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주식 매매

하락장에 나홀로 짹팟터진 금요일 주식시장 2번째 이야기♡: 7월10일 下편(오후) 핫이슈 종목 (한국알콜, EDGC, 랩지노믹스, 엑시콘, 주성엔지니어링 ) 매매결과 분석

주장 : 주식장인 2020. 7. 12. 18:00

▶ 여러분의 주식 성장일기 시작합니다.

금요일 오전에 공략한 종목 분석에 이어서 오후 종목에 대한 매매 현황을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오전에도 상한가 종목을 발굴했으며, 오후에도 상한가 1종목을 발굴했는데, 지난 금요일은 제게 있어 정말 큰 수익을 안겨눈 날이였습니다. 또한 안전하고 소소하게 적은 수익을 실현한 종목도 있으니 그 종목이 어떤 것이고 어떻게 공략해서 수익으로 나올 수 있었는지 봐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오늘 매매에 대해 이해하기 쉽게 카카오톡 당시 대화내용과 차트를 보면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후 공략 종목  : EDGC

▶ EDGC 3분봉 차트 상황
▶ EDGC 매매현황 공유 1

EDGC 3분봉 입니다. 127분경에 전일고점부근인 12000원대에서 돌파 시도하는 모습을 대량의 물량이 들어오는 걸 보고 상승하겠다 판단하면서 공유한 종목입니다. 이 종목은 금요일 하락장임에도 불구하고 특이하게도 불과 1시간안에 상한가를 가버리면서 모두를 깜짝놀라게한 대박 종목이였습니다.

▶ EDGC 매매현황 공유 2
▶ EDGC 일봉 차트 상황

EDGC 일봉차트 입니다. 코로나 바이러스 진단 키트 관련주로 올해 3월 말경 상한가가 무려 5방이나 나온 강력한 종목이였으며, 그동안 거래도 엄청나게 많이 했던 종목입니다. 스윙투자로도 추천을 한 종목이였으며 그동안 긴 횡보 끝에 오늘의 상한가 진입으로 인해 다시 해당 주가가 추가적인 상승이 나올 수 있을 것이라 봅니다. 일봉차트로 보면 겁이나기는 하지만 당일 거래량이 50만주이상 발생했을 때 돌파 및 눌림목 관점으로만 접근하면 충분히 수익을 줄 수 있는 종목이며 그동안 많은 수익을 준 종목이라 좋은생각을 하게됩니다.  

 

오후 공략 종목  : 한국알콜

▶ 한국알콜 3분봉 차트 상황
▶ 한국알콜 매매현황 공유

한국알콜 3분봉 입니다. 오전매매를 종료하기 직전에 발견한 종목으로 점차적인 거래량이 상승하면서 동시에 전일고점을 돌파중인 장면을 목격하고 108분경에 한국알콜이 오늘 계속 오를 수도 있다는 이야기와 함께 오전주식매매를 종료했었습니다. 한참 뒤에 다시 HTS보고있자니 한국알콜이 제가 최초언급 한 시간대비 무려 4%이상 상승이 된 상태였습니다. 3분봉 전체 차트를 보니 비록 장막판에 다소 하락한 것 이외에는 하루 종일 주가가 상승했다해도 무방한 종목이였으며, 오후장에 네모박스 쳐놓은 구간에서 편입을 했다면 매수의 경우 볼린저밴드 하단선 지지이후 16600원 부근에서 매수했다면 최고점인 17300원까지 4%의 상승구간이 무려 20분이내 발생했었던 구간이 있었습니다.

 

▶ 한국알콜 일봉 차트 상황

한국알콜 일봉차트 입니다. 오늘의 급등시세로 인해 예쁘게 정배열된 일봉차트가 전국에 있는 주식투자자의 관심을 불러오기에 손색이 없습니다. 정부에서는 코로나 바이러스가 갈 수록 심각해지고 있다면서 각종 종교행사 및 소모임 등을 규제한다는 재난문자메세지가 돌고있는 상태이며, 손소독제와 관련하여 알콜관련 회사인 한국알콜에 다시 수급이 들어오면서 상승이 일어나고 있는데 계절이 바뀐 지금까지도 코로나 바이러스 타령을 하고 있으니 관련주는 조금더 시세가 나오지 않을까 생각하며 한국알콜의 경우 최근 전고점인 2만원 돌파여부를 지켜 보도록하겠습니다. 

 

오후 공략 종목  : 엑시콘

▶ 엑시콘 3분봉 차트 상황
▶ 엑시콘 매매현황 공유

엑시콘 3분봉 입니다. 230분이후에 공략하고자 선택한 종목으로 오전중에 크게 시세가 발생한 종목으로 하락시에 눌림목매매 최저점 공략을 하고자 한 종목으로 10300~10200원 부근 매수 신호를 공유하였으며 10200원에 매수이후 한두호가가 일시적으로 빠졌지만, 그때가 볼린져밴드 최하단으로 다시 볼린저밴드 상단까지 일시적인 반등이 다시 나오리라 보고 홀등하여 1.4% 정도의 수익을 실현하였는데 매수가격에서 장종료 전까지 10500원까지 상승하며 3%가까운 상승구간이 나온 종목입니다.

▶ 엑시콘 일봉 차트 상황

엑시콘 일봉차트 입니다. 역대급 신고가가 탄생한 엑시콘은 지금까지 찾아볼 수 없었던 엄청난 거래량이 발생하며 오늘로써 주식시장에 각인을 제대로 시킨 종목입니다. 윗꼬리가 달린 양봉으로 잠시 조정이 나올 수 는 있겠으나 아마 다시 그 가격을 찾아갈 것이라고 보는데 섣불리 매수타점도 아닌데 일찍매수하고 무작정 기다리는 일이 없도록 당일 매매관점으로 대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후 공략 종목  : 주성엔지니어링

▶ 주성엔지니어링 3분봉 차트 상황
▶ 주성엔지니어링 매매현황 공유

주성엔지니어링 3분봉 입니다. 오전중에 엄청난 시세가 나온 종목으로 오후에 지켜보고 있다가 3분봉상 60일선에서 매수타점 언급을 하였습니다.(두번째 네모 박스) 약 6%정도의 수익구간나오는 차트를 볼 수 있습니다.

 

▶ 주성엔지니어링 일봉 차트 상황

주성엔지니어링 일봉차트 입니다. 지난주 부터 큰 거래량이 몰리면서 제가 자주 지켜보고 있던 주성엔지니어링은 오늘 오전의 급등시세로 인해 역대급 신고가가 탄생하였으며 쉽게 거래량이 죽지 않을 것이라고 보고 약간의 조정이후 다시 상승을 할 종목이라 보고있습니다. 혹시 조정이 나온다면 6850 부근에서 한번 매수할 기회를 기다리는 것도 좋아 보입니다.

 

오후 공략 종목  : 랩지노믹스

▶ 랩지노믹스 3분봉 차트 상황
▶ 랩지노믹스 매매현황 공유

랩지노믹스 3분봉 입니다. 1137분경 최초언급한 이후에 급등이 나왔으며 그 이후에는 주가가 계속하락하면서 3분봉상 120일선을 일시적을 깼다가 그 선을 다시 탈환하자 곧바로 볼린저밴드 상단을 뚫어버리는데 걸린시간은12분에 불과 했습니다.

▶ 랩지노믹스 일봉 차트 상황

랩지노믹스 일봉차트 입니다. 오늘 주가가 급등락이 심했던 종목인데 결국 잘 지키면서 마무리가 되면서 양봉으로 마감되어 정배열 차트로 유지되고 있습니다. 최근 일봉차트를 봐도 꾸준히 거래량이 발생되고 있기 때문에 거래량이 많이 발생되는 날 위주로만 매수타점에서 공략한다면 수익으로 나올 확률이 높은 종목 입니다.

 

글을 마치며...

 과거에는 하루에 딱 한 종목만 제대로 먹고나오면 된다 생각하고, 오전에 수익을 실현하고 HTS를 종료했지만 이제는 일과시간에도 시간이 허락되는 한 틈틈히 상황을 살펴보면서 공략종목을 선별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하루도 빠짐 없이 계속 시장상황을 지켜보니 뭔가 보이는게 있고 돈이 되는 것을 알았기 때문 입니다. 이 블로그가 개설된 날짜가 올해 39일입니다. 그 이후 지금까지 여지껏 빠짐없이 매매내역에 대해 그 당시 제가 발굴한 시간이 공유된 카카오톡 대화사진과 차트를 함께 보여드리면서 매매현장을 생생하게 공유 하다보니 저만의 매매방법에 대한 승률이 확고 해졌으며, 이제는 숨겨놓고 혼자 보기에 아까운 재능이라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포스팅 된 내용은 이미 지나간 주식차트에 대해 설명을 하는 것이지만, 이 과정에서 최초 언급한 시간대비 주가가 어떻게 변화되는지? 최적의 매수타이밍은 언제인지? 그리고 최고의 매도타이밍은 언제인지? 이런 것들을 확인하기에는 가장 좋은 살아있는 공부자료라 생각합니다. 중요한것은 당대 최고 이슈되는 종목만을 선별하였기 때문에 그 종목이 당일 단타 뿐만 아니라 앞으로도 추가적인 상승여력이 있는 종목들이기 때문에 관심종목으로 놓고 보기에도 손색이 없을 것 입니다. 그럼 남은 주말 좋은 시간 보내시고 다음주도 좋은 종목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