알려주었습니다. 눌림목 매수타점에서 매수시 곧 바로 수익을 실현할 구간이 있었으며, 오후에도 지속적으로 황금선인 20일 이동평균선을 지지하였기 때문에 다시 급등시세 및 당일 최고점을 돌파하면서 결국 상한가 까지 진입한 멋진 종목입니다.

 

▶ 코오롱머티리얼 일봉 차트 상황

 

코오롱머티리얼 일봉차트 입니다. 오늘 상한가 종목으로 내일도 시세가 줄 가능성이 매우 높기 때문에 내일 아침에 공략할 가능성이 있는 종목입니다.

 

오후 공략 종목  : 휴마시스

 

▶ 휴마시스 3분봉 차트 상황
▶ 휴마시스 매매현황 공유

 

휴마시스 3분봉 입니다. 점심시간 이후부터 거래량이 서서히 붙기시작하면서 피봇저항까지 상승하다가 눌림목에서 매수하기 위해 공략한 종목입니다. 황금선을 기준으로 매수하였으며 총 5번의 매매결과 1번 손절하고 4번을 수익을 실현한 효자 종목이였습니다. 확실히 지지하는 구간을 지켜주니 주가는 다시 급등이 나왔으며 제가 예상한 14350원 돌파시 vi간다고 이야기 했듯이 보기 좋게 그말이 현실이 되면서 장중 14800원까지 상승이 나온 종목입니다.

 

▶ 휴마시스 일봉 차트 상황

 

휴마시스 일봉차트 입니다. 일봉이 너무 공격적으로 보이지요? 여러 번 쩜상으로 주가를 올려놓고 조정이후 나시 그 가격이상으로 나왔으며 이제 6월24일 쩜상 가격인 15400원 돌파를 눈앞에 두고 있습니다.

 

오후 공략 종목  : 제이씨현시스템

 

▶ 제이씨현시스템 3분봉 차트 상황
▶ 제이씨현시스템 매매현황 공유

 

제이씨현시스템 3분봉 입니다. 2시11분에 공유한 종목으로 그 당시 바로 돌파 못하고 눌릴 때 매수하라고 이야기를 해줬었고 제 말대로 바로 전일고점돌파를 못하고 눌리고 있다가 10일선까지 하락직후 곧바로 다음 분봉부터 긴 양봉이 나오기 시작하여 피봇2차저항을 돌파하며 장종료전까지 지속적으로 상승한 종목입니다.

 

▶ 제이씨현시스템 일봉 차트 상황

 

제이씨현시스템 일봉차트 입니다. 일봉상태가 매우 좋아 보입니다. 정배열 차트라서 앞으로 조금더 시세가 나올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 외국인 투자자의 순매수 수급으로 많이 상승했는데, 지속적으로 수급이 들어오는지도 체크해야 합니다.

 

글을 마치며...

 요즘 종가배팅 승률도 그렇고, 장중 매매도 그렇고 승률이 월등히 높아진 상태 입니다. 본업을 하면서 하루에 많은 종목을 선별하다 보니 시간이 너무 촉박한 관계로 예전에 비해서는 매매일지의 퀄리티는 약간 떨어질 수 도 있지만 매매하는 종목의 수익률은 예전에 비해 더 높은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매매일지를 보시다 보면 항상 언급해드리는 말씀대로 추격매수를 하지 않고, 지지하는 라인에서만 정확히 매수를 한다면 수익이 쉽게 나오는 종목들만 골라서 매매하였기 때문에 오늘도 2번의 손절이 있었지만 그 외 대부분은 수익으로 마감을 하였습니다.

그럼 내일도 당대 최고의 이슈가 되는 종목만을 대상으로 멋진 종목으로 매매하는 모습 보여드리겠습니다. 오늘 하루도 고생하셨고, 내일도 좋은 종목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