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주식 매매

하락장에 나홀로 짹팟터진 금요일 주식시장♡: 7월10일 上편(오전) 핫이슈 종목 (SCI평가정보, 알에프텍, 디지틀조선, 진양제약, 신풍제약) 매매결과 분석

주장 : 주식장인 2020. 7. 10. 21:48

▶ 여러분의 주식 성장일기 시작합니다.

종가배팅한 SCI평가정보를 3%이상 수익 실현하면서 기분 좋게 출발한 하루였습니다. 그러나 이 종목은 장중 25%가까운 급등이 나오며 강력한 시세를 분출했습니다. 오늘은 장 시작전 예상 종목으로 2개를 선별하였으며, 시작후 시초가 종목은 1개의 종목만을 선정하였습니다. 금요일 주식장이면서 전체적인 지수가 하락하였던 어려운 장이였지만 당일 주도주만 공략을 하다보니 그러한 전체적인 장 분위기와 관계없이 크게 수익을 실현할 수 있었습니다.

그럼 오늘 매매에 대해 이해하기 쉽게 카카오톡 당시 대화내용과 차트를 보면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오늘도 평화로운 카카오톡 채팅방
▶ 시초가 상승이후 계속 하락한 국내종합지수 모습

 

종가배팅 종목  : SCI평가정보

▶ SCI평가정보 3분봉 차트 상황

 

▶ SCI평가정보 매매현황 공유
▶ SCI평가정보 종배차트(5분봉 120일선 지지하는 모습)

SCI평가정보 3분봉 입니다. 최근 여러 번 매매했던 주식시장에서 관심 받았던 핫이슈 종목으로 장 막판에 지지해야할 구간을 잘 지켜주었기에 종가배팅을 하였습니다. 종가배팅이후에 이미 시간외거래에서 3%이상 상승을 하였기 때문에 내일 아침에 분명히 갭상승을 띄우겠다는 확신이 생겼으며 장이 시작되고 3%이상 수익을 바로 챙길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장중 25%가까운 큰 상승을 보이면서 3프로 수익낸 자신이 부끄러웠습니다. 못해도 948분경 오전중에 최고점인 21%정도라도 먹고나왔으면 큰소리 낼 수 있었겠지만, 그냥 제 그릇이 그정도구나 생각하고 오늘의 주도주를 집중하기로 하였습니다.

▶ SCI평가정보  일봉 차트 상황

SCI평가정보 일봉차트 입니다. 오늘의 급등시세로 인해 역대급 신고가가 탄생되었습니다. 윗꼬리가 달린 양봉으로 차트상으로는 다소 위험한 자리이며, 수급 또한 외국인 투자자들이 많이 매도하고 나갔습니다. 그래도 이렇게 큰 거래량이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종목에 대해서는 언젠가 다시 고점을 갱신하기 위해 노력을 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시초가 공략 종목  : 알에프텍

▶ 알에프텍 3분봉 차트 상황
▶ 알에프텍 매매현황 공유

알에프텍 3분봉 입니다. 시작전 예상종목으로 발굴한 종목으로 최근 양매수 수급과 일봉상 정배열로 변형되어 오늘 급등시세가 날 것으로 보고 공유한 종목입니다. 시초가부터 이미 전일고점을 돌파하면서 피봇2차저항을 쉽게 돌파하더니 그길로 바로 상한가에 직행했습니다. 그러나 일시적인 하락이 나오면서 큰거래량이 한번 생기고 점점점 거래량이 줄어들면서 강력하게 지지하는 황금선(20일 이동평균선) 까지만 하락하고 곧바로 다시 급등이 나오면서 결국 다시 상한가에 진입했습니다. 상한가를 먹었으면 가능하면 보통 매도하는 것이 좋은이유가 전체차트를 보시게 되면 상한가가 풀리면서 8%가까이 급락이 나왔습니다. 하루에 선정한 종목이 상한가 갔다는 사실도 대단한 것이니 욕심을 부리지 말고 그냥 매도하고 다음날 시초가 돌파매매로 다시 공략을 하면 될 것 입니다.  

▶ 알에프텍 일봉 차트 상황

알에프텍 일봉차트 입니다. 6월 중순경에 큰 거래량이 터지면서 급등시세가 나왔습니다. 그 당시 큰 호재가 있었던 내용이 세계최초로 벌꿀에서 보툴리눔 군주를 분리후 식별하는데 성공했다는 소식이있었습니다. 그 이후에도 주가가 더 상승하다가 몇일간 조정처럼 흐르며 어제를 기점으로 완전한 정배열 추세로 바뀌면서 당장 급등이 나와도 이상하지 않을 차트였으며, 외국인과 기관투자자의 메이져 수급도 함께 받쳐주었으니 망설일 필요가 없었던 종목이였습니다.

 

시초가 공략 종목 : 디지틀조선

▶ 디지틀조선 3분봉 차트 상황
▶ 디지틀조선 매매현황 공유

디지틀조선 3분봉 입니다. 시초가에 공략하기로 결정한 종목으로 시초가부터 이미 전일고점을 돌파하면서 큰 거래량이 터지면서 시작을 했기 때문에 일찌감시 오늘 주도주라고 판단을 했습니다. 최초 3분봉 기준으로 첫번째 캔들을 돌파할 때 따라 들어가서 2.4%수익을 낸 것을 비롯하여 지지할 때 한번더 매수를 하여 3%정도 새로이 수익을 실현하였습니다. 두번째 네모박스 친 구간의 캔들 아래에 역삼각형으로 표현된 거래량을 보시게 되면 엄청난 거래량이 터지고 난뒤에 서서히 거래량이 줄어들고 있는게 보이실 겁니다. 게다가 주요한 지지선까지 캔들이 내려오면서 만나게 되었고 그 구간에서 매수시에 매우 손쉽게 여러 번 수익을 실현할 수 있었던 오늘의 대박 종목이였습니다.

▶ 디지틀조선 일봉 차트 상황

디지틀조선 일봉차트 입니다. 오늘 역대급 신고가 가격을 달성한 매우 강한 종목입니다. 워낙 유명한 회사이기 때문에 기업설명은 생략하고, 어제 밤에 서울시장의 부고 소식으로 인해 거기에 관련된 종목들이 많은 급등이 나왔습니다. 디지틀조선 또한 그래서 크게 급등이 나온듯 합니다.

 

오전 공략 종목  : 진양제약

▶ 진양제약 3분봉 차트 상황
▶ 진양제약 매매현황 공유

진양제약 3분봉 입니다. 장 초반 급등이 나오고 눌림목 매수를 위해 대기하고 있다가 매수타점을 6405원으로 제시하여 공유한 종목입니다. 그 당시 매수를 제시한 가격에서 정확히 한호가 아래까지만 하락하면서 1%이상의 수익구간을 2번이나 준 종목입니다. 아침에 거래량이 많이 터진 당일 주도주를 하면서 달리는 말에 올라탓다면 이렇게 눌림목매매할 종목을 찾아 1%이상 소소하게 수익을 내고 나올 수도 있습니다.

▶ 진양제약 일봉 차트 상황

진양제약 일봉차트 입니다. 진양그룹이 오세훈 전 서울시장과 관련이 있다하여 장초반 엄청난 급등이 나온 종목이지만, 눌림목 매매자리 이후에는 크게 재미 없이 옆으로만 간 종목이다 보니 긴 윗꼬리가 달린 양봉으로 마감이 되었습니다.

 

점심시간 공략 종목  : 신풍제약

▶ 신풍제약 3분봉 차트 상황
▶ 신풍제약 매매현황 공유

신풍제약 3분봉 입니다. 점심식사를 하러 가기전 전일고점돌파를 시도하는 모습이 보였습니다. 이 종목은 저와 궁합이 제일 잘맞는 종목으로 큰 거래량과 주요한 매수타점이 왔다면 거의 수익으로 나올 수 있는 종목이였기에 1155분에 공유를 하였으며 전일고점 돌파로 한번 수익 내고 그 위에 가격이였지만 지지하는 모습을 보고 재매수를 해둔상태로 점심식사를 하고 다시 책상에 앉았을 때는 이미 저멀리  VI가격까지 상승해 있었습니다. 그 때의 수익률이 무려 8.29%였으며 VI가 풀리자 9.15%의 수익으로 최종적으로 나올 수 있었습니다.

▶ 신풍제약 일봉 차트 상황

신풍제약 일봉차트 입니다. 오늘 급등으로 역대급 신고가를 달성한 종목입니다. 처음 거래하기 시작했을 때가 만원대였던것으로 기억하는데 무려 5개월안에 주가가 5배가까이 폭등한 종목입니다. 앞으로도 계속 지켜보도록 하겠습니다.

과거 신풍제약 매매 내역 포스팅 링크 : https://safety11.tistory.com/101   https://safety11.tistory.com/17그 외 다수 

 

글을 마치며...

 오늘도 당일의 주식시장을 주도하는 종목만을 압축/선별하여 항상 매수하는 자리에서 매매하여 시장의 승자가 되었습니다. 1~2%수익을 꾸준하게 내다가 오늘은 대박을 낸 날이여서 기분이 좋았습니다. 당일을 주도하는 1등 종목만 공략하고 거래량이 적으며 시장에서 소외된 종목은 절대 건들지 않고, 가장 유리한 자리에 적정한 금액을 검토하여 공략을 하니 오늘은 단한번의 손절도 없이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오후에 공략한 종목은 주말에 다시 포스팅하면서 마져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주 정말 고생많이 하셨고, 주말 좋은 시간 보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